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수첩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인생수첩


 

Total 33건 1 페이지
인생수첩 목록
여인은 남자의 쌍동이다.세상 모든 것은 다 그만한 값어치가 있거니, 그 중에서도 가장 가치 있는 것은 부덕있고 순결한 아내이니라.  덕 있는 아내는 남자의 가장 귀중한 보물이니라.신은 너희들에게 명령하기를 여인에게 잘 하라고 하셨거니, 여인은 너희들의 어미요 딸이며 아주머니이니라.여권은 신성함이니, 여인에게 주어진 권리가 보장되야 하느니라.여인은 보호가 필요하다.  여인에게 보호가 없으면 사탄이 급습한다.신은 옷을 겸손하게 입은 여인에게 자비로우시다.낯선 여인과 혼자 있는 것을 조심하라.  가족이 아닌 여…
작성자칵테일 작성일 09-11-24 16:43 조회 4124 더보기
꾸란에서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남성은 여성의 보호자라.  이는 하나님께서 여성들보다 강한 힘을 주었기 때문이라.    남성은 여성을 그들의 모든 수단으로부터 부양하나니; 건전한 여성은 헌신적으로 남성을 따를 것이라. (4:34)선지자 무함마드께서 이르시기를:"너희들 중 가장 최고는 아내에게 가장 친절한 자이다."  (티르미디) "진실로 너희가 아내들에 대해서 권리가 있거든, 너희 아내들도 너희에 대해서 권리가 있다."  (티르미디)
작성자파슬리 작성일 09-11-24 17:08 조회 3185 더보기
이슬람법의 일부분인 무슬림여인의 또 하나의 권리는 재산상속권입니다.상속방법에 관하여 꾸란에는 명확히 서술되어 있으며, 여자는 남자에게 주어지는 배당의 반을 상속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이것은 다른 법조항과 분리시켜서 볼 때 불공평하게 보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꾸란에 의하면, 남자는 가족의 모든 여자들과 아이들을 부양해야할 책임이 있는 것이므로, 남자의 지출은 여자보다 훨씬 많다는 것을 기억해야 할 일입니다.여자의 상속 배당은 남자의 반이라는 것은, 여자의 배당은 독점적인 것이므로, 오히려 관대한 것으로 간주해야 할 일입니…
작성자뽕킴 작성일 09-11-24 16:53 조회 3243 더보기
선지자 무함마드께서 이르시길;"너희는 네가지 조건 때문에 여성과 결혼한다; 그녀의 재산 때문에, 혈통을 잇기 위해서, 그녀의 미모 때문에, 그리고 그녀의 종교적 인격 때문에서이다.  그렇지만, 너희는 종교적인 여성을 찾아야 한다; 또한 너희가 다른 고려사항을 찾고자 한다면 너희의 손은 더러움에 때묻게 될 것이다. "  (티르미디)
작성자뽕킴 작성일 09-11-24 17:07 조회 3860 더보기
선지자 무함마드께서 이르시기를;"부모가 아이에게 주는 모든 선물 중에서 훌륭한 도덕 교육보다 더 나은 것은 없다."  (티르미디)"알라에 대한 너희의 의무를 명심하고, 너희의 자녀들에게 공평하고 정의로와라."  (부하리)"(이슬람이 도래하기 이전의 사회가 그랬던 것처럼) 딸을 갖은 뒤, 그녀를 살아있는 채로 매장하지 않는자, 딸 아이를 경시하지 않는자, 딸아이에 비해 사내아이를 더 편애하지 않는자는 하나님께서 천국으로 인도하실 것이다. "  (Abu Dawud)"아버지가 아이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좋은 것…
작성자뽕킴 작성일 09-11-24 17:06 조회 3774 더보기
