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피부에 적합한 '세안법'은? > 뷰티톡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뷰티톡


 

여드름 피부에 적합한 '세안법'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미 댓글 0건 조회 1,050회 작성일 15-06-13 05:14

본문

병원에 내원하는 사람들에게 여드름에 좋은 화장품, 여드름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여드름을 예방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많은 질문을 받곤 한다. 이처럼 최근의 여드름은 사춘기 시절뿐만 아니라 성인이 되어서도 자주 발생하는 대표적인 문제성 피부질환이다.

여드름 피부의 원인은 내적인 요인과 외적인 요인 등 여러 원인이 있지만, 기본적인 세안법만 잘 지켜도 여드름 피부에 대한 고민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다.

여드름 피부의 특징은 피지선에서의 피지 분비가 왕성하기 때문에 얼굴에 기름기가 많은 지성 피부가 대부분이다. 모공에 피부 각질이 많이 차있을 경우에도 여드름균이 쉽게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게 된다. 얼굴에 나는 여드름은 부위별로 각기 다른 원인이 있지만 가장 큰 공통점은 피지 분비가 많고 피부 속의 피지가 잘 배출되지 않아 모공이 막혀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여드름 피부의 원인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꼼꼼한 클렌징을 통해 피지를 제거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클렌징을 할 때 반드시 하루 동안 실내, 실외에서 활동하면서 얼굴에 달라붙은 각종 미세먼지와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해야 한다.

◆ 여드름을 없애는 꼼꼼한 클렌징 방법


제일 먼저 모공 속에 노폐물과 흡착된 피지를 말끔히 제거하기 위해서 모공을 충분히 열어주는 것이 좋다. 모공을 열어주기 위해서는 스팀타월을 활용하거나 체온과 비슷한 온도인 30도의 미온수로 여러 번 헹궈 모공을 이완시켜주면 된다.

세안 후 모공을 조여 주는 것이 중요한데 여름철과 같이 찬물로 세수하거나 샤워를 하는 경우에는 별문제가 되지 않지만, 따뜻한 물을 주로 쓰는 봄, 가을, 겨울에는 세안 마무리 단계에서 찬물로 여러 번 피부를 헹궈주는 것만으로도 모공을 조여 주는 효과가 있다. 이는 세안 후 모공 속으로 노폐물이 들어가는 것을 막아 피부트러블인 여드름을 예방하는 방법이 될 수 있다.

여드름 피부는 매우 민감한 상태이기 때문에 과도하게 피지제거, 각질제거, 노폐물제거를 하기 위해 피부를 심하게 문지르면 오히려 여드름 피부를 더욱 심각하게 만들 수 있어 거품 세안제를 활용해 부드럽게 문질러 세안하는 것이 좋다. 폼 클렌징 사용 시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은 순한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딥 클렌징 할 수 있는 여드름 타월을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여드름 피부의 세안법의 포인트는 클렌저로 충분한 거품을 내어 피부 결을 따라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세안해주어 모공 내의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다. 세안 후에는 지성이나 여드름 피부에 효과적인 스킨, 로션으로 피부 결을 정돈하며, 수분 크림으로 피부를 보호하고 충분한 수분 공급으로 보습 효과를 누리는 것이 좋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