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d a Favorite   |  HOME  |   Login  |   Join now  |  

 

  PEOPLE  
  CULTURE  
  EAT  
  MENTOR  
  LIVING  
  IDEAS  
  HEALTH  
  MONEY  
  CREATE  
MONEY



 
Total 84
 
상권분석
 
 
마음대로 되지 않는 점포 구하기, 이렇게 해결한다.
no.84 | pistory | 2014-03-13 04:12
창업을 결심하고 본인의 적성이나 시대흐름에 알맞은 아이템을 찾았다 해도 창업이 쉽지 않은 것은 점포를 구하는데 따르는 문제가 적지않기 때문이다. 창업서적이나 강좌를 찾아다녀 보아도 입지선정 요령이나 좋은 점포 구하는 방법만 나올뿐이지 현실적으로 점포를 구하고 결정하기에는 어려움이 많다. 오늘은 A지역, 내일은 B지역 아무리 다녀 보아도 좋은 매물을 구하기에…
750
입지를 선정할 때 고려할 사항
no.83 | pistory | 2014-03-13 04:10
창업 준비 단계에서 점포 고르기만큼이나 중요한 작업은 없다. 대부분 사람들이 “자신에게 맞는 업종이 무엇일까”하는 업종 선정에만 고심하는 경우가 많은데 점포 고르기 역시 상당한 비중을 둬야 할 부분이다. 점포창업은 입지산업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점포 위치가 영업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업종과 입지는 서로 맞아 떨어져야 하는 상관관계가 있지만, …
739
점포위치와 자택의 상관관계
no.82 | pistory | 2014-03-13 04:09
창업을 하는 목적은 결국 행복한 가정 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것이라고 항상 생각하고 있는데 자칫 목적과 수단을 혼동하고 돈을 벌기 위해 창업을 한다고 말하는 창업자도 많이 있다. 돈을 벌기 위해 또는 살기 위해 하는 것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이지 목적은 아니다(행복추구, 봉사등의 인생철학이 있어야 한다).   무엇을 위해 일하는가, 함께 일하는 사람에 대한 …
779
상권에서 조사해야할 사항들
no.81 | pistory | 2014-03-13 04:05
▣ 유동인구조사   주말이라고 해도 토요일과 공휴일에 따라 달라지며 유동인구는 날씨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이점도 고려해야 한다. 소자본 창업에 있어서 비용을 많이 들일수는 없지만 최소한의 유동인구를 조사하려면 날씨가 좋은 평일과 주말 각각 하루를 선정한다면 비교적 정확한 조사가 될 것이다.   ▣ 고객층과 시간대별 통행량 조사   주부…
750
입지특성을 파악해야 한다.
no.80 | pistory | 2014-03-13 04:05
▣ 번화가 및 상가지역   유동인구도 많고 구매력도 높기 때문에 장사하기에 최적의 입지가 될 수 있으나 보증금, 권리금 등이 워낙 비싸기 때문에 초보자가 창업하기에는 위험부담이 크다.   ▣ 오피스빌딩   직장인을 상대로 하는 음식점이 가장 잘된다. 오피스가 음식장사의 승부는 맛에 달려 있다. 일단 맛이 알려지면 입소문으로 손님들이 몰린다. 다양한 …
660
상권조사와 분석
no.79 | pistory | 2014-03-13 04:04
어떤 장사를 할까 고민하는 예비창업자들이 업종을 어렵게 선택해도 입지가 문제되어 사업구상 자체가 진척이 되지 않는다. 예비창업자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요즘 잘되는 업종은 무엇인지 어떤 업종이 유망한지 신문도 열심히 보고 인터넷 검색도 열심히 하고 창업서적도 본다. 하지만 소자본 창업성공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입지선정에 대해서는 유동인구가 많아서 이 정도…
691
명당자리를 찾아라
no.78 | pistory | 2014-03-13 04:02
