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딧 점수를 빨리 올리는 6가지 방법 > 크레딧올리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크레딧올리기


 

크레딧 점수를 빨리 올리는 6가지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미 댓글 0건 조회 646회 작성일 15-07-07 01:39

본문

렌더들의 융자심사가 더욱 까다로워져 융자 자격을 갖추기 위해 바이어는 융자 신청 전에 크레딧 점수를 올리는 것이 현명하다. 낮은 이자율과 융자 기간 등 좋은 융자조건을 위해서도 크레딧 점수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LA에서 크레딧 관련 변호사로 활동하면서 NBC TV쇼인 'Starting Over'에서 크레딧 전문가로 알려진 에드워드 제이미슨씨는 "개개인이 본인의 크레딧 점수를 좋게 하기 위해선 적어도 3주 정도가 소요된다"며 크레딧을 빠르게 올리기위한 다음 6가지 방법을 제시했다. 

 
1. 한도액을 본인이 알아라 
 채무자는 반드시 가장 먼저 체크해야 될 사항으로 크레딧 한도와 크레딧 점수를 오르려면 어떻게 잔액을 맞추는 것이 좋은 지를 파악하는 것이다. 
 가장 높은 점수로 올리려면 모두 갚는 것 이상 좋은 것은 없다. 만일 크레딧 한도에 관한 리포트가 없으면, 크레딧 스코어링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어카운트의 한도액을 추정해 볼 수 있다.
 
2. 제로 밸런스가 가장 좋다 
 크레딧 스코어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잔액을 제로로 만드는 것을 더 쉽게 알 수 있다. 
 밸런스가 만일 한도액의 70%이상이면 50%가 될 때까지 크레딧에 손상을 입게 되고, 크레딧 카드 하나를 집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보다 여러 크레딧 카드를 사용해 분산시켜주는 것이 좋다. 
 
3. 카드를 취소하지 마라 
 크레딧 어카운트를 오픈한 지 2년 미만이거나 크레딧 카드를 6개 이상 소유한 상태를 제외하곤 크레딧 카드를 취소하는 것은 점수를 나쁘게 만들 수 있다. 
 대부분 크레딧을 오래 간직하고 있는 사람들이 페이먼트 실패율이 적다.
 
4. 연체 기록을 없애라 
 크레딧 리포트의 목록에서 페이먼트를 늦게 낸 기록이 있다면 없애도록 하라. 
 납부 연체를 리포트한 채권자에게 연락해 Good faith adjustment를 요청하고, 어카운트의 연체 기록을 제거시키는 것이 좋다. 
 대부분 채권자는 협조적이지만 한번 이상의 전화 통화를 시도해야 할 것임으로 어느정도 인내가 필요하다. 
 만일 채권자에게 무례하거나 명확하게 요청하지 않는다면 성공할 확률이 그 만큼 줄어든다.    
 
5. 콜렉션 어카운트를 없애라 
 모두 갚았는데도 마지막 업데이트가 언제 됐는가에 따라 크레딧 점수가 내려갈 수도 있다. 채무자는 반드시 채권추심업체(콜렉션 에이전시)에 연락해 납부 확인 영수증과 함께 어카운트 말소 약정서를 요청하라. 이런 경우 모든 추심업체가 리포트를 없애주는 것은 아니지만 노력의 가치는 충분히 있다.
 
6. 페널티 어카운트부터 갚아라 
 페널티와 저당권이 2년 미만인 어카운트를 먼저 없애는 것이 좋다. 이런 어카운트는 2년 이상이 되면 크레딧에 별 영향을 주지 않지만 2년 미만이라면 크레딧에 심각한 손상을 입힐 수 있다. 만일 자금이 부족한데 페널티 어카운트와 콜렉션 어카운트가 있다면 먼저 페널티 어카운트를 먼저 갚고, 채권추심업체가 신용회사에 조회를 철회하겠다는 약속을 하면 콜렉션 어카운트를 갚는 것이 현명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