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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렉스, 스위스바젤  
작성자칵테일 작성일 11-11-24 01:12 조회 2081 더보기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한 온라인 쇼핑몰이 흥미로운 설문 결과를 발표했다. 남성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여성 브랜드는 스와로브스키, 프라다, 코치. 여성이 원하는 브랜드는 프라다, 페라가모, 마이클코어스. 절대적인 기준일 순 없지만 남녀 모두 선호하는 브랜드가 눈에 띈다. 프라다를 이야기할 때 흔히(때론 공식처럼) 등장하는 화제 중 하나는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가 아닐까. 2006년 개봉한 이 할리우드 영화에선 럭셔리한 뉴요커의 대명사 미란다 프리슬리를 ‘프라다를 입는 악마’로 표현했다. 가장 대중적인 문화를 통…
작성자타라곤 작성일 12-06-05 10:39 조회 2249 더보기
Road No1. From Guccio To Gucci 재클린 케네디, 그레이스 켈리, 오드리 헵번… 세기적 로맨스를 흩뿌린 셀러브리티의 패션 아이콘은 구찌다. 1921년 이탈리아 피렌체에 첫 번째 숍을 열며 시작된 역사는 올해 91년이 됐다. 첫 걸음은 이탈리아에서 내디뎠지만 창업자 구찌오 구찌의 열정은 영국 런던에서 시작된다. 1898년 집을 떠나 영국 런던의 사보이호텔에서 일하던 구찌오 구찌는 당시 귀족과 상류층의 문화, 고급 가죽제품에 관심을 갖고 이탈리아로 돌아와 가죽 다루는 법을 배우고 익혔다. 자신의 이름을 딴 …
작성자타라곤 작성일 12-06-05 10:38 조회 2214 더보기
일찍이 영국 왕이 ‘왕의 보석상, 보석상 중의 왕’이라 찬사를 보낸 까르띠에. 보석상 숙련공의 이름이 전 세계 여성들의 흠모의 대상이자 사랑의 징표가 될 줄 누가 알았을까. 대규모 짝퉁 사건 혹은 대형 로비 사건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브랜드. 결혼을 앞둔 신랑 신부가 꼭 한 번 들러 스타일을 챙겨보는 브랜드. 서로 분위기는 다르지만 브랜드는 같다. 160여 년의 역사를 지닌 까르띠에를 두고 한 패션 전문가는 “짝퉁 홍수 속에 빛나는 원조”라 표현했다. 그의 말을 빌리자면 아무리 짝퉁 기술이 좋아 오리지널과 구…
작성자타라곤 작성일 12-06-05 10:34 조회 2020 더보기
명품 탐방의 첫 번째 브랜드는 프랑스의 대표 명품 ‘루이비통(Louis Vuitton)’이다. 2010년 금융감독원에 제출한 감사보고서를 보면 국내 진출 해외 명품 브랜드 중 유일하게, 그것도 사상 최대 실적(매출액 4273억원, 면세점 제외)을 거둔 브랜드다. 단순 비교하자면 한국에서 연매출 4000억원을 넘긴 명품은 루이비통이 처음이다. 루이비통에 대한 한국 고객들의 관심과 애정은 ‘아직도’, ‘여전히’ 폭발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일례로 지난해 루이비통이 인천국제공항 신라면세점에 입점한 후 나타난 이른바 ‘루이비통 효…
작성자타라곤 작성일 12-06-05 10:33 조회 2067 더보기
혁신적인 디자인과 완벽한 수공기술로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의 상징이 된 살바토레 페라가모. 어린 시절 슈즈메이커의 꿈을 키웠던 창시자 살바토레 페라가모는 패션 필드에 획을 긋는 문화를 만들고, 한 나라를 대표하며 전 세계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거대한 패션 하우스를 세웠다. 유서 깊은 역사와 끊이지 않고 이어져 내려오는 전통을 지녀 더욱 특별한 살바토레 페라가모의 역사를 되짚어본다. 1898년 이탈리아 보니토에서 태어난 살바토레 페라가모. 청소년 시절부터 슈즈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지녔던 그는 11살부터 슈즈메이커로 일했다. …
작성자타라곤 작성일 12-06-05 10:30 조회 2014 더보기
   고전 영화를 떠올리고, 세대를 풍미한 유명 여배우를 떠올리며, 그윽한 샹송을 따라 부를 때 떠오르는 분위기. 그 분위기에 심취한 여인에게 느껴지는 향은 어떠한가. 아마도 범접할 수 없을 정도로 그윽하고 우아하며 클래식할 것이다. 바로 향수를 잘 모르는 우리에게도 불현듯 떠오르는 사각의 투명한 크리스털 케이스 샤넬 N。5.우리는 그녀, 샤넬 N。5의 명성을 익히 알고 있다. 근대 향수의 개막을 열었다는 찬사를 받고 있는 샤넬 N。5는 최초의 디자이너 브랜드 향수인 동시에 전 세계적으로 매 5초…
