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선정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아이템선정


 

Total 164건 1 페이지
아이템선정 목록
타겟 고객을 명확하게   국내 창업시장은 10년 전 실업대란 이후 생계형 창업이 크게 증가하고 실제 수요보다 공급시장이 크게 확대되면서 과당경쟁체제에 돌입했다.   현재의 창업시장은 장기화된 불황과 금융위기로 더욱 소비시장을 위축시켜 경쟁력 없는 자영업자의 퇴출, 즉 자영업대란을 예고하고 있는 시점이다.   ‘무릎에서 사서 가슴에서 팔아라’라는 주식격언이 있듯 창업시장 역시 지금처럼 극심한 불황기에는 창업을 하지 않는 것이 정답이다. 하지만 현재의 자영업시장은 생계형 창업이 주류를 이루고…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10:18 조회 1001 더보기
고유업종분류 종류 의류 부티크, 캐주얼점, 스포츠웨어점, 청바지대리점, 편물드레스점, 신사복판매점, 신사양품점, 아동용품점, 신생아,유아용품점, 속옷전문점등 신변잡화 운동화대리점, 가방가게, 핸드백가게, 구두대리점, 신사잡화양품점, 패션액세서리가게, 타월대리점, 인형가게, 선물가게, 패션신발점등 실내용품 패션점, 침구수예점, 인테리어용품점, 고가구점, 커튼.벽지전문점, 가구대리점, 원목가구점, 조립식가구점, 철제가구점, 부엌가구대리점등 가정잡화 조명용품점,…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04:34 조회 1011 더보기
판매업 업종 선정의 성공전략 한마디로 판매업의 성공열쇠는 입지선정, 아이템 선정, 디스플레이, 적절한 자금운용에 있다. 물론 기타 부수적인 홍보나 판매기법, 운영전략 등은 창업 그 이후의 일이 될 것이다. 창업을 준비하다 보면 입지선정과 아이템 선정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 주변을 둘러보아도 내가 하려는 아이템은 주변에 많이 있다는 데에 주눅이 드는 경향이 있다. 주변에 업종이 많다는 이야기는 그만큼 그 지역의 소비 특성과 어느 정도의 고객이 있다고 해석하면 된다. 창업이라는 자체가 생존 경쟁의 대열에 합류하는 것이다. 따라서…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04:33 조회 1032 더보기
점포란 판매활동을 하는 장소로 좁은 의미로는 불특정 다수의 고객을 상대로 상품을 판매하는 상점을 말한다. 점포는 소매업 최소 단위인 사업장과 같은 개념으로 건물 내 일정한 공간을 점유하며, 내, 외장을 하고 상품을 진열하여 판매활동을 벌이는 곳이다. 일반적으로 “물건을 파는 곳”이라고 한다. 그러나 수많은 점포 가운데 특정점포에 들어가는 고객은 “ 그점포가 어떤 점포인지(취급품목, 가격, 상품구성, 기호등)” 미리 알고 있지 않는 한, 구매 의지를 갖지 않는 다는 사실을 이해해야 한다. 각 점포는 무엇을 팔고 있는 점포인가를 알리기…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04:33 조회 1045 더보기
판매업의 현황   판매업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의식주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생필품에서부터 사업을 하기 위한 물품등 각종 유형의 상품들을 점포라는 곳을 통해 판매하게 되는 업종이다. 즉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다른 곳으로부터 매입하거나 생산 또는 제조해 최종 소비자인 고객에게 판매 하는 것을 주업으로 하는 유통업으로, 도소매업이라고 이해하면 쉽다. 전형적인 판매업종이 편의점, 각종의류점, 장식품, 가정잡화, 일용잡화, 귀금속잡화, 식료품 등의 품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흔히 우리가 “장사를 한다” 하면 바로 판매…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04:32 조회 1137 더보기
외식업이나 일반 소매업의 경우 시설 투자금의 환수가 어려운 단점이 있는 반면 당장 수익(손익분기점 3개월 이내)을 창출할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라면 서비스 업종의 경우 수익창출(최소 손익분기점 1년)에 시간이 소요되는 특징이 있다. 그러나 업종 특성상 장점으로 대두 되는 것이 위험 부담이 적고,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며, 공간과 시간의 제약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점이다.   나에게 맞는 서비스 업종 아이템을 찾으려면 요즘 잘되는 장사에 초점을 두기보다는 시대에 따라 소비흐름이 변한다는 점을 인식하고 자신의 상황에 가장 알맞…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04:31 조회 978 더보기
