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빛 샤워로 장거리 여행 시차 해결한다 > US 토픽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US 토픽


 

불빛 샤워로 장거리 여행 시차 해결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미 댓글 0건 조회 688회 작성일 15-07-27 23:50

본문

장거리 비행기 여행시 시차 문제를 해결해주는 첨단 '불빛 샤워' 장치가 개발됐다.

5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미국 델타항공사가 영국 옥스퍼드대 신경과학 전문가 러셀 포스터 교수의 연구 성과를 토대로 불빛 샤워부스 시제품을 개발해 최근 선보였다.

태양광 효과를 내는 불빛 샤워로 사람 몸의 생체 시계를 여행지 시간에 맞도록 조절해 준다는 원리의 이 장치는 빛의 입자인 광자가 눈을 거쳐 뇌신경을 자극해 장거리 여행의 시차 스트레스를 없앨 수 있다는 설명이다. 옥스포드 대학의 러셀 포스터 교수의 뇌과학과 수면 연구에 기반해 개발됐다.

지난주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열린 TED 콘퍼런스에서 공개된 이 장치는 대형 LED 화면과 거울로 둘러싸인 샤워 부스 형태로 제작됐다.

부스에 들어서면 시차 적응을 돕는 푸른 빛의 애니메이션이 재생돼 이를 보는 동안
거리 비행으로 생긴 시차에 적응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는 음성안내에 따라 여행지 정보를 입력해 자신에게 맞는 시차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한 제이미 카레이로는 "장치가 작동할 때는 재생되는 빛의파장에 맞춰 특수 음향이 흘러나와 편안한 활용을 돕도록 했다"고 말했다.

델타항공은 아직 시제품 단계지만 편안한 여행체험을 제공하는 방안으로써 불빛샤워기의 활용도가 클 것으로 보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 장치의 성능이 입증되면 밤샘 활동과 야근 등 수면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이용자를 위한 가정용 상비 기기로 대중화할 가능성도 있다고 내다봤다.

외신들에 따르면 최근 항공사들은 숙면을 위한 좌석을 설치하는 등 탑승객들의 기내 수면을 위한 장비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