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d a Favorite   |  HOME  |   Login  |   Join now  |  

 

  PEOPLE  
  CULTURE  
  EAT  
  MENTOR  
  LIVING  
  IDEAS  
  HEALTH  
  MONEY  
  CREATE  
IDEAS




 
Total 107
 
명품구별법
 
 
명품의 가장 큰 효용은 ‘남들의 인정’
| yale | 2011-05-12 23:26
“왜 명품을 삽니까?”이 질문에 대한 답은 어느 정도 예측 가능하다. ‘고급스럽고, 아름답고, 장인 정신이 느껴지며, 갖고 있으면 기분이 좋은…’. 하지만 우리는 과연 장인 정신과 품격이 돋보이고, 예술성이 있으며, 변하지 않는 가치와 아름다운 디자인에 매료돼 엄청난 가격을 치르고 값비싼 가방과 옷과 시계와 자동차를 사는 것일까? 명품을 사는 심리의 밑바닥에는 우…
2554
롤렉스, 스위스바젤
no.107 | 칵테일 | 2011-11-24 01:12
롤렉스, 스위스바젤  
1842
‘프라다’는 초기엔 가방과 트렁크 등 가죽제품을 생산하던 공방
no.106 | 타라곤 | 2012-06-05 10:39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한 온라인 쇼핑몰이 흥미로운 설문 결과를 발표했다. 남성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여성 브랜드는 스와로브스키, 프라다, 코치. 여성이 원하는 브랜드는 프라다, 페라가모, 마이클코어스. 절대적인 기준일 순 없지만 남녀 모두 선호하는 브랜드가 눈에 띈다. 프라다를 이야기할 때 흔히(때론 공식처럼) 등장하는 화제 중 하나는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
1990
세기적 로맨스를 흩뿌린 셀러브리티의 패션 아이콘은 구찌
no.105 | 타라곤 | 2012-06-05 10:38
Road No1. From Guccio To Gucci 재클린 케네디, 그레이스 켈리, 오드리 헵번… 세기적 로맨스를 흩뿌린 셀러브리티의 패션 아이콘은 구찌다. 1921년 이탈리아 피렌체에 첫 번째 숍을 열며 시작된 역사는 올해 91년이 됐다. 첫 걸음은 이탈리아에서 내디뎠지만 창업자 구찌오 구찌의 열정은 영국 런던에서 시작된다. 1898년 집을 떠나 영국 런던의 사보이호텔에서 일하던 구찌오 구찌는 당…
1915
‘왕의 보석상, 보석상 중의 왕’이라 찬사를 보낸 까르띠에
no.104 | 타라곤 | 2012-06-05 10:34
일찍이 영국 왕이 ‘왕의 보석상, 보석상 중의 왕’이라 찬사를 보낸 까르띠에. 보석상 숙련공의 이름이 전 세계 여성들의 흠모의 대상이자 사랑의 징표가 될 줄 누가 알았을까. 대규모 짝퉁 사건 혹은 대형 로비 사건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브랜드. 결혼을 앞둔 신랑 신부가 꼭 한 번 들러 스타일을 챙겨보는 브랜드. 서로 분위기는 다르지만 브랜드는 같다. 160여 년의 …
1758
직사각형 트렁크를 만들어 성공시대를 개척한 루이비통의 신화는 1854년 프랑스에서 시작됐다
no.103 | 타라곤 | 2012-06-05 10:33
명품 탐방의 첫 번째 브랜드는 프랑스의 대표 명품 ‘루이비통(Louis Vuitton)’이다. 2010년 금융감독원에 제출한 감사보고서를 보면 국내 진출 해외 명품 브랜드 중 유일하게, 그것도 사상 최대 실적(매출액 4273억원, 면세점 제외)을 거둔 브랜드다. 단순 비교하자면 한국에서 연매출 4000억원을 넘긴 명품은 루이비통이 처음이다. 루이비통에 대한 한국 고객들의 관심과 애정은 ‘…
1831
살바토레 페라가모. 청소년 시절부터 슈즈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지녔던 그는 11살부터 슈즈메이커로 일했다
no.102 | 타라곤 | 2012-06-05 10:30