성꾸란(4:10)에 그네들(부인들)에게 친절하게 예우할지어다.  만일 너희들이 그네들을 미워한다면 알라께서 너희들에게 은혜를 베푸시는 것을 거절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니라.  성선지자께서 말씀하시기를 가장 좋은 남성은 그의 가족에게 최선의 친절을 베푸는 사람이니라.  성선지자게서는 또한 그분의 추종자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부인들을 진실로 신뢰하도록 하였다.하디스에 남편은 한모습에서 단점만 보고 그녀를 미워하지 말지어다.  그녀에게는 다른 장점도 있을 수 있느니라.남편은 부인을 자기가 원하는데로 너무 엄…
작성자뽕킴 작성일 09-11-24 17:05 조회 3575 더보기
이혼은 어떤 때 이혼이 되며 이혼 성립조건은 무엇인가? 이혼한 여성은 재혼이 허락되며, 재혼이 허락될 경우 이혼후 몇일만에 재혼이 허락되는가? 이혼은 이슬람이 허용하는 할랄(허락된 것. 설문 40 참조) 가운데 가장 증오받는 것으로써 이혼으로 인해서 남녀가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을 때 허용되는 것이다. 이혼할 수 있는 권리를 하나님께서는 남성에게 부여하고 있다. 그러나 남성이 이혼을 선언했을 경우는 이 이혼의 선언이 정당한 것인지, 합의에 의한 것인지, 일방적인 이혼인가, 아니면 아내의 결점으로 인한 것인지를 법관이 심사한다.…
작성자뽕킴 작성일 09-11-24 17:02 조회 3306 더보기
질문 : 꾸란의 말씀에 의하면, 남자나 여자가 대중 앞에 외출할 땐, 눈으 내려 떠야합니다.그런데 여자는 머리에서 발끝까지 씌워야한다면, 남자들은 눈을 아래로 내려 떠야할 까닭이 없지 않습니까.꾸란의 이 말씀은, 여자는 얼굴을 씌우지 않고, 그 대신 남자들이 눈을 아래로 내려 뜸으로써, 여자들에게 시선을 두지 않는다는 의미를 내포하는 것입니다.  만약 꾸란의 말씀인즉, 남자와 여자가 다 같이 면전에서 눈을 아래로 내려 뜬다는 말씀이라면, 여자는 얼굴을 가리지 않는다는 뜻이다. 도대체 무엇에서 시선을 낮추라는 뜻입니까?특히,…
작성자뽕킴 작성일 09-11-24 16:59 조회 3083 더보기
무슬림 여성은, 남편과 한 가족 혹은 부인의 친구들 앞에서는 무엇이고 입고 싶은대로 입을 수 있습니다.그러나, 외출 할 때라던가, 또는 남편이 아닌 딴 남자나 친척되는 남자 앞에서는 몸 전체를 베일로 씌워 모습이 드러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이것은 대중 앞에서 '에로틱'한 부분조차 의도적으로 노출시켜서 관심을 끌려는 서구인의 '패션'과는 얼마나 대조적인 것이겠습니까!우리는 미니 옷차림, 짧은 치마, 배꼽티, 섹시한 외모, 속 살이 드러다 보이는 옷, 등 여성 인체의 은밀한 곳까지 남에게 보이거나 강조하는 유행이 생겨났다 없어졌다 하는…
작성자뽕킴 작성일 09-11-24 16:58 조회 3073 더보기
무슬림여인에게는, 아내로서의 역할 외에 어머니로서의 매우 중요한 역할이 있습니다.  무슬림사회의 양친의 지위와 가치는 매우 높은 것입니다. 꾸란에 말씀하셨습니다;[너의 주님께서 명하셨도다, "하나님 이외에 그 어떤 것도 경배하지 말고, 네 양친에게 효도하라"고양친 혹은 어느 한 쪽이 늙은 나이가 되어 아직도 너와 함게 살고 있을 때,멸시하는 말을 하거나 꾸짖어서는 않되느니라.늙은 양친에게 너그러운 태도로 말하라.조심스럽게 보호하여, 기도를 올리라 - "나의 주님이시여, 양친께서 내가 어렸을 때 키워주셨듯이, 양친에게 주님의…
작성자뽕킴 작성일 09-11-24 16:52 조회 3002 더보기
