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하고 가치도 높아 선호되는 7월의 탄생석, 루비 > 알뜰살림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알뜰살림정보


 

강하고 가치도 높아 선호되는 7월의 탄생석, 루비

페이지 정보

작성자 princeton 댓글 0건 조회 834회 작성일 10-08-06 14:47

본문

루비는 강옥  또는 코런덤이라고  한다. 사파이어와  같은 강옥  보석에 속하는 것으로서  특성 역시  거의 사파이 어와 유사해  루비의 붉은색  자체가 하나의 구별된 특성이다.  루비의 강도는 다아아몬드 다음으로 높다.  강옥은 산화알류미늄의  결정체로서 알류미나라고도 한다.  순수한 무색으로서 함유돼 있는 미량의  성분에 따라서 색상이  달라지는  보석원석이다.  따라서 다양한색깔로 나타나는데  그중 빨간색인 것만을 루비라고  부르며 그 외로는 모두 사파이어에  속한다. 간혹  핑크색인  것도 있어  ‘핑크루비’라고 하는 것도 있다.  사파이어와 루비 의  특성이나 성분이 비슷해  그 경계가 애매모호해 단지 색상의 차이만 있을 뿐이다.
루비의 빨간색 중에서도  최고로 그 가치를  인정받는 것으로  ‘피젼 블러드(비둘기의 피)’라고 불리는  것이 있 는데 가장 귀하고  값비싼 것으로 여겨져 왔다. 또한  이것은 심적색,  즉 마음과 같이 밝은색이어서 마음의 평안을 주기도  하는  보석원석이다.  그렇다고해서 루비가 순수  빨강색인 것만은  아니다. 다소  빨간색이 엷거나  분홍색 계통을 띠기도 한다.  피젼 블러드는  희소가치가  극히 높아 ‘루비의여왕’ 으로도 알려져 있다. 다이아몬드는  남성의  힘을  상징한다. 강도면에서도 그 다음을 차지하는 루비는 여성의 힘을  상징 해 ‘보석의 여왕’이라고도 한다.  그만큼 강한  느낌을 주는 강렬한  피의 색상은 피닉스(불사조)가 다시 태어나는 것을 상징할 만큼 기운이 높아  특히 여성들이 애착을 가졌던 최고의 보석이다. 좋은 루비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짙고 밝고 맑고’의  3고 원칙을  따라야 한다. 
짙음을 채도라 해서  색이 짙을 수록 가치가 높다. 짙은 색의  루비는 인생을 짙게 살 수 있는 기운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연약한 여성들에겐 특 히 애용되는 보석원석인 것이다.  명도는 밝음이라고 해 색상이 밝을수록 좋다. 인체에  미치는 자극정도가  강해 그 기운으로 하여금 강렬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심신을 가꾸어 준다. 반면 루비의 색상이  어두우면 어두울수록 광선의  흡수현상이 많아지므로 사람의  체질에 내포돼  있는 원기들을 보석에 빼앗기게 된다.  이러한  원리는 어느  보석이나 동일하다. 어둡고 칙칙하고 얼룩, 흉터가 많은보석을 지니게 되면  체질은 한없이 무너지고 불규칙한  신체리듬까지 생기게 된다. 불순물이  섞인 정도에  따라 투명도가 결정되는데 내포물이 많을 수록 그 아름다움은 떨어져 사람의 마음을 깨끗하지 못하게 한다. 내포물이 많은  루비를 몸에 지니게 되면 어지럼증이나 이명현상이 일어나고 피가 뜨거워져 음란해지는 성질까지 생긴다. 이렇듯  기의 순환작용은  서로 일치된 작용을 한다.  그래서 이 루비의  ‘3고원칙’은 채도와  명도, 투명도에  따라서 질병예방과 치료를 해주는 효과 까지 발하게 된다. 
루비는 특수효과로서 아스테리즘·샤토얀시의 작용을 한다. 즉  광학성과 굴절율  등에  의해 사람 몸의 피를 통해서 체내에 강한 기운을  넣어주는 것을 말한다. 또  이는 몸 내부에 불필요한  요소가 쌓여 있는 것을 몸밖으로 내보내는 역할도 한다. 이로  인해 피부순환이 잘 이뤄지기 때문에  나쁜 피가 순화돼 심장활동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된다. 루비는 크롬이나 철, 티타늄  등으로 인한 색의 변이도가 강하기 때문이다. 특히 이 루비의 피색은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는 기능까지 한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루비를 선물했을 때는 끝없이 생성되는  희열과 열정을 서로 맛보게 될 것이다.  이는 역사적으 로도 나라마다 누누히 전해져  온 것이다.  고대 이집트 시리아  그리스 터어키 등 5천년이 넘게  전해져 내려오는 불가사 의한 전설로  남아있다. 옛사람들은  루비속에서 타오르는 듯한 불꽃을 보면서 정열과 희열, 분노와 사랑을 느끼며 생활해왔다. 생리적  현상의 변이까지  과학적으로 입증되기도 했다. 
루비는 생명의  영원성을 나타낸다.  루비는 영원한 생명, 곧  장수의 대명사이다. 인도의  전문서적에 의하면  소 화장애를 치료하는데 사용됐다고 기록돼 있고 상처를 입었을 때 출혈을 멈추게 하며 염증을 막아준다고 돼 있다. 피의 색을 연상시키는 루비는 만병통치의 특효약으로  사용되기도 했다.  비장이나 간장병에 효험이  있어 감기엔 그만인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또  몸에 종기가 났을 때 이 루비를 가까이 함으로써 빠른 효과를 본다고  한다. 이것은 세계 여러나라에서도 실제로 행해진 요법이다.  옛사람들은  많은  의료혜택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이렇게 보석원석으로 그 치료를 대신한 것이다.  고단위  항생제로도 낫지  않는 병균의 살균제로도 사용되었음이  요즘에 와서 확인되고 있어 앞으로 에이즈나 미 확인 질병들은 이 보석원석에서 뽑아낸 신물질로서 치료 가능한 시대가  올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