창업전문가들과 입지전문가들은 이구동성으로 창업하려면 점포입지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첫째도 입지, 둘째도 입지, 셋째도 입지라고 하며 입지가 성공의 70퍼센트를 좌우한다며 입지 당위론만 난무한다. 실제로 창업을 하려고 보면 상권에 관한 책이나 인터넷의 정보도 도움은 되나 피부에 와 닿는 것 같은 느낌은 갖기힘들다. 그이유는 현장상황을 직접 접해보지 않은 이론…
668
잘된 상권선정은 성공창업을 앞당긴다.
no.77 | angelica | 2014-02-07 01:00
소자본창업에서 창업성공을 위해 여러가지 신중하게 판단하여야 하는 성공요인들이 많다. 이들 중 크게 중요하여 많은 창업자들이 간과해서는 안되는 것이 상권선정이다. 즉, 좋은 아이템과 잘 어울리는 상권 및 입지, 점포는 창업에 있어서는 성공의 지름길이다. 점포창업에서 제일 먼저 고민 해야 할 것이 아이템이라면 상권은 아이템과 부합하는 또 다른 중요한 반쪽이다. 즉…
809
상권분석 - 점포현황 조사항목
no.76 | angelica | 2014-02-04 07:50
상권분석 - 점포현황 조사항목  
673
상권분석 - 기존점포 인수 시 확인사항
no.75 | angelica | 2014-02-04 07:49
1. 권리금과 임대료가 주변 시세와 비교하여 적당한가.   2. 기존업종으로 그 지역에서 경쟁력이 있는가.   3. 점포, 건물에 이상은 없는가.   4. 주변의 기존상권에 커다란 변화요인은 없는가. - 도시계획, 관공서 이전 등   5. 기존점포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은 어떠한가   .6. 투자금액 대비 수익성이 있는 점포인가.   7. 기존 사업자의 폐업 사유를 …
768
상권분석 - 점포 선택 체크포인트
no.74 | angelica | 2014-02-04 07:48
상권분석 - 점포 선택 체크포인트  
845
상권분석 - 후보점포 매물 구하는 방법
no.73 | angelica | 2014-02-04 07:47
1. 매물 찾는 방법부동산중개업소, 지역정보지, 인터넷, 지인소개, 지역 상공회 등을 이용하여 후보점포 매물을 찾아본다.   2. 현장 확인고객의 관점에서 주변을 관찰하고 발로 뛰면서 철저하게 현장을 조사해야 한다. 중요한 것은 대상 점포의 장점보다는 결점을 찾는 태도를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결점은 눈에 잘 보이지 않으니 점포 자체의 결 점과 입지상의 결…
734
상권분석 - 경쟁점 분석표
no.72 | angelica | 2014-02-04 07:46
경쟁점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예상점포를 중심으로 반경 500m 또는 1㎞ 이내로 조사지역을 한정하여 경쟁점수, 위치, 가격, 서비스수준, 업종의 분포도, 경쟁점포와 유사경쟁점포에서는 어떤 상품을 취급하는지 자세하게 조사하여 차별화 방안을 모색한다.
788
상권분석 - 유동인구 조사
no.71 | angelica | 2014-02-04 07:46
점포의 입지가 좋다 나쁘다는 결국 점포주변의 유동인구로 파악한다.   통행량에 따라서 점포의 조건을 평가하는데 아파트 상가와 같이 거주자의 변동성이 적은 경우도 있지만 역세권의 경우에는 통행량의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유동인구의 조사는 점포의 입지를 결정하는데 대단히 중요하다.   물론 통행량이 많다고 해서 자기 점포의 고객으로 볼 수는 없지만 이…
849
상권분석 - 상권현황 조사표
no.70 | angelica | 2014-02-04 07:45
상권분석 - 상권현황 조사표  
842
상권분석 - 입지 타당성 분석표
no.69 | angelica | 2014-02-04 07:44
상권분석 - 입지 타당성 분석표  
774
상권분석 - 피해야 할 입지
no.68 | angelica | 2014-02-04 07:44
피해야 할 입지 1. 건물주가 현재 유사한 업종에 종사하는 경우2. 임대료가 시세에 비해 너무 싸거나 권리금이 없는 경우3. 요란한 광고와 분양을 하는 대형 빌딩, 특수목적의 상가4. 업종이나 주인이 자주 바뀌는 점포5. 주변에 식당이 없는 경우6. 언덕이나 경사진 곳의 입지7. 창업 초보자는 신도시나 신축 건물 등은 특히 주의8. 같은 업종의 큰 점포가 있는 곳에 작은 점포로 창…
775
상권분석 - 좋은 입지
no.67 | angelica | 2014-02-04 07:43