우리는 남편과 자식들에 대한 무슬림 여성의 지위에 대하여 토의하였습니다.  그러면 다음은, 무슬림 여성의 남편 이외의 남성과 근친과의 관계는 어떤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이것이 바로 이슬람사회의 풍습과 서구사회의 압도적인 풍습에 대단한 차이가 있는 점입니다.서구사회에선, 혼외 성관계는 이론상으로는 일방적으로 죄악시하거나, 또는 막연히 바람직 하지 못한 것으로 간주되고 있습니다.그러나 실제에 있어서는, 부조리와 성병의 증가율이 상승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혼전 혼외 성관계의 매우 놃은 영향범위를 감소시킬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
작성자뽕킴 작성일 09-11-24 16:50 조회 2993 더보기
이슬람의 남자와 여자의 정신적 평등은 질문의 여지가 없는 것이지만, 그렇다면 여성의 지성, 지식, 교육에 대해서는 어떠하겠습니까?성 예언자께서 말씀하셨습니다;'지식의 탐구는 모든 남녀 무슬림의 의무이니라.'또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요람에서 무덤에 이를 때까지 지식을 탐구하라.'여기서 말하는 '지식'이란 신성한 것과 세속적인 것의 구별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성 예언자의 말씀을 현대적 표현으로 한다면, 모든 무슬림은 남녀노소 구별없이 다음의 꾸란 귀적을 명심하고, 가능한 한 교육을 계속해야 한다는 뜻입니다.'배운 …
작성자뽕킴 작성일 09-11-24 16:46 조회 2979 더보기
이혼은 합법이지만 신이 싫어하신다. 신이 허용하는 모든 일 중에서 가장 혐오하는 일은 이혼이니라.결혼하라.  그러나 이혼하지 말라.  신은 이혼을 불쾌히 여기시느니라.  이혼은 아무리 합법적이라 해도 신을 불쾌하게 하느니라.  이유없이 남편과의 이혼을 요청하는 여인에게는 천국의 향내 그윽한 동산이 막혀지느니라.알라의 사도는 모두 세 번 아내와 이혼한 어느 남자의 이야기를 통고받고 불쾌해서 자리를 차고 일어나며 말했다."너희들은 알라의 책이 하나의 장난으로 만들어진 줄 아느냐?"남편이 전장에서 실종…
작성자뽕킴 작성일 09-11-24 16:45 조회 2946 더보기
이슬람 역사 철학관은 하나님과 인간 그리고 현세의 관계설명부터 시작된다.이 관계는 하나의 존재 즉, 하나님과 인간, 현세가 하나라는 생각으로는 설명할 수 없다. 또한 현세 혹은 인간에 대한 하나님의 무연관성 혹은 어떤 현상에서 어떤 실체가 존재하거나 소멸하는 것이 각각 다른 어떤 근원이 있다고소하는 생각으로 설명할 수 없다. 그러므로 인간이 도를 깨달으수 있다, 고 하는 사상은 이슬람 사상에 반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창조는 전지전능한 하나님의 속성으로부터 나오는 실제 행위이지 하나님과 합일한다거나 하나님 스스로의 …
작성자뽕킴 작성일 09-11-24 16:40 조회 3032 더보기
'이슬람문화의 지도서'의 작가들은 "이슬람이 도래하기 전의 사회에서, 여성은 부모에게 가족의 명예를 위협하는 존재로서 여겨졌으므로 유아기시절 산채로 매장되었다.  성인이 되면, 그녀는 사고 팔거나 상속될 수 있는 성적 대상에 불과했다.  열등한 지위와 법적 무력함으로부터, 이슬람은 여성에게 영향력 있는 지위와 가족과 사회 안에서의 명성을 가져다주었다."라고 적고 있다.이슬람은 다른 계급과 집단 모두에게 그랬던 것처럼 인간성의 억압받는 부분에 합법적인 지위를 가져다주었다.  여성이 남성을 위해 단순한 성적 …
작성자뽕킴 작성일 09-11-24 17:22 조회 2682 더보기
