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의 `女心' 잡기.."여성에 동일 임금을" > US 토픽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US 토픽


 

오바마의 `女心' 잡기.."여성에 동일 임금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미 댓글 0건 조회 847회 작성일 15-07-27 01:43

본문

"공화당은 여성과 전쟁을 하고 있다" 홍보 슬로건 부각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4일(현지시간) 재선을 위한 중요한 표밭인 여성 유권자들을 잡기 위한 구애를 본격화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전화회견(콘퍼런스 콜)을 통해 의회가 하루빨리 `공정임금법'(the Paycheck Fairness Act)를 통과시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상원이 5일 이 법안의 심의를 위한 절차 투표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의회를 압박하는 모양새이다.
이 법안은 동일한 일을 할 경우에 동일한 임금이 적용돼야 한다는 것을 골자로 하는 법안으로 남성과 여성 노동자의 임금격차를 줄일 수 있는 안으로 평가받고 있지만 공화당이 반대하고 의회내 논란이 있는 법안이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 법은 단지 공정함을 추구하는 그 이상의 의미가 있다"며 "여성들은 많은 가족의 가장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동일한 일을 하고도 여성이 남성보다 적은 임금을 받는다는 것은 곧 가족들이 적은 임금을 받는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백악관에 따르면 평균적인 미국 여성 근로자의 소득은 남성 근로자의 77%이다. 이 격차를 줄여야 한다는게 오바마 캠프의 주장이다.
이 법안은 고용주가 노동자들이 자신들의 임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을 금지하도록 하고 있다.
법안 발의자들은 이를 통해 남녀 성별을 근거로 한 임금 차별을 해소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왜냐 하면 앞으로 고용주는 임금 차이가 교육, 경력, 숙련도 등과 같은 요인에서 비롯되는 것임을 입증해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법안은 공화당의 반대는 물론 민주당내에서도 반론이 적지 않아 상원의 투표에서 심의를 진행시킬 수 있는 정족수인 찬성 60표를 얻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이 때문에 오바마 대통령의 이날 발언은 실제로 입법화를 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기보다는 여성 유권자들을 겨냥한 `선거용 발언'으로 해석되고 있다.
각종 여론조사에서 오바마 대통령은 공화당 후보인 밋 롬니 전 매사추세츠 주지사보다 여성 유권자층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다.
여성들의 주요 어젠다인 낙태, 피임, 출산 건강 문제 등에서 오바마 대통령이 공화당쪽보다는 여성들에 훨씬 우호적인 노선을 취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바마 재선 캠프는 이 같은 여론 지형을 파고 들어 "공화당이 여성과 전쟁을 벌이고 있다"는 슬로건으로 부각시키며 공격적으로 캠페인을 하고 있다.
백악관은 홈페이지를 통해 "당신은 여성들이 여전히 남성들보다 적은 임금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라는 제목의 홍보문을 게재하고 지지자들에게 `온라인 퍼나르기'를 하도록 촉구했다.
 
 
연합뉴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