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d a Favorite   |  HOME  |   Login  |   Join now  |  

 

  PEOPLE  
  CULTURE  
  EAT  
  MENTOR  
  LIVING  
  IDEAS  
  HEALTH  
  MONEY  
  CREATE  
MONEY



 
Total 164
 
아이템선정법
 
 
불황기를 극복하는 창업아이템 선정법
no.164 | pistory | 2014-03-13 10:18
타겟 고객을 명확하게   국내 창업시장은 10년 전 실업대란 이후 생계형 창업이 크게 증가하고 실제 수요보다 공급시장이 크게 확대되면서 과당경쟁체제에 돌입했다.   현재의 창업시장은 장기화된 불황과 금융위기로 더욱 소비시장을 위축시켜 경쟁력 없는 자영업자의 퇴출, 즉 자영업대란을 예고하고 있는 시점이다.   ‘무릎에서 사서 가슴에서 팔아라’라는…
757
판매업 고유업종의 탐색
no.163 | pistory | 2014-03-13 04:34
고유업종분류 종류 의류 부티크, 캐주얼점, 스포츠웨어점, 청바지대리점, 편물드레스점, 신사복판매점, 신사양품점, 아동용품점, 신생아,유아용품점, 속옷전문점등 신변잡화 운동화대리점, 가방가게, 핸드백가게, 구두대리점, 신사잡화양품점, 패션액세서리가게, 타월대리점, 인형가게, 선물가게, 패션신발점등 실내용품 패션점, 침구수예점, 인테리어…
773
판매업 업종선정과 고려사항
no.162 | pistory | 2014-03-13 04:33
판매업 업종 선정의 성공전략 한마디로 판매업의 성공열쇠는 입지선정, 아이템 선정, 디스플레이, 적절한 자금운용에 있다. 물론 기타 부수적인 홍보나 판매기법, 운영전략 등은 창업 그 이후의 일이 될 것이다. 창업을 준비하다 보면 입지선정과 아이템 선정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 주변을 둘러보아도 내가 하려는 아이템은 주변에 많이 있다는 데에 주눅이 드는 경향이 …
817
업종선정을 위한 점포의 기본 이해
no.161 | pistory | 2014-03-13 04:33
점포란 판매활동을 하는 장소로 좁은 의미로는 불특정 다수의 고객을 상대로 상품을 판매하는 상점을 말한다. 점포는 소매업 최소 단위인 사업장과 같은 개념으로 건물 내 일정한 공간을 점유하며, 내, 외장을 하고 상품을 진열하여 판매활동을 벌이는 곳이다. 일반적으로 “물건을 파는 곳”이라고 한다. 그러나 수많은 점포 가운데 특정점포에 들어가는 고객은 “ 그점포가 어…
780
판매업의 현황과 특징
no.160 | pistory | 2014-03-13 04:32
판매업의 현황   판매업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의식주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생필품에서부터 사업을 하기 위한 물품등 각종 유형의 상품들을 점포라는 곳을 통해 판매하게 되는 업종이다. 즉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다른 곳으로부터 매입하거나 생산 또는 제조해 최종 소비자인 고객에게 판매 하는 것을 주업으로 하는 유통업으로, 도소매업이라고 이해하면 쉽…
879
서비스업종 아이템선정 키워드
no.159 | pistory | 2014-03-13 04:31
외식업이나 일반 소매업의 경우 시설 투자금의 환수가 어려운 단점이 있는 반면 당장 수익(손익분기점 3개월 이내)을 창출할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라면 서비스 업종의 경우 수익창출(최소 손익분기점 1년)에 시간이 소요되는 특징이 있다. 그러나 업종 특성상 장점으로 대두 되는 것이 위험 부담이 적고,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며, 공간과 시간의 제약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점이다…
748
서비스업의 아이템탐색과 선정
no.158 | pistory | 2014-03-13 04:30
창업의 출발점은 사업대상인 사업 아이템을 확정 하는 것으로 출발하게 된다. 대개의 성공적인 창업자의 경우는 처음에는 창업의지나 사업 차이템 등이 명확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창업을 해서 크게 성공하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처음부터 전략적으로 창업기회와 사업 아이템 등을 찾아서 성공하는 경우도 있다. 사업 아이템, 즉 사업의 대상이 탐색되면서 이에 대한 타당성 등…
682
소자본 서비스업 창업의 유형
no.157 | pistory | 2014-03-13 04:29
서비스업의 업종선정은 고객이 어떤 서비스를 필요로 하여 구매하는가? 라는 문제에서 업종선정 작업에 들어가게 된다. 소자본 창업에서는 1층 점포가 아니어도 무관하며 많은 홍보를 필요로 하며, 마진율이 높고, 맨몸으로 창업할 수 있는 업종이 우리가 흔히 생각할 수 있는 서비스 업종이다. 현대인들은 소득수준이 향상될수록 편의 추구와 건강, 미용 등에 관심을 두게 되…
