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콘도요? 높은 천장·넓은 창문이 매력이죠 > 홈데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홈데코


 

요즘 콘도요? 높은 천장·넓은 창문이 매력이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신선초 댓글 0건 조회 1,876회 작성일 12-05-25 02:05

본문

요즘 분양하는 콘도들의 인테리어 트렌드는 무엇일까. 구매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콘도들의 인테리어 트렌드를 둘러봤다. 크게 3가지 유형이 돋보였다. 높은 천장(high ceiling)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는 시원한 벽면 페인팅과 높고 넓은 창문이다.

이밖에 전체적으로 공간 활용성이 높아지고 부엌은 오픈 스타일을 많이 이용하고 있었다.

◇공간이 넓어 보이는 높은 천장

조빈 리얼티 부동산의 노재명 에이전트는 “넓고 시원하게 보이는 높은 천장이 요즘은 대세”라며 “기본적으로 9피트 이상은 되야 구매자들의 눈길을 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최근 들어 많은 콘도 개발업자들이 천장을 높게 디자인하는 이유로는 거주자들이 보다 넓은 공간 속에서 생활한다고 느끼게 함으로써 안락함을 주기 위한 것이라는 게 인테리어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이에 따라 과거 8~9피트 정도 높이로 콘도를 많이 건설한 반면 요즘에는 9~11피트 정도 높이로 천장을 높이는 경우가 많다. 특히 로프트 스타일의 콘도는 높은 천장을 특징으로 한다.

천장이 높으면 또한 키가 큰 식물이나 장식품(조형물) 등을 원하는 대로 배치시킬 수 있는 장점도 있다.

◇개성 있는 실내 페인트

색으로 각각의 공간을 분할해 주면 공간별 특성이 돋보이고 아늑함을 더 해준다. 계절에 맞춰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해 집안 분위기에 변화를 주는 것도 시원함을 찾을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다.

예를 들면 한 공간에 투 톤 컬러로 벽면에 페인트 칠을 해줌으로써 이색적인 느낌을 더해준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한 쪽 벽면은 페인팅으로 다른 쪽은 벽지로 인테리어를 해 줌으로써 따분하지 않은 독특한 느낌의 인테리어를 할 수 있다.

한 유닛 안에서도 거실 방 부엌 등 각 공간의 컬러를 다르게 함으로써 질리지 않는 감각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다.

그러나 컬러를 쓸 때는 일단 신중해야 한다.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컬러의 선택과 색상 배열이다. 서로 같은 톤이지만 밝기나 명도가 다른 색감을 고르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

◇높고 넓은 창문

최근에 새로 지은 집들은 창문의 크기가 큰 경우가 많다. 공간적으로 내부를 크게 보이는 효과를 주기도 하지만 집안에서 외부 풍경을 보기 위해 통풍의 원활함을 위해서 등 다양한 이유를 가지고 있다.

심지어 방이나 거실의 한 쪽 벽면 전체를 창문으로 디자인하기도 한다.

물론 단열과 소음의 문제가 따를 수 있지만 요즘에는 이중창 삼중창 등이 발달돼 방음 방열 효과도 뛰어난 제품이 많다.

◇개방형 주방

신축 콘도들은 집 전체를 넓어 보이게 하기 위해 주방과 거실이 개방형으로 연결된 구조가 대부분이다. 부엌이나 화장실은 대리석으로 인테리어 된 고급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페인팅 팁

좋아하는 색이 있다고 해서 방이나 집 전체를 칠하고 나서 보면 오히려 집안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아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변수를 줄이기 위해서는 기본 원칙들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

차가운 색은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고 따뜻한 색은 공간을 작고 아늑하게 만들어준다. 하나의 방에 비슷한 톤의 두 가지 색으로 칠을 하면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반대로 대비되는 색을 칠하면 공간이 분할되어 전체적으로 공간이 작아 보이는 느낌을 준다.

페인팅을 할 때 기본적으로 선택하는 흰색만 해도 노란빛, 푸른 빛, 붉은 빛 등 여러 가지가 있다.

그러나 차가운 느낌의 흰색이나 회색은 편안하고 친근한 느낌을 주지 않기 때문에 침실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빛이 많이 드는 공간에 칠하면 번쩍거리는 느낌이 들어 눈을 쉽게 지치게 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