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셸 오바마 '세계서 영향력 있는 여성' 1위 > 월드 토픽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월드 토픽


 

미셸 오바마 '세계서 영향력 있는 여성' 1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엘렌공주 댓글 0건 조회 1,704회 작성일 10-10-07 10:14

본문

rex_eyelashes_michelle_obama_090408_ssv%5B1%5D.jpg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부인 미셸 여사가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위에 올랐다.

포브스에 따르면 작년 같은 조사에서 40위에 머물렀던 미셸 여사는 올해 유명 기업인과 각국 정치인 등을 모두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포브스는 올해 조사에서 재산이 차지하는 비중을 줄이고 창조적 영향력과 기업가 정신을 예년보다 많이 반영했다고 밝혔다.


특히 미셸 여사는 캘리포니아와 콜로라도 같은 접전 지역에서 정치자금 모금에 나설만큼 카리스마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데다 켈로그와 코카콜라 등 대기업의 동참을 이끌어낼 정도로 소아비만 퇴치 운동을 효과적으로 이끌고 있어 1위에 선정됐다고 포브스는 분석했다.

지난해 10위권을 차지한 인사들이 대부분 주요기업 최고경영자(CEO)였던 것과 비교해 올해는 정치, 경제, 언론,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이 10위권에 들었다.

크래프트 푸드의 CEO인 아이린 로젠펠드가 2위를 차지했고, 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가 3위에 올랐다.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던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는 4위로 내려앉았고, 힐러리 클린턴 미 국무장관은 5위에, 펩시콜라의 CEO인 인드라 누이는 6위에 랭크됐다.

유명 가수 레이디 가가(7위)와 비욘세(9위)도 10위권에 진입해 눈길을 끌었다.

일레이나 케이건 미 대법관(25위), 줄리아 길러드 호주 총리(58위), 디자이너 베라 왕(91위), 브라질 대선 결선투표에 나설 딜마 호우세피 후보(95위) 등도 10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