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하우스 점검 궁금증 풀이 > 알짜부동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알짜부동산


 

모델하우스 점검 궁금증 풀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미 댓글 0건 조회 505회 작성일 15-07-09 08:27

본문

한인타운을 비롯해 다운타운과 할리우드 등 LA 곳곳마다 고층 콘도와 럭셔리 콘도 등 새롭게 분양하는 콘도들의 오픈 하우스 안내판 등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최근 한인타운에서 이틀간 모델하우스를 공개 분양한 한 업체가 당일에 모든 유닛을 판매했다고 함박웃음을 지었다고 하니 모델 하우스와 새 집 분양에 대한 한인들의 관심도 그만큼 높다고 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일부 수요자들이 현장이나 모델하우스를 방문해 호화로운 인테리어나 분위기에 휩쓸려 서둘러 분양을 받는 경우도 있는 만큼 따져야 할 항목을 반드시 적어서 꼼꼼히 살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입지를 나타내는 문구, 과장된 경우가 많다
 일례로 한인타운 인근 행콕팍 지역의 경우 고급 주택과 초등학교 학군 때문에 실제 입지가 행콕팍 인근 지역이지만 행콕팍 지역으로 표기하는 경우가 있다. 또한 학교나 바닷가 등이 도보거리라고 써 있지만 실제로는 많이 떨어져 있는 경우도 많다. 그리고, 모델하우스 내 상담원이 말하는 분양률이 종종 과장된 경우가 있으므로 가능하면 직접 현장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시공사와 개발사는 엄연히 다르다
 'XX콘도'라는 대형 시공사의 광고가 크게 부각되는 일이 있는데 분양전략 차원에서 대형 업체에게 시공을 맡기는 경우가 더러 있다. 이럴 때 사업의 모든 책임을 지는 것은 일반적으로 개발회사이며, 시공사는 단지 시공비를 받고 건립만 해 주는 예가 많으므로 특히 신경을 써야 한다.
 공급 면적을 정확히 체크한다
 분양 면적 보다 전용 면적을 체크해야 한다. 같은 크기라도 유닛 배치에 따라 공용면적으로 많이 떼일 수도 있다. 이런 경우 실제 본인이 사용하는 주거공간보다는 엘리베이터와 복도 등 공용면적으로 나가는 관리비 부담도 생각해야 한다.
 모델하우스 내부 살피기
 집의 내부구조나 실내 동선의 활용성이 집값에 영향을 준다. 또한 엘리베이터와 클럽하우스 등 단지 조성 요소들도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유닛 배치도에서는 유닛간 간격과 형태, 방향, 경사도, 출입구 위치, 주차시설, 기타 공공시설, 인근 상가 위치 등을 살핀 후 분양받고자 하는 유닛의 향과 층도 살펴본다. 또한 주변 지역에 소음이 심하지 않은지, 차량 진입이 불편하지 않은지 등도 알아본다.
 분양가에 포함된 옵션과 워런티를 확인한다
 수납장과 냉장고 등 분양가에 포함돼 있는 항목과 포함돼 있지 않는 항목을 구분해 확인하고, 각 워런티는 언제까지 효력이 있는지도 살펴본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