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별 식물 배치도 > 가드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드닝


 

원예 공간별 식물 배치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미 댓글 0건 조회 2,269회 작성일 15-06-16 00:42

본문

겨울철 실내에서 기르기 좋은 공기 정화 식물을 공간별로 제안

집 안에 식물을 들여 인테리어 효과를 누리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식물의 색깔과 형태, 높이로 선택하기보다 특성과 기능을 알고 배치하면 그 효과 또한 두 배 이상 누릴 수 있다. 겨울철 실내에서 기르기 좋은 공기 정화 식물을 공간별로 제안한다.


general_image
↑ 왼쪽부터
떡갈 고무나무 42만원.
프테리스는 4만8천원.
율마는 21만원.
문글로는 8만5천원.
뱅갈 고무나무는 58만원, 42만원.
킹 벤자민은 26만원.
화분과 원목 파티션은 모두 옥사나 가든에서 판매한다.


general_image

거실
가족들이 오래 머무는 거실에는 공기 정화 기능이 뛰어난 관엽식물을 추천한다. 햇빛이 적어도 잘 자라고 TV나 컴퓨터의 전자파 차단에 효과적이다.
1 오렌지 재스민, 24만원.
5 해피 트리, 39만원.

침실
휴식과 숙면을 취하는 침실에는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동시에 음이온과 산소를 내뿜는 식물을 배치하면 좋다. 보스턴 고사리, 호접란, 콩고는 밤에는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음이온을 방출하기 때문에 침실에 두는 식물로 제격이다.
2 보스턴 고사리, 28만원.
3 호접란, 15만원.
4 콩고, 5만원.

서재
다른 식물에 비해 음이온이 많이 발생하며 이산화탄소를 잘 흡수하는 기능성 식물, 필로덴드론(셀렘)과 스투키. 전자파 해소와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식물들로 서재나 공부방에 배치하기에 제격이다. 반그늘에서도 잘 자라며 물을 자주 주지 않아야 잘 자라는 것이 특징이다.
6 필로덴드론, 18만원.
10 스투키, 1만원.

주방
음식물 조리 시 오븐이나 가스레인지에서 발생하는 일산화탄소와 음식물 제거에 효과적인 스킨답서스. 먹는 음식을 만드는 곳이므로 화분의 흙은 세균이 없는 인공 토양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7 스킨답서스, 1만5천원.

욕실
햇빛이 잘 들지 않는 그늘지고 습한 욕실에는 반그늘이나 음지에서 생육이 가능한 식물을 기르는 것이 좋다. 암모니아 성분을 제거하고 답답한 실내 공기를 정화시켜주는 관음죽과 스파티필룸을 추천한다.
8 관음죽, 5만원.
9 스파티필룸, 4만원.

현관
테이블 위에 올려두는 사이즈가 보편적이라고 해서 테이블 야자라고 불리는 화분. 쾨쾨한 신발장의 냄새를 없애는데도 효과적이며 화학적 유독가스를 흡수하는 기능이 있어 리모델링하거나 새로 지은 집에 두기 좋다.
11 테이블 야자, 15만원.



홈 가드닝 연구소, 옥사나 가든
친환경 가드닝숍을 컨셉트로 다양한 가드닝 툴을 비롯한 실내 외 정원 디자인, 시공 관리를 해온 옥사나 가든. 지난 4월 한남동에서 이태원으로 숍을 이전하면서 보다 다채로운 가드닝 제품을 전시, 판매함으로써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모했다. '홈 가드닝 연구소'라는 타이틀을 내건 옥사나 가든의 전문적인 이미지는 새롭게 바뀐 로고와 CI 작업을 통해서도 느낄 수 있다. 그래픽 디자이너 박진우가 작업한 심벌은 옥사나 가든의 우아하고 세련된 특성을 잘 나타내는 것으로 새롭게 변모한 옥사나 가든의 의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 기하학적인 디자인 심벌로 한층 세련된 공간으로 단장한 옥사나 가든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이태원으로 발걸음을 해볼 것.




메종
에디터: 박명주
포토그래퍼: 이유미
가드너: 김성윤(옥사나 가든)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