작성자진저 작성일 12-02-23 21:27 조회 1908 더보기
클래식 스타일의 대명사 버버리 1942년 제2차 세계대전이 한창이던 때 제작된 영화 ‘카사블랑카’는 전 세계 영화 팬들의 심금을 진하게 울렸다. 또 비슷한 시기에 만들어진 영화 ‘애수’ 역시 큰 감동을 안겨줬다. 이 영화는 몇 개의 공통점이 있다. 둘 다 2차 세계대전 기간에 전쟁을 소재로 만들어졌다는 점, 두 연인간의 사랑을 다룬 점, 그리고 마지막 안개 낀 곳에서의 이별 장면이 압권이라는 점. 그런데 또 한 가지의 공통점이 있다. 그것은 카사블랑카의 히로인 ‘험프리 보가트’와 애수의 ‘로버트 테일…
작성자진저 작성일 12-02-22 21:52 조회 2217 더보기
몽블랑 제품은 성공 비즈니스맨들의 필수품이자 상징과도 같은 존재로 표현된다. 무심히 꺼내 드는 몽블랑 만년필이 그 사람의 세심함과 품위를 가늠하게 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실제로 국제적인 비즈니스나 정치적인 교류, 학술 행사 등에 몽블랑의 펜이 빠지는 일은 거의 없다.“몽블랑의 제품들은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이어져 내려가는 유산입니다. 세대를 넘어 공유하는 몽블랑의 가치는 중요한 순간을 빛나게 하고, 무엇보다 소중한 것들을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게 한다는 데 있습니다.” 몽블랑 인터내셔널의 CEO 볼프 하인리히스트로프(Wolf…
작성자진저 작성일 12-02-22 21:46 조회 1819 더보기
수개월 동안 망설였던 끝에 마침내 명품 핸드백을 하나 장만하기로 했다고 하자. 구찌나 펜디 같은 핸드백이 당신의 옷장에 한 쪽에 자리를 잡고 있다고 생각하면 가슴 뿌듯하기 짝이 없을 것이다. 그러나 이런 즐거운 상상과 함께 마음 한 구석에서 고개 드는 불안감도 없지 않을 것이다. 가짜, 즉 짝퉁 핸드백을 속아서 사면 어쩌나 하는 걱정이 그 것이다. 짝퉁에 넘어가지 않고 명품을 고를 수 있는 요령을 알아본다. 첫 번째 체크해야 할 것은 진품 카드이다. 펜디 (Fendi), 버버리 (Burberry), 구찌 (Gucci), 프라다 (P…
작성자스티비아 작성일 12-02-15 00:03 조회 2580 더보기
보석은 품질에 따라, 종류에 따라 천차만별로 가치가 판가름 난다. 이 때문에 보석을 사는 사람들은 속기 쉽고 오해하기도 쉽다. 요즘 TV홈쇼핑을 통한 보석 쇼핑이 문제가 되는 것도 업체의 사기성 세일 이외에 소비자의 보석에 대한 무지도 한몫을 한다. 가치있는 보석을 고르는 방법은 무엇일까. 보석을 사기 전 이런 상식만은 꼭 알아두도록 하자. 우선 보석은 크게 색깔이 없는 다이아몬드와, 색깔이 있다는 의미의 유색석으로 구분된다. 루비, 사파이어, 진주, 에메랄드를 유색석이라 하는 데 다이아몬드와 함께 이들을 5대 보석이라고 부른다.…
작성자뽕킴 작성일 10-12-20 09:31 조회 2494 더보기
부자의 상징 롤스로이스 승용차 구입하기 A long-standing symbol of position and nobility, Rolls-Royce has been an opulent favorite of the rich and famous ever since it was first manufactured via hand-assembly in England in 1904. Losing financial ground by the 1990s, Rolls-Royce eventually sold out to BMW with t…
작성자뽕킴 작성일 10-12-16 16:54 조회 1924 더보기
Rolex 모델번호 및 제조일련번호 확인법 시계줄을 떼어 내고 아래의 사진과 같이 케이스의 12시와 6시 방향에 각인된 모델 및 제조 일련 번호들을 확인합니다. 12시방향: 모든 로렉스 오이스터 케이스의 12시 방향에는 "ORIG ROLEX DESIGN"이라는 말과 모델번호가 각인되어있습니다. 위의 번호를 분석해보면 남성용 DAYJUST 코드인 162와 끝자리 번호 4번으로 각인 되어있음으로 스테인레스스틸 케이스와 18K백금장식으로 구성된 남성용 DAYJUST 콤비 모델임을 확인 할 수있습니다. 6시방향: 위의 사진은 가장 일반적으…
작성자princeton 작성일 10-08-05 10:05 조회 2770 더보기
