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d a Favorite   |  HOME  |   Login  |   Join now  |  

 

  PEOPLE  
  CULTURE  
  EAT  
  MENTOR  
  LIVING  
  IDEAS  
  HEALTH  
  MONEY  
  CREATE  
MONEY



 
Total 197
 
판매&마케팅
 
 
고객을 감동시키는 실전마케팅들
no.197 | pistory | 2014-03-13 10:04
고객을 감동시키는 실전마케팅들   자영업에 있어서도 부익부빈익빈 현상이 심화되어 업체간의 격차가 뚜렷해지고 있으며 영업이 부진한 업체들은 매출감소로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가운데 고육지책으로 기발한 판촉전략 들을 내놓고 있으며 고객들은 끊임없이 파격적인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젠 간판만 걸어 놓고 손님이 찾아오길 기다리던 때는 …
745
가격파괴는 마케팅전략이 아니다.
no.196 | pistory | 2014-03-13 10:03
가격파괴는 마케팅전략이 아니다.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가 아닌 가격파괴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양이 푸짐하고 맛이 좋다는 점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고객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한 요소다. 특히 지금처럼 소비가 위축된 불경기 때나 특정지역에서 타 업소와 경쟁을 해야 하는 경우 주로 가격경쟁을 벌이기 일쑤이다. 고객의 관심을 끌고 경쟁에 있어서 우위요소…
739
소자본 창업의 홍보전략
no.195 | pistory | 2014-03-13 09:56
1) 타켓고객을 선정   고객의 연령, 흥미 등 목표고객을 설정하고 나면 홍보를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찾기 쉬울 뿐만 아니라 비용 면에서도 절감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2) 적은 비용으로 홍보   소자본 창업자에 있어서 홍보를 하는데 있어서는 많은 비용을 들일 수는 없을 것이다. 적은 비용으로 효과적으로 홍보를 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한 일이나 아예 돈을 들…
781
소자본창업의 인터넷 홍보전략
no.194 | pistory | 2014-03-13 09:55
소자본창업의 인터넷 홍보전략   소자본 창업자들이 점포에서 영업을 하는 것을 ‘현실공간의 점포’라 한다면, 인터넷이라는 공간에서 창업하는 것을 ‘가상공간 점포’라 칭할 수 있을 것이다. 21C를 맞아 우리들에게 가까이 다가온 인터넷은 생활에 많은 변화를 가져다주었다. 창업현장에서도 예외는 아니어서 같은 영업을 하면서도 자기 점포를 최대한 홍보하는가 하…
697
소자본창업의 인터넷 마케팅
no.193 | pistory | 2014-03-13 09:54
소자본창업의 인터넷 마케팅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인터넷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신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 창출로 고객을 유치해야 한다.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 핵심은 점포 마케팅이나 기업마케팅과 마찬가지로 역시 고객우선주의에 근거한다. 즉 네티즌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제공이 핵심이 될 것이다. 자신의 홈페이지를 아무리 잘 만들었다 하더라…
727
차별화 이렇게 시킨다.
no.192 | pistory | 2014-03-13 09:53
성공창업자들의 숨은 노력이나 기발한 아이디어를 과소평가하고 나도 하면 잘 할 것 같은 느낌만으로 창업에 도전하기 때문이다. 이런 과오를 범하지 않으려면 성공창업자들의 숨은 면면을 잘 살펴볼 필요가 있다. 무엇 때문에 이 점포가 성업 중인지 예비창업자는 그 원인을 찾는 데 주력해야 한다. 똑같은 장사를 하더라도 고객의 입장에서 한번 더 생각해 보고 고객 을 감동…
640
마케팅의 정의
no.191 | pistory | 2014-03-13 09:52
미국 마케팅학회(AMA)의 정의위원회는 1960년에 마케팅에 대한 정의를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게 흐르도록 하는 기업활동의 수행’이라고 정의 하였다. 미국 마케팅학회의 이러한 정의는 생산 이전의 활동을 고려하지 않고 있으며, 유통만을 강조하고 있고, 마케팅의 주체를 기업에만 국한하고 있다는 문제점을 안고 있었다. 코틀러(philip Kotler)는 …
654
마케팅과 판매촉진
no.190 | pistory | 2014-03-13 09:51