727
서비스의 일반적 정의
no.156 | pistory | 2014-03-13 04:28
서비스(service)의 사전적 정의는 “행위, 과정, 그리고 성과(deeds, processes, and performance)이다. 우리 주변에서 발생하고 있는 많은 행위들, 예를 들면 병원에 가서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 호텔에 투숙하는것, 은행에 돈을 맡기고 찾는 것,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하는 것, 그리고 영화관에 가서 영화를 보는 것 등은 주로 고객들을 위한 행위이며 과정이자 성과라고 볼수 있다. 그러나 …
706
유행업종 타개와 유망 트랜드
no.155 | pistory | 2014-03-13 04:27
유행업종 타개와 유망 트랜드   유행업종 타개방법   유행업종읻 될 가능성 때문에 하고 싶은 사업을 포기할 필요는 없다. 아직까지는 전문점을 선호하는 것이 소비자의 추세이다. 하고 싶은 업종이 시장성이 없는 경우, 즉 수요량이 약하다고 판단되거나 아이템 자체가 신선할 경우는 점포의 외형은 전문점으로 노출을 시켜 신뢰감을 심어주고, 업종자체의 낮은 시…
730
메뉴 개발 시 고려할 일곱가지 사항
no.154 | pistory | 2014-03-13 04:26
외식업을 창업하면서 가장 고민하는 부분이 맛을 어떻게 내느냐 하는 것이다. 이는 매우 쉽게 생각할수도 있지만 그 업체의 맛을 결정하는 요인이다. 그러나 대부분 이러한 요인들을 배제하고 메뉴를 결정함으로써 매출 감소를 불러와 경영을 악화시키고 창업에 실패를 가져오게 하는 경우가 많다. 메뉴를 개발하면서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인을 살펴보면 첫째, 고객의 소비심…
738
업종분포에 따른 메뉴선정
no.153 | pistory | 2014-03-13 04:26
주변상권의 업종분포를 조사해보고 전체 업종 중 음식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50퍼센트가 넘는 지역일 때 비로소 점포계약을 해야한다. 만약 음식점이 차지하는 비중이 50퍼센트가 안되는데 계약을 했다면 판매업이나 서비스업으로의 전환을 고려해 보아야한다. 음식업이 잘되려면 그 지역의 업종 분포에서 음식점이 차지하는 비중이 50퍼센트를 넘어야하고, 판매업이 잘 되려면 6…
750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종선정 준비
no.152 | pistory | 2014-03-13 04:25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종선정 준비   구 분 적 용 내 용 주력상품 what 어떤 상품을 선정해야 잘 팔리고 자신이 잘 소화해낼수 있을지 판단 고객의 내점동기 why 가격이 저렴해서, 주인과 친해서, 주변에 물건을 살만한 장소가 없어서, 서비스가 뛰어나서, 상품구색이 다양하여, 시설이 마음에 들어서 목표고객 설정 who 어떤 고객계층을 대…
762
외식업의 업종선정
no.151 | pistory | 2014-03-13 04:24
비교적 높은 고정투자비에도 불구하고 시작만 하면 돈을 버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에 비유되는 외식업계는 이제까지 해방직후부터 한번도 불황국면을 맞이한 적이 없으며 오늘날 먹는 장사는 망하는 법이 없다는 전설을 가지고 있다. 타 업종의 경영주들이 몇 차례 석유파동 등으로 불황을 맞이하고 극복 타계 방안으로 고육지책(苦肉之策)을 내 놓을 때 외식업 경영주들은 안일…
716
외식산업의 현황과 특징
no.150 | pistory | 2014-03-13 04:23
외식산업의 현황   외식이란 집 밖에서 하는 식사로 가족단위의 외식, 학교급식, 직장에서의 식사, 음주등을 포함한 일체의 행위를 말한다. 외식은 우리가정의 가계지출에서 약 11퍼센트를 차지하고 있으며 가구당 한 달 평균 18만 4천원을 지출하고 있다. 그런데 창업이란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다. 사업이란 상품을 필요로 하는사람에게 판매하여 이익을 남기는 일을 주업…
813
유망업종을 발굴하는 것이 바로 성공창업의 길
no.149 | pistory | 2014-03-13 04:23
유망업종을 발굴하는 것이 바로 성공창업의 길이라 믿는 예비창업자의 기대심리는 지극히 당연한 것이다. 창업이란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고, 사업이란 일정한 계획과 목적을 위한 경제행위로 그 목적은 돈을 버는데 있으며, 운영을 한다는 것은 결국 돈을 벌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볼수 있다.   소비욕구가 충족되어야 한다.   유망업종의 장점은 예전…
740
아이템선정과 외부적 요소
no.148 | pistory | 2014-03-13 04:21