창업의 출발점은 사업대상인 사업 아이템을 확정 하는 것으로 출발하게 된다. 대개의 성공적인 창업자의 경우는 처음에는 창업의지나 사업 차이템 등이 명확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창업을 해서 크게 성공하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처음부터 전략적으로 창업기회와 사업 아이템 등을 찾아서 성공하는 경우도 있다. 사업 아이템, 즉 사업의 대상이 탐색되면서 이에 대한 타당성 등이 검토 되고 추진 되는 것이 상례이나, 우선 창업을 하고 나서 사업 아이템을 찾는 경우도 상당히 많으므로 창업 기회의 선정은 전적으로 예비창업자의 여건과 주변환경에 따라서 결정…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04:30 조회 887 더보기
서비스업의 업종선정은 고객이 어떤 서비스를 필요로 하여 구매하는가? 라는 문제에서 업종선정 작업에 들어가게 된다. 소자본 창업에서는 1층 점포가 아니어도 무관하며 많은 홍보를 필요로 하며, 마진율이 높고, 맨몸으로 창업할 수 있는 업종이 우리가 흔히 생각할 수 있는 서비스 업종이다. 현대인들은 소득수준이 향상될수록 편의 추구와 건강, 미용 등에 관심을 두게 되면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 노력도 하는 것이 일반인적인 생활모습들이다. 여러 가지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사업에 성공하는 사례도 많아지고 있다. 그러나 창업 비…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04:29 조회 966 더보기
서비스(service)의 사전적 정의는 “행위, 과정, 그리고 성과(deeds, processes, and performance)이다. 우리 주변에서 발생하고 있는 많은 행위들, 예를 들면 병원에 가서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 호텔에 투숙하는것, 은행에 돈을 맡기고 찾는 것,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하는 것, 그리고 영화관에 가서 영화를 보는 것 등은 주로 고객들을 위한 행위이며 과정이자 성과라고 볼수 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서비스”는 비단 서비스 부문에서만 일어나는 것은 아니며 많은 제조업 부문에서도 종합적인 형태로 제공되고 있…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04:28 조회 934 더보기
유행업종 타개와 유망 트랜드   유행업종 타개방법   유행업종읻 될 가능성 때문에 하고 싶은 사업을 포기할 필요는 없다. 아직까지는 전문점을 선호하는 것이 소비자의 추세이다. 하고 싶은 업종이 시장성이 없는 경우, 즉 수요량이 약하다고 판단되거나 아이템 자체가 신선할 경우는 점포의 외형은 전문점으로 노출을 시켜 신뢰감을 심어주고, 업종자체의 낮은 시장성을 극복하기 위해서 점포 내부에서는 또 다른 연계품목을 함께 판매하는 전략을 세우면 매출 부진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수 있다. 예를 들면 하고 싶은…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04:27 조회 961 더보기
외식업을 창업하면서 가장 고민하는 부분이 맛을 어떻게 내느냐 하는 것이다. 이는 매우 쉽게 생각할수도 있지만 그 업체의 맛을 결정하는 요인이다. 그러나 대부분 이러한 요인들을 배제하고 메뉴를 결정함으로써 매출 감소를 불러와 경영을 악화시키고 창업에 실패를 가져오게 하는 경우가 많다. 메뉴를 개발하면서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인을 살펴보면 첫째, 고객의 소비심리를 파악하고 둘째,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야 하며 셋째, 외식업체의 고객타깃(targer)이 설정되어 있어야 한다. 또한 기타 요인으로는 판매전략상 메뉴 개발 또는 메뉴의 단가를…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04:26 조회 956 더보기
주변상권의 업종분포를 조사해보고 전체 업종 중 음식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50퍼센트가 넘는 지역일 때 비로소 점포계약을 해야한다. 만약 음식점이 차지하는 비중이 50퍼센트가 안되는데 계약을 했다면 판매업이나 서비스업으로의 전환을 고려해 보아야한다. 음식업이 잘되려면 그 지역의 업종 분포에서 음식점이 차지하는 비중이 50퍼센트를 넘어야하고, 판매업이 잘 되려면 60퍼센트가 넘어야 한다. 음식점과 판매업은 일정지역에 많이 몰려 있어야 장사가 잘 되기 때문이다.   점포를 정한 뒤에는 보다 세밀한 업종분포를 조사해 품목(…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04:26 조회 950 더보기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종선정 준비   구 분 적 용 내 용 주력상품 what 어떤 상품을 선정해야 잘 팔리고 자신이 잘 소화해낼수 있을지 판단 고객의 내점동기 why 가격이 저렴해서, 주인과 친해서, 주변에 물건을 살만한 장소가 없어서, 서비스가 뛰어나서, 상품구색이 다양하여, 시설이 마음에 들어서 목표고객 설정 who 어떤 고객계층을 대상으로 영업할 것인가(1318, 신세대, 장년층, 남성, 여성, 주부, 노년) 영업시간 …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04:25 조회 1009 더보기
