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블라인드 종류 선택법 > 홈&가든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홈&가든


 

윈도우 블라인드 종류 선택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방아풀 댓글 0건 조회 2,073회 작성일 12-02-14 18:43

본문

커튼의 시대가 저물었다. 커튼을 역사의 저편으로 밀려나게 한 것은 블라인드의 등장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지어지는 집들의 건축 양식이 커튼보다는 블라인드와 더 잘 어울리는 점도 블라인드의 활성화에 한 몫을 하고 있다.

블라인드 가운데 가장 일반적으로 접하는 것들은 서민들의 경우 이른바 버티컬 블라인드와 베네치안 스타일의 블라인드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실제로 시장에 나와있는 블라인드의 종류는 이 보다 훨씬 다양하다. 각 블라인드의 특징을 알아보자.

롤러 블라인드 (Roller Blinds)
창틀 위쪽에 롤러가 있어 블라인드가 돌돌 말려 올려지거나, 반대로 돌돌 풀리면서 내려오게 돼 있다. 보통 천이나 얇은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는데, 이용법이 간단한 게 특징이다. 단점이라면 창으로 들어오고 나가는 바람의 양을 조절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다.

버티컬 블라인드 (Vertical Blinds)
세로 형태로 넓적한 띠 같은 형태를 하고 늘어져 있다. 작은 창문은 물론 거실 같은 곳의 큰 창문 등, 창문 사이즈에 관계없이 설치가 쉬운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색깔을 고를 수 있다. 소재도 종이부터, 합성 섬유, 나무 등 한두 가지가 아니어서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의 폭이 넓다. 햇빛은 물론 바람의 양도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다.

베네치안 블라인드 (Venetian Blinds)
버티컬 블라인드가 가로로 누워 있는 스타일이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위아래로 올렸다 내렸다 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롤러 블라인드와 비슷하지만, 개개 블라인드의 각도를 조절해 집안에 들어오는 햇빛과 바람의 양을 조절할 수 있다는 점에서 롤러 블라인드에 비해 조금 더 진화한 블라인드라고 할 수 있다.

조합형 블라인드 (Made-to-measure Blinds)
말 그대로 벽의 색깔, 창문 소재의 특성 등을 감안해 가장 조화롭게 설치할 수 있는 형태의 블라인드이다. 소재에서부터 색깔까지 선택의 폭이 매우 넓다. 일종의 반주문형 블라인드로 생각하며 된다.

블랙 아웃 블라인드 (Blackout Blinds)
아침 늦게까지 잠을 자야 하는 직종에 근무하는 사람들이나 정서적 안정 등을 위해 실내로 들어오는 햇빛을 완전히 차단해야 하는 사람들의 경우 블랙 아웃 블라인드가 필수적이다. 보통 까만 색으로 완벽하게 빛 줄기가 실내로 흘러 들어오는 것을 막게 만들어져 있다.

우드 블라인드 (Wooden Blinds)
베네치안 블라인드 등 일부 블라인드는 소재가 나무로 돼 있기도 하다. 아무래도 플라스틱이나 천 소재의 블라인드에 비해 무겁지만, 한 차원 높은 품격을 느끼게 해주는 경우가 많다. 실용성은 조금 떨어지는 편인데, 대신 미적으로 우수하다.

플리티드 블라인드 (Pleated Blinds)
일종의 접이식 블라인드로 볼 수 있다. 베네치안 스타일의 블라인드와 롤러 블라인드의 중간쯤으로 볼 수 있는데, 조정 끈을 잡아 당기거나 풀어주면 블라인드가 위 아래로 움직이면서 접히거나 풀린다. 버티컬 스타일을 한 플리티드 블라인드도 있는데, 이런 블라인드는 실내 공간 등에서 칸막이로도 종종 활용된다.

방충 스크린 블라인드 (Insect Screen Blinds)
방충망도 일종의 블라인드로 분류할 수 있다. 바람은 자유롭게 실내외를 드나들 수 있지만, 곤충들의 실내 진입을 차단하는 것이 이 블라인드의 가장 큰 특징이다. 줄여서 흔히 스크린으로 부르기도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