혁신적인 디자인과 완벽한 수공기술로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의 상징이 된 살바토레 페라가모. 어린 시절 슈즈메이커의 꿈을 키웠던 창시자 살바토레 페라가모는 패션 필드에 획을 긋는 문화를 만들고, 한 나라를 대표하며 전 세계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거대한 패션 하우스를 세웠다. 유서 깊은 역사와 끊이지 않고 이어져 내려오는 전통을 지녀 더욱 특별한 살바토레 …
1787
영원한 향수의 클래식 샤넬 N。5
no.101 | 진저 | 2012-02-23 21:27
   고전 영화를 떠올리고, 세대를 풍미한 유명 여배우를 떠올리며, 그윽한 샹송을 따라 부를 때 떠오르는 분위기. 그 분위기에 심취한 여인에게 느껴지는 향은 어떠한가. 아마도 범접할 수 없을 정도로 그윽하고 우아하며 클래식할 것이다. 바로 향수를 잘 모르는 우리에게도 불현듯 떠오르는 사각의 투명한 크리스털 케이스 샤넬 N。5.우리는 그녀, 샤넬 N。5의 명성을 …
1727
150년 전통의 클래식, 버버리 트렌치 코트
no.100 | 진저 | 2012-02-22 21:52
클래식 스타일의 대명사 버버리 1942년 제2차 세계대전이 한창이던 때 제작된 영화 ‘카사블랑카’는 전 세계 영화 팬들의 심금을 진하게 울렸다. 또 비슷한 시기에 만들어진 영화 ‘애수’ 역시 큰 감동을 안겨줬다. 이 영화는 몇 개의 공통점이 있다. 둘 다 2차 세계대전 기간에 전쟁을 소재로 만들어졌다는 점, 두 연인간의 사랑을 다룬 점, 그리고 마지막 안개 낀 …
2029
100년 장인정신의 표상, 몽블랑
no.99 | 진저 | 2012-02-22 21:46
몽블랑 제품은 성공 비즈니스맨들의 필수품이자 상징과도 같은 존재로 표현된다. 무심히 꺼내 드는 몽블랑 만년필이 그 사람의 세심함과 품위를 가늠하게 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실제로 국제적인 비즈니스나 정치적인 교류, 학술 행사 등에 몽블랑의 펜이 빠지는 일은 거의 없다.“몽블랑의 제품들은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이어져 내려가는 유산입니다. 세대를 넘어 공유…
1644
진짜 명품 핸드백과 짝퉁 핸드백을 구별하는 법
no.98 | 스티비아 | 2012-02-15 00:03
수개월 동안 망설였던 끝에 마침내 명품 핸드백을 하나 장만하기로 했다고 하자. 구찌나 펜디 같은 핸드백이 당신의 옷장에 한 쪽에 자리를 잡고 있다고 생각하면 가슴 뿌듯하기 짝이 없을 것이다. 그러나 이런 즐거운 상상과 함께 마음 한 구석에서 고개 드는 불안감도 없지 않을 것이다. 가짜, 즉 짝퉁 핸드백을 속아서 사면 어쩌나 하는 걱정이 그 것이다. 짝퉁에 넘어가지 않…
2348
보석 고르기…정교한 모니사나이트는 모조품
no.97 | 뽕킴 | 2010-12-20 09:31
보석은 품질에 따라, 종류에 따라 천차만별로 가치가 판가름 난다. 이 때문에 보석을 사는 사람들은 속기 쉽고 오해하기도 쉽다. 요즘 TV홈쇼핑을 통한 보석 쇼핑이 문제가 되는 것도 업체의 사기성 세일 이외에 소비자의 보석에 대한 무지도 한몫을 한다. 가치있는 보석을 고르는 방법은 무엇일까. 보석을 사기 전 이런 상식만은 꼭 알아두도록 하자. 우선 보석은 크게 색깔이 없…
2294
럭셔리 세단의 상징 롤스로이스 승용차 구입하기
no.96 | 뽕킴 | 2010-12-16 16:54
부자의 상징 롤스로이스 승용차 구입하기 A long-standing symbol of position and nobility, Rolls-Royce has been an opulent favorite of the rich and famous ever since it was first manufactured via hand-assembly in England in 1904. Losing financial ground by the 1990s, Rolls-Royce eventually sold out to BMW with the great disapproval of loyal customers. Nevertheless, Rolls-Royce stands as a lavish status symbol globally. Buy a Rolls-Royce and enjoy the best in car luxury and r…