비교적 높은 고정투자비에도 불구하고 시작만 하면 돈을 버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에 비유되는 외식업계는 이제까지 해방직후부터 한번도 불황국면을 맞이한 적이 없으며 오늘날 먹는 장사는 망하는 법이 없다는 전설을 가지고 있다. 타 업종의 경영주들이 몇 차례 석유파동 등으로 불황을 맞이하고 극복 타계 방안으로 고육지책(苦肉之策)을 내 놓을 때 외식업 경영주들은 안일하게 대처해왔던것도 사실이며 변신을 거부하고 재투자를 마다한 것도 사실이었다. 먹는 장사를 하면 성공한다는 전설도 외환위기를 거치고 21세기를 맞이하면서 디지털문화 앞에서는 무릎을…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04:24 조회 920 더보기
외식산업의 현황   외식이란 집 밖에서 하는 식사로 가족단위의 외식, 학교급식, 직장에서의 식사, 음주등을 포함한 일체의 행위를 말한다. 외식은 우리가정의 가계지출에서 약 11퍼센트를 차지하고 있으며 가구당 한 달 평균 18만 4천원을 지출하고 있다. 그런데 창업이란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다. 사업이란 상품을 필요로 하는사람에게 판매하여 이익을 남기는 일을 주업으로 하는 것을 말한다. 그렇다면 외식업창업이란 앞서 말한 집 밖에서 먹게 되는 음식이나 술이나 음료등을 상품으로 하여 장사하는 것을 말하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04:23 조회 1066 더보기
유망업종을 발굴하는 것이 바로 성공창업의 길이라 믿는 예비창업자의 기대심리는 지극히 당연한 것이다. 창업이란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고, 사업이란 일정한 계획과 목적을 위한 경제행위로 그 목적은 돈을 버는데 있으며, 운영을 한다는 것은 결국 돈을 벌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볼수 있다.   소비욕구가 충족되어야 한다.   유망업종의 장점은 예전에 없던 소비자시대의 변화와 더불어 소비자의 새로운 소비욕구를 충족시키며, 지속적으로 소비가 증가한다는 것을 들수 있다. 반면 유행업종은 이런 소비욕구가 …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04:23 조회 1023 더보기
창업의 길에서는 전후좌우 신호를 잘 살펴야 한다. 성장기에 있는 유망 아이템일지라도 주변 여건에 따라 사업의 성패는 달라지게 마련이다. 명동에서 성공한 아이템이 강남지역에서도 성공한다는 보장은 없다. 또한 같은 장소에서 같은 아이템으로 창업을 한다해도 창업자에 따라 그 결과는 판이하게 달라지기도 한다. 후보 유망 아이템이 선정되었다 해도 내.외부적인 요소와 조화를 이루지 않으면 성공이 어렵기 때문이다. 모든 아이템은 제조, 유통, 판매, 소비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때 예비창업자는 이러한 과정의 어떤 위치에서 창업을…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04:21 조회 958 더보기
좋은 입지에서 유망 아이템으로 창업을 한다 해도 창업자에 따라 전혀 다른 결과를 가져오는 것이 바로 사업이다. 따라서 후보 유망 아이템이 선정 되었을 경우라도 내부적인 요소와 조화를 이룰수 있어야 한다. 창업자의 내면적인 요소가 부합해야 후보 아이템을 성공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유망 아이템과 관련된 내면적인 요소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본다.   사업은 복합적인 변수가 많이 따르는 만큼 창업자의 지식, 외모, 생활환경, 화술, 사회경력, 성격, 건강, 취미, 재산상태, 운세등의 요인들이 아이템 선정에 영향…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04:20 조회 878 더보기
아이템이란 업종이나 판매할 상품 또는 서비스의 총칭이다. 자영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가 가장 먼저 선택해야 할 첫 번째 관문이 바로 아이템 선정에 관한 문제이다. 이는 소규모 자영업이 아닌 다른 사업을 준비 할때에도 마찬가지다. 아이템 선정은 창업의 성패가 달려 있다고 할수 있을 만큼 창업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 따라서 신중한 자세로 여러 가지 아이템과 관련된 정보와 자료를 분석해 사업에 관한 타당성을 검토한후에 창업을 결정해야 한다. 어렵게 창업을 결정한 뒤 예비창업자들의 최대 관심사는 잘되는 아이템을 찾는 것이다. 예비창업자들…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04:19 조회 907 더보기
