3세부터 시작하는 우리아이 성교육 > 육아교육매뉴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육아교육매뉴얼


 

3세부터 시작하는 우리아이 성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자 smile 댓글 0건 조회 582회 작성일 15-03-04 09:52

본문

아이 성교육, 3~7세가 가장 좋다.
요즘 젊은 엄마, 아빠들은 예전과는 달리 성을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것이라고 인식하면서도 막상 우리 아이들 성교육에 있어서는 언제 어떻게 해야 하는 지 몰라 당황하게 된다. 아이들이 성적 호기심을 보이기 시작하면 보통은 대게 당황해 대답을 회피하거나, 걱정부터 앞서게 된다. 그러나 성교육은 아이가 성에 대해 호기심을 갖는 순간부터 시작되는 것이 좋으며 일반적으로 아이들이 성에 관한 기초적인 호기심을 보이는 시기인 3세부터 7세까지가 성교육을 시작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라고 한다.
 
부모의 역할은 성에 대한 건강한 생각과 태도를 형성시켜 주는 것이다.
아이들에게 성교육을 하기 전 부모 자신의 성에 대한 태도부터 점검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 아이들이 성에 대해 호기심을 보이는 것은 지극히 정상적인 현상인데 부모가 그것에 대해 걱정 또한 두려움을 갖고 있다면 아이들 역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성을 금기시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는 것이다. 아이가 성에 대한 질문을 하거나 성적 놀이를 했을 때 부모가 보여주는 태도가 앞으로 아이의 성에 대한 태도를 크게 결정짓는 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단계별 적합한 동화책을 선택하라
부모를 통해 성을 자연스럽고 건강한 것으로 받아들인 아이들은 성교육 동화책을 보면서 자신들의 눈높이에 맞춘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이 때 아이들의 나이와 신체 발달 정도에 따라 호기심 또한 달라지므로 발달 단계에 맞춘 전문 성교육 동화책을 보여주는 것이 좋다. 이 때에도 부모는 아이 옆에서 함께 책을 읽으며 아이가 질문을 하면 진지하고 긍정적인 태도로 답을 해주어야 하며, 아빠와 엄마가 사랑했던 경험, 아이를 가졌을 때 등 책의 내용에 맞춰 경험담을 얘기해주면 아이는 성에 대해 더 아름답게 느끼게 된다. 또한 성은 마냥 숨길 것이 아니라 드러내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주제임을 자연스럽게 배우게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