모든 조건이 맞는 점포 입지 선택은 현실적으로 어렵고 비용 또한 만만치 않을 것이다.   그러나 창업자들의 노력여하에 따라 좋은 입지에 좋은 점포를 구할 기회는 얼마든지 있다.   또한 투자금액에 맞추기 위해 악조건의 점포를 얻는 것보다는 이를 잘 피하는 것이 오히려 현명한 점포 선택 요령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한다.   좋은 입지 1. 통행…
760
상권분석 - 상권의 분류
no.66 | angelica | 2014-02-04 07:42
1. 거리별 분류 1) 1차 상권 사업장 이용 고객의 60~70%를 포함하는 범위를 말하며, 고객들이 점포에 가장 근접해 있으며 고객 수나 고객 인당 판매액이 가장 높은 지역을 말한다. 편의품의 경우 점포를 중심으로 약 500m 반경 이내의 범위를 1차상권역으로 분류한다.   2) 2차 상권 사업장 이용 고객의 10~25%를 포함하는 범위를 말하며, 1차상권의 외곽에 위치하며 점포인 경우 …
674
상권분석 - 상권 입지분석 단계별 기법
no.65 | angelica | 2014-02-04 07:41
점포의 위치를 입지라고 하며 이는 공간적인 점의 개념이다.   창업자가 점포창업을 할 경우에는 아이템 선정 후에 제일 먼저 하는 일이 점포를 구하는 일이다. 이때 입지의 선정은 창업의 성패를 가져다 줄 정도로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대처해야 한다. 그러나 입지는 업종마다 서로 다르기 때문에 사업 아이템에 맞는 입지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
709
상권분석 - 상권조사의 주요항목
no.64 | angelica | 2014-02-04 07:41
1. 통계자료조사- 인구수·세대수·주거형태(단독주택·아파트 복합형)2. 상권형태 및 규모파악- 주간상권·야간상권·고정상권·유동상권3. 통행인구조사- 성별·연령별·시간대별·요일별 통행인구수- 통행객, 통행 성격, 통행객의 수준 파악4. 통행차량조사- 통행차량의 수와 어느 시간대에 많이 지나가는지 파악5. 경쟁점포조사- 예상되는 경쟁점포의 이용객수, 계층·제품의 가격…
761
상권분석 - 상권의 영향요인
no.63 | angelica | 2014-02-04 07:40
첫째, 지리적 요인으로 지세 지형, 행정구역, 교통, 도시계획 등을 들 수 있다. 둘째, 인구 통계적 요인으로 가구 및 인구 관련, 주택, 통행자에 대한 분석 자료를 들 수 있다. 셋째, 배후 소비자 특성으로 쇼핑관련 행태, 라이프스타일, 문화습관 등이 있다. 넷째, 점포관련 요인으로 점포의 구조 규모, 인테리어가 영향을 미친다. 다섯째, 부대시설 요인으로 주차장, 광고판, …
797
상권분석
no.62 | angelica | 2014-02-04 07:39
상거래가 이루어지는 공간적 범위로 내 점포의 상품이 판매 가능한 범위 또는 소비자의 구매활동과 업체의 판매활동이 상호작용하는 지역적 범위를 상권이라고 말한다.   즉 면의 개념으로 점포와 소비자간의 상호작용 강도에 따라 형성된다.   아이템 못지않게 중요한 부분이 바로 사업장 입지다.   사업장은 아이템과 궁합이 맞아야 하므로 내가 선택한 업종…
801
퇴근길 눈에 잘 띄는 입지 유리
no.61 | angelica | 2014-02-04 05:49
현재 자동차외형복원업은 대부분 프랜차이즈 업체를 통해 창업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인천ㆍ강원지역을 포함한 수도권에 전체의 약 65%가 영업 중에 있고 나머지 35%가 그 외 지역에 자리잡고 있다.   자동차 등록대수를 바탕으로 업체 수를 고려한다면 아직까지 자동차외형복원업은 전망이 밝은 편이다. 2004년 기준으로 승용차 등록대수가 1,000만대를 넘었고 승용차 2,000…
783
상가에도 나와의 궁합이 있다?
no.60 | angelica | 2014-02-04 05:44
상가에도 나와의 궁합이 있다? “입지 분석ㆍ지식ㆍ노력 등으로 극복하는 지혜 필요”회사원이던 L씨는 갑작스런 명퇴후에 집 주변 상가에서 창업했다가 9개월 만에 문을 닫았다. 100년만의 무더위라는 주변 사람들의 말만 듣고 아이스크림전문점을 창업했으나, 매출은 오르지 않았다. 급기야 커피장비까지 추가 매입해서 2개의 아이템으로 영업을 해 보았으나, 막대한 손해를 …
775
 