소자본 창업을 지향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혼선을 가져오기 쉬운 것이 바로 마케팅과 판매촉진이다. 이용어는 사실 기업에서나 필요한 것이라 생각하기 쉬울 것이다. 자영업자들은 마케팅을 이해하고 실천하기보다는 매출증대에만 관심이 있는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21세기에 들어서면서 소자본 자영업자들도 경쟁을 하지 않으면 자리매김 할 수 없는 영업환경에 놓인 만큼 …
653
창업 2.0 시대의 융합 소상공인 마케팅
no.189 | angelica | 2014-02-07 00:45
창업 1.0 시대가 치열하게 경쟁하던 지난 10년의 온라인마케팅의 시대라면 창업 2.0 시대는 스마트폰이 나타난 이후 SNS 가 활성화된 최근의 창업시장 마케팅을 일컫는다. 온라인시대에 점포들은 어떻게 하면 나의 점포를 온라인마케팅 할 것인가 ? 를 고민 했다.   즉 네이버, 다음 등 포탈에 노출 해야만 내 점포를 좀 더 효과적으로 알릴수 있었고 돈을 지불해서라도 남들 보…
801
지금이라도 블로그마케팅을 시작하라
no.188 | angelica | 2014-02-07 00:43
소자본창업자들은 이런저런 핑계로 자신의 할 일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서 장사가 된다, 안된다를 말하는 분이 가끔 있다. 여러가지 점포운영의 성공방법들이 있지만 결국은 유사경쟁 아이템들이 상권에서 치열하게 경쟁하는 작금의 시장에서는 마케팅을 굳이 중요하다고 강조할 필요도 없이 당연히 하는 것이다. 가게들이 가게가 판매하는 메뉴들의 홍보는 당연한 것이다. 홈…
692
이런 마케팅이라면 중국 시장에서도 OK
no.187 | angelica | 2014-02-04 05:29
KOTRA 베이징무역관이 최근 세계 최대의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중국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8가지 마케팅 전략을 소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현금쿠폰, 선납할인제도 그리고 증정품 제공 등의 효과를 노려라 중국에서는 식당 등 서비스업체들이 고객유치를 위해 일정금액 이상 소비한 고객에게 현금쿠폰을 발급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화장품이나 DVD 판매업체들도 …
700
쿠폰 속에 숨은 또 다른 비밀 하나
no.186 | angelica | 2014-02-04 05:24
10번 방문하시면...VIP로 대접하겠습니다또 다른 쿠폰의 비밀은 역이용에 있다. 지금 당신의 집에 보관한, 지갑에 보관한 쿠폰의 글귀를 보라. 대부분 주말과 공휴일엔 서비스가 되지 않는다는 표기가 낙인처럼 찍혀 있을 것이다. 생각해보자. 쿠폰을 주는 이유는 무엇인가? 할인을 해주는 이유는 무엇인가? 다른 가게도 많지만 우리 가게를 특별하게 생각해달라는 읍소의 전술 아…
709
감성전략으로 닫힌 지갑 연다
no.185 | angelica | 2014-02-04 05:17
얄팍한 상술 아닌 전략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와 3월 14일 화이트데이를 시작으로 11월 11일 빼빼로데이까지 주로 젊은 층 사이에서 확대된 특별한 ‘데이’는 현재 20여개에 달한다.제과ㆍ제빵업체들은 이렇게 특별한 날을 통해 젊은 소비자층을 공략하는 ‘데이 마케팅’으로 수년 전부터 좋은 성과를 거둬왔다.소비자단체에서는 업체들을 향해 “얄팍한 상술로 매출을 …
692
V I P 마케팅, 미래 생존전략이다
no.184 | angelica | 2014-02-04 05:16
경기불황에도 꾸준하게 성장하는 시장이 있다. 사람들은 자신에게 반드시 필요하다고 느끼는 제품에는 기꺼이 지갑을 연다. 이렇게 소비자들의 필요성을 자극해 매출을 늘리는 ‘VIP마케팅’이 미래 성공 전략으로 각광받고 있다. VIP마케팅이란? 한국에서 VIP마케팅이 등장한 것은 2000년 초. 아직까지 VIP마케팅에 대한 일반화된 정의는 없지만, 전문가…
986
CRM등 고객관리는 성공 경영의 첫걸음
no.183 | angelica | 2014-02-04 05:10
고객관계 관리로 불리는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이 기술 발전에 따른 제품의 평준화가 가속화되면서 최근 중요한 마케팅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CRM이란 고객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된 정보를 효과적으로 활용, 고객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유지하며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다. CRM이라고 하면 대기업들의 거창한 마케팅 전략을 생각하고 지레 겁…
720
쿠폰카드 이용한 마케팅 전략 인기
no.182 | angelica | 2014-02-04 05:06
올해 대학 2학년인 A양의 지갑에는 빈자리가 없다. 단골로 다니는 명동의 유명 커피브랜드부터 종로의 쌀국수 집, 여기다 학교 전철역사의 토스트 전문점까지 업체들의 쿠폰카드가 빽빽이 들어 있기 때문.A양은 언제부터인가 새로 찾게 된 음식점, 커피점의 쿠폰카드에 모두 회원으로 가입하고 있다. 항상 찾는 곳은 아니지만, 한번 두 번 찍어주는 도장이 쌓여 10번이…