로렉스의 역사는 20세기 시계제조기술의 진보의 역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근대시계의 가장 중요한 진보부문 즉, 크로노메터(정밀) 손목시계, 방수시계, 로터 자동태엽, 카렌더 등은 로렉스에 의하여 발명된 것입니다. 1910년 3월 22일 그 시대의 놀라운 위업이었던 최초의 크로노메터 손목시계가 로렉스에서 발표되었습니다. 박물관 전시용이 아닌 일반인들의 실용에 제공될 크로노메터 손목시계의 탄생이었습니다. 1926년 로렉스는 최초로 정확한 방수시계를 발매하였습니다. 이것이 오이스터(Oyster)입니다. 오이스터는 두가지 혁명적인 특징,…
작성자princeton 작성일 10-08-05 10:03 조회 2171 더보기
  1. Oscar de la Renta • Location: New York City• Average receipt: $3,217• Discover more about this shop: About 1 in 10 customers of Oscar de la Renta are 65+ Year Olds. 65+ Year Olds tend to spend around $1,000 per visit to Oscar de la Renta.   2. Giorgio Armani • Location: New York …
작성자쟈스민 작성일 11-08-26 21:29 조회 1948 더보기
중년 남성이 최근 명품업계의 새로운 소비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패션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쇼핑 철학을 지닌 이들은 옷차림으로 자신의 정체성을 표현한다. 나이에 얽매이지 않고 패션 감각을 드러내는 40~50대 남성을 위한 명품 비즈니스의 모든 것. #. “창의적 디자인에 끌리다” 제일모직이 ‘노무족’을 겨냥해 선보인 니나리치 남성복의 광고 컷. 프랑스 스타일 아이콘 뱅상 카셀이 모델로 나섰다. “동년배 친구들이 술, 담배에 쓰는 비용을 저는 패션에 투자합니다. 무조건 비싼 물건을 사는 게 아니라,…
작성자ewha 작성일 11-06-02 09:00 조회 3753 더보기
모스크바 외곽에 위치한 크로쿠스 시티몰을 방문했을 때 ‘2007 백만장자 박람회Millionaire Fair’가 열리고 있었다. 2006년 10월 행사 당시 스위스의 한 회사가 출품한 130만 달러짜리 휴대폰 ‘르 밀리온’이 한 갑부에게 판매돼 해외 토픽에 오르내린 바로 그 박람회다. 이날 박람회장을 돌아보는 사이, 한쪽에 전시된 퀸 사이즈 침대 하나가 팔렸다는 소식이 장내 마이크를 통해 전해졌다. 호기심에 구매자가 누구인지 문의했으나, 박람회 조직위원회 측에서는 “모른다”는 답변만 되풀이했다. 나중에 침대 판매자에게 문의했지만 구…
작성자ewha 작성일 11-05-16 22:47 조회 2409 더보기
미국의 경기 침체가 날로 심해지고 있다. 그 심각성은 주택 경기에서 가장 도드라진다. 미국의 주택 경기 침체는 골이 깊고 가파르다. 부촌으로 유명한 베벌리힐스나 뉴포트 비치 등 LA 인근 호화 저택의 평균 거래 가격은 이미 13%(지난 4월 기준)나 떨어졌다. 특히 태평양이 내려다보이는 고급 주택지 랜초 팔로스 버디스 지역은 18%나 하락했고 뉴포트 비치의 경우 지난해에 비해 무려 34%나 가격이 떨어져 최대의 하락세를 기록했다. 베벌리힐스 인근 고급 주거지인 브렌트우드의 평균 집값도 11.3% 하락했다.정보 기술 기업의 거부들이 …
작성자ewha 작성일 11-05-16 22:45 조회 2112 더보기
교수의 한국 방문은 오는 8월 신사동에 오픈하는 서울 럭셔리 비즈니스 스쿨Seoul Luxury Business Institute(이하 SLBI)의 초청으로 이루어졌다. 유럽 최고의 비즈니스 스쿨 중 한 곳인 HEC 파리의 마케팅학과 교수인 그는 SLBI의 ‘럭셔리 이그제큐티브 매니지먼트 프로그램Luxury Executive Management Program’ 강의를 위해 앞으로 매달 서울을 찾는다. 6월 25일에는 30분가량의 프레젠테이션도 했다. 한・불 상공회의소 회원이 대상인 강연회였지만 언론사, 명품 업계 간부, 경영학과 교…
작성자harvard 작성일 11-05-16 16:10 조회 2155 더보기