1747
롤렉스시계 진품 구별법
no.95 | princeton | 2010-08-05 10:05
Rolex 모델번호 및 제조일련번호 확인법 시계줄을 떼어 내고 아래의 사진과 같이 케이스의 12시와 6시 방향에 각인된 모델 및 제조 일련 번호들을 확인합니다. 12시방향: 모든 로렉스 오이스터 케이스의 12시 방향에는 "ORIG ROLEX DESIGN"이라는 말과 모델번호가 각인되어있습니다. 위의 번호를 분석해보면 남성용 DAYJUST 코드인 162와 끝자리 번호 4번으로 각인 되어있음으로 스테인레스…
2456
Rolex의 기술
no.94 | princeton | 2010-08-05 10:03
로렉스의 역사는 20세기 시계제조기술의 진보의 역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근대시계의 가장 중요한 진보부문 즉, 크로노메터(정밀) 손목시계, 방수시계, 로터 자동태엽, 카렌더 등은 로렉스에 의하여 발명된 것입니다. 1910년 3월 22일 그 시대의 놀라운 위업이었던 최초의 크로노메터 손목시계가 로렉스에서 발표되었습니다. 박물관 전시용이 아닌 일반인들의 실용에 제공될 크…
1953
The 25 most expensive shops in the U.S.
no.93 | 쟈스민 | 2011-08-26 21:29
  1. Oscar de la Renta • Location: New York City• Average receipt: $3,217• Discover more about this shop: About 1 in 10 customers of Oscar de la Renta are 65+ Year Olds. 65+ Year Olds tend to spend around $1,000 per visit to Oscar de la Renta.   2. Giorgio Armani • Location: New York City• Average receipt: $2,881• Discover more about this shop: About 3 in 10 customers of Giorgio Armani are Couples.   3. Loro Piana • Location: Boston• Average receipt: $2,818…
1717
중년 남성 겨냥한 명품 비즈니스의 세계
no.92 | ewha | 2011-06-02 09:00
중년 남성이 최근 명품업계의 새로운 소비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패션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쇼핑 철학을 지닌 이들은 옷차림으로 자신의 정체성을 표현한다. 나이에 얽매이지 않고 패션 감각을 드러내는 40~50대 남성을 위한 명품 비즈니스의 모든 것. #. “창의적 디자인에 끌리다” 제일모직이 ‘노무족’을 겨냥해 선보인 니나리치 남성복의 광고 컷. 프랑스 스…
3355
부호들의 '쇼핑 마을'까지 따로 있는 러시아 - 억만장자만 110명
no.91 | ewha | 2011-05-16 22:47
모스크바 외곽에 위치한 크로쿠스 시티몰을 방문했을 때 ‘2007 백만장자 박람회Millionaire Fair’가 열리고 있었다. 2006년 10월 행사 당시 스위스의 한 회사가 출품한 130만 달러짜리 휴대폰 ‘르 밀리온’이 한 갑부에게 판매돼 해외 토픽에 오르내린 바로 그 박람회다. 이날 박람회장을 돌아보는 사이, 한쪽에 전시된 퀸 사이즈 침대 하나가 팔렸다는 소식이 장내 마이크를 통해 전…
2172
경기 침체 속 미국 럭셔리 시장의 양면
no.90 | ewha | 2011-05-16 22:45
미국의 경기 침체가 날로 심해지고 있다. 그 심각성은 주택 경기에서 가장 도드라진다. 미국의 주택 경기 침체는 골이 깊고 가파르다. 부촌으로 유명한 베벌리힐스나 뉴포트 비치 등 LA 인근 호화 저택의 평균 거래 가격은 이미 13%(지난 4월 기준)나 떨어졌다. 특히 태평양이 내려다보이는 고급 주택지 랜초 팔로스 버디스 지역은 18%나 하락했고 뉴포트 비치의 경우 지난해에 비해 …
1869
럭셔리 마케팅 전문가 장 노엘 카페레 교수 - 럭셔리 브랜드는 도대체 어떤 마력?
