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오바마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3개

1/1 페이지 열람 중


명사 게시판 내 결과

  • 최상의 부부애가 만든 팀워크 정치계에 혜성처럼 등장한 버락 오바마가 대통령이 되자, 미셸은 단번에 ‘내조의 여왕’으로 등극했다. 시카고에서 평범한 노동자의 딸로 자라 프린스턴 대학교와 하버드 로스쿨을 졸업한 미셸 오바마. 그는 아내의 역할도 당차게 수행했다.내조의 비결은 무엇이었을까? 버락 오바마의 대통령 당선 수락 연설에서 미셸의 공로를 엿볼 수 있다. “지난 16년간 나의 가장 특별한 친구로부터 변함없는 지지가 없었다면 저는 오늘 밤 이 자리에 서지 못했을 겁니다. 바로 우리 가족의 든든한 주춧돌이자 내 인생의 반려자인 미셸 오…

  • 버락 오바마 차기 미 대통령이 오는 20일 미국의 제44대 대통령으로 취임한다. 미 워싱턴 포스트지의 주말 매거진 '퍼레이드'(Parade)는 오바마 차기 대통령에게 취임을 앞두고 두 딸에게 개인적으로 바라는 것을 알려달라고 요청했고 오바마는 두 딸에게 보내는 편지를 14일(현지시간)공개했다. 다음은 오바마 차기 대통령이 두 딸 말리아와 사샤에게 보낸 편지 전문. 사랑하는 말리아와 사샤에게, 나는 너희 둘 모두 지난 2년 간의 선거 유세 동안 피크닉과 퍼레이드, 많은 주 행사들에 참가하고 엄마와 아빠가 먹지 않았으면 하고 바랬던…

  • 마틴 루터킹 목사가 35년 전(1963년) 워싱턴 D.C.의 링컨기념관에서 대중들에게 외쳤던 꿈이 이뤄진 순간이다. 케네디는 급박하게 전개되는 냉전의 국제정세 속에서 대통령직을 맡았고, 오바마는 이라크 전쟁과 대공황 이후 유례가 없는 경제 환난으로 신음하는 미국을 떠안았다. 그들은 위기 속에 등장한 영웅적 인물이기도 하다. 아래는 오바마의 당선 연설, 케네디의 취임 연설, 킹 목사의 1963년 집회 연설 원본 및 번역본. ■오바마 당선연설(2008.11.5) ▶"Yes, We Can" If there 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