“왜 명품을 삽니까?”이 질문에 대한 답은 어느 정도 예측 가능하다. ‘고급스럽고, 아름답고, 장인 정신이 느껴지며, 갖고 있으면 기분이 좋은…’. 하지만 우리는 과연 장인 정신과 품격이 돋보이고, 예술성이 있으며, 변하지 않는 가치와 아름다운 디자인에 매료돼 엄청난 가격을 치르고 값비싼 가방과 옷과 시계와 자동차를 사는 것일까? 명품을 사는 심리의 밑바닥에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비밀스럽고 본능적인 이유가 있었다.“명품은 장인 정신이나 품격, 예술성 등이 아닌 돈, ‘내가 부유하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가장 확실한 수단이었…
작성자yale 작성일 11-05-12 23:26 조회 2897 더보기
“한국은 세계에서 명품 소비가 가장 빠르고 유행에도 민감해 럭셔리 산업의 테스트 베드라고 볼 수 있을 정도다.” 한국을 방문하는 럭셔리 브랜드의 최고경영자들이 입을 모아 하는 이야기다. 명품 소비는 최근 5년 사이 3배가량 늘었고 앞으로도 높은 성장이 예상된다. 그렇다면 우리는 명품의 조건에 관해 어떤 생각을 할까? 남과는 다른 나만의 개성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명품으로 다 꾸미기보다는 저렴한 의상과 적절히 매치하는 것이 세련된 것이다”“남이 인정하는 것이 아닌, 내가 인정하는 명품에 대한 기준이 있다”“내가 특별히 좋아…
작성자yale 작성일 11-05-12 23:24 조회 2466 더보기
자급자족형내 능력에 맞춰 명품을 구입하는 유형으로 소득 수준을 크게 벗어난 아이템에는 욕심이 없다. 일상에서 얼마나 자주, 잘 들고 입고 다닐 것인지도 꼼꼼하게 따진다. 백을 예로 들면 에르메스보다는 구찌, 프라다 등 많은 이에게 알려진 브랜드를 선택할 확률이 높다. 의류나 슈즈, 백 등 종류별로 명품 한두 개쯤은 갖고 있는 이들로 삶에 자신감이 있는 젊은 층과 중년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유형이다. 언뜻 삶에 대한 자신감도 충만하고 개성이나 스타일도 확실한 것처럼 보이지만 명품이 갖는 오라에 쉽게 빠지기도 한다.□ 명품으로 다 꾸미기…
작성자yale 작성일 11-05-12 23:21 조회 2163 더보기
명품 소비, 부정적 인식에서 ‘합리적 이해’로 지난 10년 전과 비교해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는 명품에 대한 인식이다. 예전에는 명품 소비를 과소비라 규정하며 죄악시하는 경향이 강했으나 최근에는 명품을 ‘나에게 주는 선물’, ‘명품은 아름답고 의미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이번 조사에 응한 설문자 대부분은 특별히 갖고 싶은 명품 브랜드에 대한 로망이 있었고 이를 숨기지도 않았다. “가정과 직장에서 고생하는 나를 위해 기꺼이 구매할 수 있다”, “경제적으로 아무 문제가 없다면 최대한 자주, 많이 사고 싶다”고 밝히는…
작성자yale 작성일 11-05-12 23:18 조회 2365 더보기
미국의 뉴욕 타임즈(NYT)는 중국 사회에 만연해 있는 '가짜 문화' 를 소개하면서 중국 경제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데 제약이 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현재 중국의 '가짜 문화' 는 제품 등과 관련된 산업분야 뿐 아니라 과학 연구분야에까지 뿌리 박혀 있어 그 심각성을 더하고 있다. NYT는 이어 중국에서 학력 위조와 연구 표절 등이 만연해 있어 해외 연구자들이 중국인 연구자와 공동연구를 꺼리고 있다고 전했다.지난 12월 영국의 과학 저널은 수준 이하이거나 독창성이 떨어지는 중국인 논문 70편을 퇴출한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영국의 …
작성자뽕킴 작성일 11-04-25 11:33 조회 2157 더보기
부자의 상징 롤스로이스 승용차 구입하기 A long-standing symbol of position and nobility, Rolls-Royce has been an opulent favorite of the rich and famous ever since it was first manufactured via hand-assembly in England in 1904. Losing financial ground by the 1990s, Rolls-Royce eventually sold out to BMW with t…
작성자뽕킴 작성일 10-12-16 16:54 조회 2052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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