743
'촉감마케팅' 신뢰와 애착 높인다
no.181 | angelica | 2014-02-04 05:04
소비자들의 쾌락을 자극하는 것이 감각 마케팅의 근간이다. 그 중 촉감은 인간의 오감 중에서 쾌락과 밀접한 연관성이 있기 때문에 촉감 마케팅이 효율적인 홍보수단으로 각광 받고 있다.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샘플 제품들은 기본적인 촉감 마케팅의 형식이다. 소비자들은 화장품ㆍ샴푸ㆍ세제 등의 샘플들을 부담 없이 사용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
866
오감만족!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라
no.180 | angelica | 2014-02-04 05:02
싱가포르 항공사는 여타 경쟁사에 비해 가격이나 서비스 등이 뛰어나지 않지만 세계 최고 항공사라는 명성을 수년 동안 유지하고 있다.이러한 성공은 싱가포르 항공사 기내에서 맡을 수 있는 '스테판 플로리안 워터스'라는 향기 때문이다.싱가포르 항공사는 자신 만의 향기를 만들기 위해 유명 향수업체의 도움을 얻어 스테판 플로리안 워터스를 직접 기획ㆍ제작했…
765
진정한 '고객중심경영'을 하려면?
no.179 | angelica | 2014-02-04 04:52
모 드라마에서 유행했던 ‘내 안에 너 있다’라는 대사가 수많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렸다. 그 이유는 주인공이 행동으로 보여줬던 그 말의 진정성에 있다. 기업의 중심에도 고객이 있어야 한다는 외침, 즉 ‘고객중심경영’이 고객감동으로 연결되기 위해서는 진정성이 전달돼야 한다. LG경제연구원의 정지혜 연구원은 ‘고객중심 경영에 대한 오해’라는 보고서…
714
‘고객 마음 읽는 비결’ 보고서
no.178 | angelica | 2014-02-04 04:50
경영에서 고객을 모르면 살아남을 수 없는 시대가 됐다.구멍가게에서 대기업까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마케팅 전략은 치열하다 못해 사뭇 비장하기까지 하다.경영주들은 할 수만 있으면, 고객의 마음을 투명하게 바라볼 수 있는 마법이라도 부리고 싶은 심정이다.하지만 고객만큼 쉽게 변심하고, 유행에 쏠리는 그야말로 예측불허의 집단도 없다.LG경제연구…
680
특명! 新 소비코드를 잡아라
no.177 | angelica | 2014-02-04 04:49
소비자들이 변하고 있다. 감성을 자극하는 상품에 지갑을 열고, 기업에 적극적으로 제안하는가 하면 자신의 개성을 더욱 표출하고 싶어한다.LG경제연구원의 박정현 선임연구원은 2일 '새로운 소비코드 5'라는 보고서를 통해 "변화하는 소비자들을 감지하고 경쟁사보다 앞서 충족시키는 것이 비즈니스 성공의 지름길"이라며 "트레저 헌터, 아티젠, 크리슈머, 몰링, 마이크로 미디…
766
소비자 마음 읽고, 100전 100승
no.176 | angelica | 2014-02-04 04:47
“열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모른다”는 속담만큼, 창업에서 고객의 마음을 읽는 것만큼 어려운 일도 없다. 10번 잘해도 1번 실수로 떠나는 것이 고객의 심리. LG경제연구원에서는 최근 ‘심리로 풀어보는 소비자 행동’을 주제로 경영분석자료를 내놨다. 사람의 심리를 분석해 소비자가 보이는 행동패턴을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마케팅활동을 펼치면 …
705
날씨 마케팅 전략
no.175 | angelica | 2014-02-04 04:39
인간의 마음을 좌지우지하는 결정적 요인 중 하나는 ‘날씨’다. 비가 내리면 친구와 소주 한 잔이 생각나고, 황사가 심한 날은 왠지 돼지고기라도 먹어 목구멍을 씻어내야 할 것 같다. 이처럼 날씨는 소비자가 각종 구매 행위를 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때문에 날씨를 고려해 적절한 판매전략을 짜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비가 오면 중국집에서는 자장면보다는 짬…
697
고객의 가슴에 진실을 심어라!
no.174 | angelica | 2014-02-04 04:33
마케팅은 제품의 전쟁이 아니라 마음의 전쟁이란 말이 있다. 소비자들은 마음으로 판단하기 때문에 마케팅의 전쟁터는 바로 마음에 있다는 것이다. 혹시 마케팅을 얘기하는데는 진실에 대한 이야기 자체가 무모하다는 견해를 갖고 있는가?분명하게 말하지만 마케팅에서도 진실은 존재하며 고객의 인식이야말로 진실이다. 특히 똑똑한(!) 요즘 소비자들의 수준에서…
678
단골잡기, ‘마케팅 종족’을 노려라!
no.173 | angelica | 2014-02-04 04:31
겨우내 얼어붙었던 소비시장이 풀릴 수 있어 창업자가 단골을 확보하기 좋은 시즌이다.이 시기 창업자가 소비자 취향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프로슈머, 와인족 등 마케팅별 소비자 취향을 분석한 ‘마케팅 종족’ 자료를 파악하는 것이 좋다.현대경제연구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까지 소개된 마케팅 종족은 260여개나 된다.이렇게 다양화된 것은 많은 것은 인터넷문화의…
741
 
