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의 최적 온도는? > 알뜰살림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알뜰살림정보


 

과일의 최적 온도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엘렌공주 댓글 0건 조회 681회 작성일 10-10-29 13:34

본문

%EA%BF%80%EC%82%AC%EA%B3%BC.jpg

수확의 계절 가을에는 다양한 열매 과일들이 제철을 맞아 우리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한다.

제철 과일은 몸에 좋고 맛도 좋다고 하지만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 사과와 배는 4~5도 정도 차게 보관해야 맛있어

아침에 먹으면 좋은 사과는 차게 먹어야 좋다. 사과의 단맛을 내는 과당은 차가운 곳에서는 단맛이 덜한 알파형 과당이 단맛이 더 강한 베타형 과당으로 변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사과를 섭씨 4~5도의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껍질째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배도 차게 먹는 것이 좋다. 다만 배의 수분 증발을 막기 위해서는 비닐 봉투에 배를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맛있는 배는 꼭지를 중심으로 좌우 대칭이 맞고 상처가 없으면서 시들지 않은 것을 골라야 한다.

◈ 키위는 먹기 한 시간 전 냉장고에서 꺼내 두기

키위는 상온 15도의 환경에서 가장 맛있다. 따라서 먹기 한 시간 전에 키위를 꺼내 잠깐 두었다가 먹으면 좋다.

비타민 C가 풍부한 키위는 덜 익은 상태에서 먹으면 너무 시거나 단맛이 덜하기 때문에 적당히 단단한 것을 고르되 물컹한 것은 빨리 상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한다.

또한 키위는 오래 보관할수록 성숙 호르몬인 에틸렌이 생성도기 때문에 다른 과일과 함께 보관하지 않는 것이 좋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