no.89 | harvard | 2011-05-16 16:10
교수의 한국 방문은 오는 8월 신사동에 오픈하는 서울 럭셔리 비즈니스 스쿨Seoul Luxury Business Institute(이하 SLBI)의 초청으로 이루어졌다. 유럽 최고의 비즈니스 스쿨 중 한 곳인 HEC 파리의 마케팅학과 교수인 그는 SLBI의 ‘럭셔리 이그제큐티브 매니지먼트 프로그램Luxury Executive Management Program’ 강의를 위해 앞으로 매달 서울을 찾는다. 6월 25일에는 30분가량의 프레젠테이션도 했다…
1892
명품의 가장 큰 효용은 ‘남들의 인정’
no.88 | yale | 2011-05-12 23:26
“왜 명품을 삽니까?”이 질문에 대한 답은 어느 정도 예측 가능하다. ‘고급스럽고, 아름답고, 장인 정신이 느껴지며, 갖고 있으면 기분이 좋은…’. 하지만 우리는 과연 장인 정신과 품격이 돋보이고, 예술성이 있으며, 변하지 않는 가치와 아름다운 디자인에 매료돼 엄청난 가격을 치르고 값비싼 가방과 옷과 시계와 자동차를 사는 것일까? 명품을 사는 심리의 밑바닥에는 우…
2554
한국인이 생각하는 명품의 정의와 조건은?
no.87 | yale | 2011-05-12 23:24
“한국은 세계에서 명품 소비가 가장 빠르고 유행에도 민감해 럭셔리 산업의 테스트 베드라고 볼 수 있을 정도다.” 한국을 방문하는 럭셔리 브랜드의 최고경영자들이 입을 모아 하는 이야기다. 명품 소비는 최근 5년 사이 3배가량 늘었고 앞으로도 높은 성장이 예상된다. 그렇다면 우리는 명품의 조건에 관해 어떤 생각을 할까? 남과는 다른 나만의 개성을 가지는 것이 중요…
2208
명품 소비 유형, 나는 어떤 스타일일까?
no.86 | yale | 2011-05-12 23:21
자급자족형내 능력에 맞춰 명품을 구입하는 유형으로 소득 수준을 크게 벗어난 아이템에는 욕심이 없다. 일상에서 얼마나 자주, 잘 들고 입고 다닐 것인지도 꼼꼼하게 따진다. 백을 예로 들면 에르메스보다는 구찌, 프라다 등 많은 이에게 알려진 브랜드를 선택할 확률이 높다. 의류나 슈즈, 백 등 종류별로 명품 한두 개쯤은 갖고 있는 이들로 삶에 자신감이 있는 젊은 층과 중년…
1869
명품 소비트렌드 BIG5
no.85 | yale | 2011-05-12 23:18
명품 소비, 부정적 인식에서 ‘합리적 이해’로 지난 10년 전과 비교해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는 명품에 대한 인식이다. 예전에는 명품 소비를 과소비라 규정하며 죄악시하는 경향이 강했으나 최근에는 명품을 ‘나에게 주는 선물’, ‘명품은 아름답고 의미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이번 조사에 응한 설문자 대부분은 특별히 갖고 싶은 명품 브랜드에 대한 …
2087
뉴욕 타임즈, 중국의 '짝퉁문화' 비난
no.84 | 뽕킴 | 2011-04-25 11:33
미국의 뉴욕 타임즈(NYT)는 중국 사회에 만연해 있는 '가짜 문화' 를 소개하면서 중국 경제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데 제약이 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현재 중국의 '가짜 문화' 는 제품 등과 관련된 산업분야 뿐 아니라 과학 연구분야에까지 뿌리 박혀 있어 그 심각성을 더하고 있다. NYT는 이어 중국에서 학력 위조와 연구 표절 등이 만연해 있어 해외 연구자들이 중국인 연구자와 공…
1950
럭셔리 세단의 상징 롤스로이스 승용차 구입하기
no.83 | 뽕킴 | 2010-12-16 16:54
부자의 상징 롤스로이스 승용차 구입하기 A long-standing symbol of position and nobility, Rolls-Royce has been an opulent favorite of the rich and famous ever since it was first manufactured via hand-assembly in England in 1904. Losing financial ground by the 1990s, Rolls-Royce eventually sold out to BMW with the great disapproval of loyal customers. Nevertheless, Rolls-Royce stands as a lavish status symbol globally. Buy a Rolls-Royce and enjoy the best in car luxury and r…
