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글래스'로 이메일 송수신·신문읽기 가능 > US 토픽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US 토픽


 

'구글 글래스'로 이메일 송수신·신문읽기 가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미 댓글 0건 조회 656회 작성일 15-07-28 00:41

본문

구글의 스마트 안경 ' 구글 글래스'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구글이 최근 '구글 글래스'를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나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등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고 미국 일간신문 새네제이 머큐리뉴스가 13일(현지시간) 전했다.

이와 관련해 일각에서는 '구글 글래스'가 새로운 '입는 컴퓨터'((Wearable Computer)이기는 하지만 실제로 쓸 수 있는 용도가 제한적일 수 있다는 회의적인 분석이 있어왔다.

이에 따르면 구글이 공개한 뉴욕타임스 앱은 일단 '구글 글래스' 스크린으로 헤드라인이 나타나고 원하면 기사 전문도 읽을 수 있게 돼 있다.

다른 앱은 머리의 움직임과 음성명령, 이어폰에 장착된 터치패드 등을 활용해 이메일에 답할 수 있고 친구들의 온라인 사진에 댓글도 달 수 있다.

'구글 글래스'는 또 소형 카메라와 마이크 이외에도 내비게이션이 내장돼 있으며 와이파이 망과 연결되거나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돼 사용할 수 있다.

또 음성인식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명령을 인식하고 문자를 언어로 변경해주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검색결과 등을 제공하거나 문자메시지 등을 사용자에게 전달해줄 수도 있다.

애널리스트들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가 수천개의 앱을 활용해 일을 하거나 놀이를 할 수 있는 것처럼 '구글 글래스'도 다양한 앱을 개발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최근 설문조사결과 모바일 전문 개발자 상당수도 2년 안에 '구글 글래스'의 앱 개발에 관심이 있다고 답했다.

한편 구글은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리는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에서 열린 컨퍼런스에서 '구글 글래스'에 시력교정용 렌즈를 장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구글은 올해 말까지 일반에 이 제품을 판매하게 될 것이며, 개발자들에게는 1천500달러에 판매됐으나 시중 가격은 더 저렴해질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고 이 신문은 덧붙였다.


연합뉴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