창업의 길에서는 전후좌우 신호를 잘 살펴야 한다. 성장기에 있는 유망 아이템일지라도 주변 여건에 따라 사업의 성패는 달라지게 마련이다. 명동에서 성공한 아이템이 강남지역에서도 성공한다는 보장은 없다. 또한 같은 장소에서 같은 아이템으로 창업을 한다해도 창업자에 따라 그 결과는 판이하게 달라지기도 한다. 후보 유망 아이템이 선정되었다 해도 내.외부적인 요소와…
727
아이템선정과 내부적 요소
no.147 | pistory | 2014-03-13 04:20
좋은 입지에서 유망 아이템으로 창업을 한다 해도 창업자에 따라 전혀 다른 결과를 가져오는 것이 바로 사업이다. 따라서 후보 유망 아이템이 선정 되었을 경우라도 내부적인 요소와 조화를 이룰수 있어야 한다. 창업자의 내면적인 요소가 부합해야 후보 아이템을 성공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유망 아이템과 관련된 내면적인 요소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본다. &nbs…
674
잘고른 아이템 하나, 열 기업 안 부럽다.
no.146 | pistory | 2014-03-13 04:19
아이템이란 업종이나 판매할 상품 또는 서비스의 총칭이다. 자영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가 가장 먼저 선택해야 할 첫 번째 관문이 바로 아이템 선정에 관한 문제이다. 이는 소규모 자영업이 아닌 다른 사업을 준비 할때에도 마찬가지다. 아이템 선정은 창업의 성패가 달려 있다고 할수 있을 만큼 창업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 따라서 신중한 자세로 여러 가지 아이템과 관련…
696
입지와 업종, 우선순위는?
no.145 | pistory | 2014-03-13 04:18
대부분의 창업자들은 창업을 하는데 있어서 입지와 업종, 이 두가지를 두고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입지”“업종”중 과연 어느 것을 먼저 정해야 하는 것일까? 업종선정이 먼저라고 하는 사람들 모두 일리가 있다. 그러나 선정 자체가 창업자의 환경에서 오는 것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창업설계를 하는 것이다. 건축공사를 할 때에도 가장 중요시 되는 부분이 설…
716
살아가는 모습을 살펴보면 창업이 보인다.
no.144 | pistory | 2014-03-13 04:17
살아가는 모습을 살펴보면 창업이 보인다.   가족들의 생계를 짊어진 보통 사람들이 주로 어떤 곳에 소비하는지 항목을 살펴보면 어떤 창업을 해야 하는지 판단할 수 있다. 최근 중산층으로 자칭하던 허리부분이 취약해지면서 고소득층과 저소득층으로 양극화 되었다는 주장도 만만치 않다.   ▣ 생활관련업종   사람들은 생활하면서 의식주를 해결해야만 기본…
709
체질만 알아두어도 아이템선정 쉬워진다.
no.143 | pistory | 2014-03-13 04:16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은 바로 업종선정에 관한 문제이다. 무슨장사를 해야 하지? 뭘해야 먹고 살지? 요즈음 잘되는 장사가 없다는데...... 이는 단지 소자본 창업시에만 적용되는 문제가 아닌, 모든 산업에 공통적인 것으로서, 성패가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창업에 있어서 커다란 비중을 차지한다. 새천년을 시작하여 인터넷혁명으로 산업사…
774
여성이 달라지고 있다
no.142 | pistory | 2014-03-13 03:13
가정에서 살림잘하는 ‘현모양처’가 그동안 우리의 여성상이었다면 최근 정보화시대로 들어서면서 ‘일하는 여성이 아름답다’로 여성상이 바뀌고 있다. 여성들이 가부장적인 남편의 권위에 반기를 들고 ‘자기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 그동안 여성의 사회진출의 길이 비교적 좁았던 것이 여성부의 신설과 함께 그만큼 넓어지고 잇다는 반증이기도 한다.   우선 할머…
666
달라지는 주거문화
no.141 | pistory | 2014-03-13 03:11
집이라는 곳은 인간생활에 있어서 먹는 것, 입는것과 연결되는 핵심적인 부분으로 가족들과 함께 살아가는 공간이라는 기능에만 충실하면 되었으나, 최근 경제생활이 윤택해지면서 주거생활 자체가 많이 달라지고 있는 것을 느낄수 있다. 가족형태가 대가족 제도에서 핵가족제도로 변하는 과정에서 주택문화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주택은 단순주거를 뛰어넘어 고도의 종합…
689
소자본 창업시장 환경
no.140 | pistory | 2014-03-13 03:10
21세기의 소자본 창업시장을 돌아보면 경기는 점점 어려워지고 있으나 강도 높은 구조조정과 장기불황으로 인해 예비 창업자들이 대거 몰려들어 소자본 창업시장은 그 어느때보다도 북적거리고 있다. 평생직장의 개념이 실종된 직장인들과 실직자, 미취업 졸업자, 추가소득이 필요한 주부등 창업하려는 계층이 다양해진것두 특징이다.   소자본창업은 전문화 또는 차별화…
750
 