 
 1  2  3  4  5  6  7  8  
 
 
09e8ea0312470deaad24d15881ac9d16_fqxrxJ1hJWWD7HYcNR1j1lwO[1].jpg

PEOPLE 타운퍼레이드  |   이웃사람들  |   Good네이버  |   예술인  |   미술인  |   현미경  |  
아리랑망원경  |   색안경  |   요지경  |   표지모델  |  
CULTURE TRAVEL  |   공연 축제  |   박물관탐방  |   김미연 아트노트  |   음악컨서트  |   갤러리산책  |  
이민문학  |   오페라특강  |   행복예감  |   문화도시  |   양교수심리학  |   철학의깊이  |  
수필가이영주  |   명사인터뷰  |   정박사정신분석  |   배임순여성행복  |   이석진편지  |   송교수시사진단  |  
목교수쓴소리  |   화제의연구  |   수필가이수임  |   순레자이강홍  |  
EAT 양념&향신료  |   EAT TO HEAL  |   슈퍼푸드  |   허브가든  |   아로마테라피  |   푸드마켓  |  
쿠킹&파티   |   영양제  |  
MENTOR 자녀교육:필수부모기술  |   육아키우기:내아이잠재력찾기  |   유치원교육:잘노는아이가성격만점  |   초중고교육:품어주고속마음헤아리기  |   대학진학:행복한미래설계  |   결혼:마음이고와야  |  
부부행복찾기:있을때잘해-후회하지말고  |   남편수리센터  |   행복한노년:너도늙어봐라  |   아주힘들때펼처보는-인생매뉴얼  |  
LIVING 사회보장제도  |   이민뉴스  |   미국법률정보  |   글로벌에티켓  |   홈데코  |   주택관리  |  
알뜰살림정보  |   은퇴계획  |   경제읽기  |   세금절약  |   재테크  |   모게지  |  
유산상속  |   부동산투자  |   미국보험  |   은행/크레딧  |   미국휴일풍속  |   자동차수리  |  
청소의달인  |   뱅크  |  
IDEAS 미술품사고팔고  |   실버라이프  |   홈&가든  |   파티&이벤트  |   명품구별법  |   보석  |  
식품음료  |   여행/스포츠/레저  |   교육&써머캠프  |   자동차정보  |   건강뷰티  |   소비자정보  |  
가전&컴퓨터  |   비지니스쇼핑  |   부동산  |   PersonalFinance  |   Savvy쇼핑  |   FamilyAffairs  |  
패션  |   DailyLife  |   쇼핑도우미  |   스마트타운  |  
HEALTH 자연의학  |   암예방  |   간병노하우  |   운동  |   스트레스관리  |   마음치유  |  
알고자는잠  |   약복용바로알기  |   헬스라이프  |   미용뷰티  |   알고꾸는꿈  |   치매예방  |  
우리집주치의  |   실버건강  |   여성건강  |   뷰티톡  |   다이어트  |   장수비결  |  
100세인생  |   한의학  |   건강정보  |  
MONEY 쎄일즈코치  |   재능창업  |   창업학교  |   광고  |   판매&마케팅  |   일류창업아이템  |  
업소탐방  |   광고꿈틀  |   히트사업아이디어  |   장사노하우  |   창업적성검사  |   사업타당성검토  |  
점포인수  |   사업계획서  |   프렌차이즈  |   상권분석  |   인테리어/개업  |   아이템선정법  |  
부자수업  |   창업스토리  |   회계&세무  |   직원채용&훈련  |   법률&보험  |   창업자금  |  
CREATE 등산  |   자전거  |   특별한컬렉션  |   가드닝  |   캠핑  |   스마트라이프  |  
스쿠버다이빙  |   골프  |   요가  |   애완동물  |   와인  |   커피&다도  |  
패션  |   여행  |   DayTrip  |   음악  |   바둑  |   모형만들기  |  
아트공예  |   별관측  |   필굿  |   좋은생각  |   책/영화이야기  |   댄스  |  
북/영화  |   사진  |   럭셔리  |   유우머/스피치  |   특별한기프트  |   행복기프트  |  
문화기프트  |  
Copyright ⓒ www.bongkim.com. All rights reserved. info@bongk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