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파산과 관계된 알아야 할 대응법 > 크레딧올리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크레딧올리기


 

은행파산과 관계된 알아야 할 대응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harvard 댓글 0건 조회 1,847회 작성일 11-01-14 12:24

본문

텍사스의 Franklin Bank와 켈리포니아의 Security Pacific Bank의 파산으로 인해 올해들어 파산한 은행의 숫자가 19가 되었다.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거의 모든 은행, 신용조합, 금전 시장 위원회,그리고 CD들은 각 예금자당 $250,000이상의 보호된 임시 금융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당신은 만약 당신이 거래하는 은행이 문을 닫는다면 불안감과 마주치게 될것이다.

 

해야할 일 :  보호 보장 금액 이상의 예금을 유지하자. FDIC의 평가원은 다양한 은행 계좌에 있는 당신의 돈이 얼마나 보호받고 있는지 조사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또한 이것은 당신에게

어떻게 당신의 돈을 여러 계좌에 분산하여 보관하여야 하는지를 보여준다. 당신은 당신이 거래하는 은행이나 신용 조합의 건강을 Bankrate.com의 Safe & Sound rating과 The Street.com의 Rating Screen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거래하는 은행이 파산을 하게 된다면, 보호된 예금과, CD들은 균일하게 새로운 은행으로 이체가 될 것이다. 최악에는 이 과정이 몇일가량 소요될수도 있다. 당신의 예금 증명들의 사본을 보관하자. 특히 당신이 온라인 은행과 거래를 하고 있다면 새로운 은행에 당신의 예금이 정확히 이체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특히 중요하다.  

 

만약 당신이 $250,000 이상의 예금을 보유하고 있었다면 당신은 FDIC에 초과 금액을 배상받기 위해 진정할 수 있다. 하지만 당신은 아마도 오직 그것의 일부분만 돌려받게 될 것이고 정확한 시간을 기대하기 힘들것이다.

 

만약 당신의 거래 은행이 새로운 은행에 의해 통합 되었다면, 당신의 이율과 계약조건등 바뀐 사항을 체크하여야 한다.

 

아래는 아마 당신이 모르고 있었던 연합 보험에 관한 몇 가지 사항들이다.

 

- 은행의 선물카드(Gift Card)는 거의 보상되지 못한다. 그러므로 빨리 사용해 버리도록 하자.

 

- 안전 예금 상자들은 FDIC로부터 보호받지 못한다. 비록 은행이 망해도 보통 그것을 얻는데 있어서 문제는 없지만 당신은 아마 그것의 내용물이 당신의 집주인 혹은 랜터 보험에 적용이 되는지 알고 싶을 것이다.

 

- Fidelity 혹은 Schwab 같은 회사를 통해 팔린 중개 CD들은 만약 은행이 망했을때 좀 오랜시간이 걸려 돌려 받을수 있다. 왜냐하면 종종 그들은 당신의 명의가 아닌 브로커의 명의로 되어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만약 당신의 브로커가 CD를 당신이 이미 예금한 은행에 연다면 당신은 부주의하게 연합 제한을 넘게 된다.

 

- $250,000의 제한은 2009년 말에 만료되고 $100,000으로 줄어 든다. 이러한 일이 일어났을때 안전성을 잃을 장기 CD는 갖지 않도록 하자. 제한 만료가 되기전에 당신의 돈을 처리하도록 하자.

 

1227655727791.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