 
 1  2  3  4  5  6  7  
 
 


PEOPLE 타운퍼레이드  |   이웃사람들  |   Good네이버  |   예술인  |   미술인  |   현미경  |  
아리랑망원경  |   색안경  |   요지경  |   표지모델  |  
CULTURE TRAVEL  |   공연 축제  |   박물관탐방  |   김미연 아트노트  |   음악컨서트  |   갤러리산책  |  
이민문학  |   오페라특강  |   행복예감  |   문화도시  |   양교수심리학  |   철학의깊이  |  
수필가이영주  |   명사인터뷰  |   정박사정신분석  |   배임순여성행복  |   이석진편지  |   송교수시사진단  |  
목교수쓴소리  |   화제의연구  |   수필가이수임  |   순레자이강홍  |  
EAT 양념&향신료  |   EAT TO HEAL  |   슈퍼푸드  |   허브가든  |   아로마테라피  |   푸드마켓  |  
쿠킹&파티   |   영양제  |  
MENTOR 자녀교육:필수부모기술  |   육아키우기:내아이잠재력찾기  |   유치원교육:잘노는아이가성격만점  |   초중고교육:품어주고속마음헤아리기  |   대학진학:행복한미래설계  |   결혼:마음이고와야  |  
부부행복찾기:있을때잘해-후회하지말고  |   남편수리센터  |   행복한노년:너도늙어봐라  |   아주힘들때펼처보는-인생매뉴얼  |  
LIVING 사회보장제도  |   이민뉴스  |   미국법률정보  |   글로벌에티켓  |   홈데코  |   주택관리  |  
알뜰살림정보  |   은퇴계획  |   경제읽기  |   세금절약  |   재테크  |   모게지  |  
유산상속  |   부동산투자  |   미국보험  |   은행/크레딧  |   미국휴일풍속  |   자동차수리  |  
청소의달인  |   뱅크  |  
IDEAS 미술품사고팔고  |   실버라이프  |   홈&가든  |   파티&이벤트  |   명품구별법  |   보석  |  
식품음료  |   여행/스포츠/레저  |   교육&써머캠프  |   자동차정보  |   건강뷰티  |   소비자정보  |  
가전&컴퓨터  |   비지니스쇼핑  |   부동산  |   PersonalFinance  |   Savvy쇼핑  |   FamilyAffairs  |  
패션  |   DailyLife  |   쇼핑도우미  |   스마트타운  |  
HEALTH 자연의학  |   암예방  |   간병노하우  |   운동  |   스트레스관리  |   마음치유  |  
알고자는잠  |   약복용바로알기  |   헬스라이프  |   미용뷰티  |   알고꾸는꿈  |   치매예방  |  
우리집주치의  |   실버건강  |   여성건강  |   뷰티톡  |   다이어트  |   장수비결  |  
100세인생  |   한의학  |   건강정보  |  
MONEY 쎄일즈코치  |   재능창업  |   창업학교  |   광고  |   판매&마케팅  |   일류창업아이템  |  
업소탐방  |   광고꿈틀  |   히트사업아이디어  |   장사노하우  |   창업적성검사  |   사업타당성검토  |  
점포인수  |   사업계획서  |   프렌차이즈  |   상권분석  |   인테리어/개업  |   아이템선정법  |  
부자수업  |   창업스토리  |   회계&세무  |   직원채용&훈련  |   법률&보험  |   창업자금  |  
CREATE 등산  |   자전거  |   특별한컬렉션  |   가드닝  |   캠핑  |   스마트라이프  |  
스쿠버다이빙  |   골프  |   요가  |   애완동물  |   와인  |   커피&다도  |  
패션  |   여행  |   DayTrip  |   음악  |   바둑  |   모형만들기  |  
아트공예  |   별관측  |   필굿  |   좋은생각  |   책/영화이야기  |   댄스  |  
북/영화  |   사진  |   럭셔리  |   유우머/스피치  |   특별한기프트  |   행복기프트  |  
문화기프트  |  
Copyright ⓒ www.bongkim.com. All rights reserved. info@bongk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