1862
 
 
 1  2  3  4  5  
 
 
 

PEOPLE 타운퍼레이드  |   이웃사람들  |   Good네이버  |   예술인  |   미술인  |   현미경  |  
아리랑망원경  |   색안경  |   요지경  |   표지모델  |  
CULTURE TRAVEL  |   공연 축제  |   박물관탐방  |   김미연 아트노트  |   음악컨서트  |   갤러리산책  |  
이민문학  |   오페라특강  |   행복예감  |   문화도시  |   양교수심리학  |   철학의깊이  |  
수필가이영주  |   명사인터뷰  |   정박사정신분석  |   배임순여성행복  |   이석진편지  |   송교수시사진단  |  
목교수쓴소리  |   화제의연구  |   수필가이수임  |   순레자이강홍  |  
EAT 양념&향신료  |   EAT TO HEAL  |   슈퍼푸드  |   허브가든  |   아로마테라피  |   푸드마켓  |  
쿠킹&파티   |   영양제  |  
MENTOR 자녀교육:필수부모기술  |   육아키우기:내아이잠재력찾기  |   유치원교육:잘노는아이가성격만점  |   초중고교육:품어주고속마음헤아리기  |   대학진학:행복한미래설계  |   결혼:마음이고와야  |  
부부행복찾기:있을때잘해-후회하지말고  |   남편수리센터  |   행복한노년:너도늙어봐라  |   아주힘들때펼처보는-인생매뉴얼  |  
LIVING 사회보장제도  |   이민뉴스  |   미국법률정보  |   글로벌에티켓  |   홈데코  |   주택관리  |  
알뜰살림정보  |   은퇴계획  |   경제읽기  |   세금절약  |   재테크  |   모게지  |  
유산상속  |   부동산투자  |   미국보험  |   은행/크레딧  |   미국휴일풍속  |   자동차수리  |  
청소의달인  |   뱅크  |  
IDEAS 미술품사고팔고  |   실버라이프  |   홈&가든  |   파티&이벤트  |   명품구별법  |   보석  |  
식품음료  |   여행/스포츠/레저  |   교육&써머캠프  |   자동차정보  |   건강뷰티  |   소비자정보  |  
가전&컴퓨터  |   비지니스쇼핑  |   부동산  |   PersonalFinance  |   Savvy쇼핑  |   FamilyAffairs  |  
패션  |   DailyLife  |   쇼핑도우미  |   스마트타운  |  
HEALTH 자연의학  |   암예방  |   간병노하우  |   운동  |   스트레스관리  |   마음치유  |  
알고자는잠  |   약복용바로알기  |   헬스라이프  |   미용뷰티  |   알고꾸는꿈  |   치매예방  |  
우리집주치의  |   실버건강  |   여성건강  |   뷰티톡  |   다이어트  |   장수비결  |  
100세인생  |   한의학  |   건강정보  |  
MONEY 쎄일즈코치  |   재능창업  |   창업학교  |   광고  |   판매&마케팅  |   일류창업아이템  |  
업소탐방  |   광고꿈틀  |   히트사업아이디어  |   장사노하우  |   창업적성검사  |   사업타당성검토  |  
점포인수  |   사업계획서  |   프렌차이즈  |   상권분석  |   인테리어/개업  |   아이템선정법  |  
부자수업  |   창업스토리  |   회계&세무  |   직원채용&훈련  |   법률&보험  |   창업자금  |  
CREATE 등산  |   자전거  |   특별한컬렉션  |   가드닝  |   캠핑  |   스마트라이프  |  
스쿠버다이빙  |   골프  |   요가  |   애완동물  |   와인  |   커피&다도  |  
패션  |   여행  |   DayTrip  |   음악  |   바둑  |   모형만들기  |  
아트공예  |   별관측  |   필굿  |   좋은생각  |   책/영화이야기  |   댄스  |  
북/영화  |   사진  |   럭셔리  |   유우머/스피치  |   특별한기프트  |   행복기프트  |  
문화기프트  |  
Copyright ⓒ www.bongkim.com. All rights reserved. info@bongk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