 
 1  2  3  4  
 
 
09e8ea0312470deaad24d15881ac9d16_fqxrxJ1hJWWD7HYcNR1j1lwO[1].jpg

PEOPLE 타운퍼레이드  |   이웃사람들  |   Good네이버  |   예술인  |   미술인  |   현미경  |  
아리랑망원경  |   색안경  |   요지경  |   표지모델  |  
CULTURE TRAVEL  |   공연 축제  |   박물관탐방  |   김미연 아트노트  |   음악컨서트  |   갤러리산책  |  
이민문학  |   오페라특강  |   행복예감  |   문화도시  |   양교수심리학  |   철학의깊이  |  
수필가이영주  |   명사인터뷰  |   정박사정신분석  |   배임순여성행복  |   이석진편지  |   송교수시사진단  |  
목교수쓴소리  |   화제의연구  |   수필가이수임  |   순레자이강홍  |  
EAT 양념&향신료  |   EAT TO HEAL  |   슈퍼푸드  |   허브가든  |   아로마테라피  |   푸드마켓  |  
쿠킹&파티   |   영양제  |  
MENTOR 자녀교육:필수부모기술  |   육아키우기:내아이잠재력찾기  |   유치원교육:잘노는아이가성격만점  |   초중고교육:품어주고속마음헤아리기  |   대학진학:행복한미래설계  |   결혼:마음이고와야  |  
부부행복찾기:있을때잘해-후회하지말고  |   남편수리센터  |   행복한노년:너도늙어봐라  |   아주힘들때펼처보는-인생매뉴얼  |  
LIVING 사회보장제도  |   이민뉴스  |   미국법률정보  |   글로벌에티켓  |   홈데코  |   주택관리  |  
알뜰살림정보  |   은퇴계획  |   경제읽기  |   세금절약  |   재테크  |   모게지  |  
유산상속  |   부동산투자  |   미국보험  |   은행/크레딧  |   미국휴일풍속  |   자동차수리  |  
청소의달인  |   뱅크  |  
IDEAS 미술품사고팔고  |   실버라이프  |   홈&가든  |   파티&이벤트  |   명품구별법  |   보석  |  
식품음료  |   여행/스포츠/레저  |   교육&써머캠프  |   자동차정보  |   건강뷰티  |   소비자정보  |  
가전&컴퓨터  |   비지니스쇼핑  |   부동산  |   PersonalFinance  |   Savvy쇼핑  |   FamilyAffairs  |  
패션  |   DailyLife  |   쇼핑도우미  |   스마트타운  |  
HEALTH 자연의학  |   암예방  |   간병노하우  |   운동  |   스트레스관리  |   마음치유  |  
알고자는잠  |   약복용바로알기  |   헬스라이프  |   미용뷰티  |   알고꾸는꿈  |   치매예방  |  
우리집주치의  |   실버건강  |   여성건강  |   뷰티톡  |   다이어트  |   장수비결  |  
100세인생  |   한의학  |   건강정보  |  
MONEY 쎄일즈코치  |   재능창업  |   창업학교  |   광고  |   판매&마케팅  |   일류창업아이템  |  
업소탐방  |   광고꿈틀  |   히트사업아이디어  |   장사노하우  |   창업적성검사  |   사업타당성검토  |  
점포인수  |   사업계획서  |   프렌차이즈  |   상권분석  |   인테리어/개업  |   아이템선정법  |  
부자수업  |   창업스토리  |   회계&세무  |   직원채용&훈련  |   법률&보험  |   창업자금  |  
CREATE 등산  |   자전거  |   특별한컬렉션  |   가드닝  |   캠핑  |   스마트라이프  |  
스쿠버다이빙  |   골프  |   요가  |   애완동물  |   와인  |   커피&다도  |  
패션  |   여행  |   DayTrip  |   음악  |   바둑  |   모형만들기  |  
아트공예  |   별관측  |   필굿  |   좋은생각  |   책/영화이야기  |   댄스  |  
북/영화  |   사진  |   럭셔리  |   유우머/스피치  |   특별한기프트  |   행복기프트  |  
문화기프트  |  
Copyright ⓒ www.bongkim.com. All rights reserved. info@bongk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