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딧 신용회복 > 크레딧올리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크레딧올리기


 

크레딧 신용회복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티비아 댓글 0건 조회 1,700회 작성일 12-02-15 22:25

본문

크레딧이 좋지 않으면 금전적으로 적지 않은 손해를 보게 돼 있다. 나쁜 크레딧을 고쳐놓을 수 있는 실질적인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먼저 크레딧 리포트를 샅샅이 살펴 보라. 지난 6개월 동안 크레딧 체크를 해본 적이 없다면 주요 3개 신용정보 조사기관으로부터 크레딧 리포트를 받아보도록 한다. 3개 주요 크레딧 조사기관은 엑스페리언, 에퀴팩스, 트랜스유니온이다.

사소한 것이라도 잘못된 것이 있다면 정정을 요구하는 편지를 신용조사기관에 발송하도록 한다. 기록이 조금만 잘못돼 있어도 크레딧 점수에 적잖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신용정보기관들은 당신의 편지를 접수한 뒤 3일쯤 지난 뒤 정정된 내용이 담긴 리포트를 보내올 것이다.

갚을 수 있는 부채는 다 갚도록 한다. 다 못 갚는다면, 최대한 갚도록 노력한다. 이자가 높은 빚을 먼저 갚아야 할 것이다. 이후부터는 꼭 제 때 각종 페이먼트를 하도록 한다.

과거 은행 구좌 등을 너무 빨리 닫아서는 안될 것이다. 오래된 크레딧 카드의 사용을 갑작스럽게 중단하는 것도 좋지 않다. 이 경우 크레딧의 가장 오랜 기록이 사라질 것이기 때문이다. 성급하게 이러한 행동을 한다면 점수가 빠른 속도로 깎일 수 있다. 크레딧 점수의 약 10%는 크레딧이 얼마나 오랫동안 유지돼 왔느냐를 기준으로 메겨진다.

융자회사나 크레딧 카드 회사에 새로운 페이먼트 스케쥴을 요청한다. 이자율을 낮춰달라거나, 수수료 면제를 요청할 수도 있다. 돈을 융자해 준 측이나 채권자들은 당신이 파산을 하는 것보다는 융자 조건을 변경해서라도 당신이 채무를 상환하기를 원한다.

채권자들에게 솔직히 당신의 현재 재정 상황을 알리도록 한다. 부채를 최대한 갚으려 한다는 것을 채권자에게 보여줘야 한다. 그러나 과거에 도산을 했다든지, 저당을 잡힌 기록이 있다면 채권자들과 협상을 하는 게 거의 불가능할 것이다. 이 경우 크레딧 전문 상담기관의 힘을 빌리도록 하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