대부분의 창업자들은 창업을 하는데 있어서 입지와 업종, 이 두가지를 두고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입지”“업종”중 과연 어느 것을 먼저 정해야 하는 것일까? 업종선정이 먼저라고 하는 사람들 모두 일리가 있다. 그러나 선정 자체가 창업자의 환경에서 오는 것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창업설계를 하는 것이다. 건축공사를 할 때에도 가장 중요시 되는 부분이 설계도면이지만 창업에 있어서도 이와 마찬가지로 창업 설계가 중요하다. 창업에 관한 전체적인 설계가 사업계획서라면 업종 선정에서의 설계는 창업자 자신의 환경과 입지 그리고 업종과 …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04:18 조회 945 더보기
살아가는 모습을 살펴보면 창업이 보인다.   가족들의 생계를 짊어진 보통 사람들이 주로 어떤 곳에 소비하는지 항목을 살펴보면 어떤 창업을 해야 하는지 판단할 수 있다. 최근 중산층으로 자칭하던 허리부분이 취약해지면서 고소득층과 저소득층으로 양극화 되었다는 주장도 만만치 않다.   ▣ 생활관련업종   사람들은 생활하면서 의식주를 해결해야만 기본적인 생활이 가능하다. 이러한 생활에 관련된 아이템으로 사업을 하는 것을 의식주 아이템 또는 생활관련업종이라 부르기도 한다. 이들 업종은 주로 외식업과…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04:17 조회 960 더보기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은 바로 업종선정에 관한 문제이다. 무슨장사를 해야 하지? 뭘해야 먹고 살지? 요즈음 잘되는 장사가 없다는데...... 이는 단지 소자본 창업시에만 적용되는 문제가 아닌, 모든 산업에 공통적인 것으로서, 성패가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창업에 있어서 커다란 비중을 차지한다. 새천년을 시작하여 인터넷혁명으로 산업사회가 서서히 막을 내리고 디지털 시대가 열렸다. 각 매스컴마다 인터넷사업이다. 벤처창업이다 하며 지면을 대폭 할애하고 있으며 일부 예비창업자들은 전통업종인 일반 창업은 시…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04:16 조회 1052 더보기
가정에서 살림잘하는 ‘현모양처’가 그동안 우리의 여성상이었다면 최근 정보화시대로 들어서면서 ‘일하는 여성이 아름답다’로 여성상이 바뀌고 있다. 여성들이 가부장적인 남편의 권위에 반기를 들고 ‘자기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 그동안 여성의 사회진출의 길이 비교적 좁았던 것이 여성부의 신설과 함께 그만큼 넓어지고 잇다는 반증이기도 한다.   우선 할머니들이 자녀가 결혼하여 아이를 낳게 되면 손자,손녀들을 돌보아주는게 당연시 되었는데 이러한 일들이 사라졌다. 그동안 고생했는데 늙어서까지 인생을 허비하며 고생하지 않겠다는 것이…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03:13 조회 881 더보기
집이라는 곳은 인간생활에 있어서 먹는 것, 입는것과 연결되는 핵심적인 부분으로 가족들과 함께 살아가는 공간이라는 기능에만 충실하면 되었으나, 최근 경제생활이 윤택해지면서 주거생활 자체가 많이 달라지고 있는 것을 느낄수 있다. 가족형태가 대가족 제도에서 핵가족제도로 변하는 과정에서 주택문화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주택은 단순주거를 뛰어넘어 고도의 종합예술로써의 기능, 즉 아름다운 디자인과 거주의 편의성, 기능적인 다양한 기술등이 강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1980년대 중반까지는 대가족제도에 적당한 온돌문화의 단독주택…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03:11 조회 923 더보기
21세기의 소자본 창업시장을 돌아보면 경기는 점점 어려워지고 있으나 강도 높은 구조조정과 장기불황으로 인해 예비 창업자들이 대거 몰려들어 소자본 창업시장은 그 어느때보다도 북적거리고 있다. 평생직장의 개념이 실종된 직장인들과 실직자, 미취업 졸업자, 추가소득이 필요한 주부등 창업하려는 계층이 다양해진것두 특징이다.   소자본창업은 전문화 또는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새로운 아이템보다는 기존 사업에 차별화를 가미한 아이디어사업들이 창업시장을 주도했다. 소비수준이 다양해지고 합리적으로 변했기 때문에 불…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03:10 조회 954 더보기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