이슬람에서 한 아기가 태어나면 여자아기랑 남자아기랑 전혀 다르게 대하지않는다. 그러나 세계 어느 나라에서나 아직도 남아선호 의식이 조금씩 남아있겠지만 특히 아랍국가에서 이슬람이 오기 전에 이 의식이 너무 심했었다. 이슬람으로 많은 것들이 변했지만 아직도 몇몇 국가에서 그런 의식이 남아 있는 곳이 있다. 예를 들면 한국에서 여러 사람들이 이야기 하다가 갑자기 조용하면 귀신 지나갔다고 하는데 터키에서는 “누군가가 여자아기를 낳았다”라고 한다. 왜냐하면 옛날에는 여자아기의 탄생을 큰 불운과 수치로 여겼다. 이 이야기는 꾸란에 이…
작성자뽕킴 작성일 09-11-24 17:21 조회 2858 더보기
가족단위는 인류사회를 구성하는 최소 집단이다. 하나의 가족의 구성은 한 사람의 여자와 한 사람의 남자가 서로 만나고 그들의 만남은 하나의 새로운 세대를 탄생시킨다. 그러므로 가족은 친척관계를 이루고 점차 하나의 커다란 사회로 발전한다. 가족은 한 세대가 다음 세대에 인간운명을 전수하고 사회의무를 헌신적이고 성실하며 적극적으로 수행하도록 하면서 이루어지는 구성체 이다. 가족 구성체는 인류운명의 유지 발전을 위한 훈련생을 양성하는 게 아니라 인류문화의 후견인을 양성한다. 이들은 장래에 자기들을 대신할 다음 세대는 그들보다 앞서야 한다고…
작성자뽕킴 작성일 09-11-24 17:19 조회 2835 더보기
女權억압 근원은 종교아닌 관습“이슬람 사회에서 여자로 태어나 억울하다고 느끼거나 여자라는 이유로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한 적은단 한 번도 없어요.” 이집트 카이로에서 만난 여대생 노르한(17ㆍ헬루완대 무역1)씨는 이슬람의 특성상 여성에 대한 제약이 심해 불만스럽지 않느냐는 질문에 펄쩍 뛰며 “전혀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졸업 후 의류 사업을 할 계획이라는 그는 “이슬람 만큼 남녀 평등과 여성 존중을 강조하는 종교는없을 것”이라면서 “아프가니스탄 탈레반의 극단적 여성억압 정책을 이슬람 사회 전반의 여성관으로 확대 해석하지 말라”고…
작성자뽕킴 작성일 09-11-24 17:17 조회 2722 더보기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것 들 중에 가장 나쁜 것이 이혼이라~법적으로, 여성의 결혼은 그녀의 동의 없이는 이루어질 수 없으며, 실제로 여성은 남편과 심지어 이혼할 수도 있다.  이맘 Malik 는 Al-Muwatta에서 이렇게 기록하고 있다.Khansa라는 한 과부가 그녀의 아버지 때문에 결혼을 해야 하게 되었다.  그녀는 이 결혼에 동의하지 않아 하나님의 사도(평화가 그분에게 깃들기를)에게 찾아가자 그분이 결혼을 파기했다.  다른 예로, 한 처녀가 선지자(평화가 그분에게 깃들기를)에게 찾아가 그녀의 아버지가…
작성자뽕킴 작성일 09-11-24 17:16 조회 2811 더보기
인간은 태어난 자체로 아름답습니다. 어떤 형상이든지간에 인간은 모두 같으니까요...하디스의 부카리에서 전하는 말에 따르면, 내 몸에 문신을 새기며 더 아름답게 보이기 위해 성형수술을 하는 것은 저주를 받는다고 하네요... 저주까지는 아닌 것 같고... 외모로 인하여 자신감을 너무 상실하였다면 해도 상관이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작성자뽕킴 작성일 09-11-24 17:14 조회 2990 더보기
부족주의 사막이 많은 지리적 상황 속에서 이슬람 발생 직전까지 북부 아라비아의 거주민을 지배한 사회관습은 베드윈 부족주의였다. 베드윈 사회에 있어서 최소 구성단위는 개인이 아니고 단체였다. 이 유목민은 낙타나 양떼를 기르면서 항상 물과 풀을 찾아다녔고, 때로 이웃의 정착민을 습격하거나, 아라비아 반도를 대담히 가로질러 가는 대상을 약탈하여 생계를 꾸려나갔다. 부족의 정치조직은 아주 미약하여 사이드(sayyid) 혹은 샤이크(shaikh)라 불렀으며 그는 부족에서 선출되었고 그가 가지는 권위는 단순히 동등한 사람 가운데 제…
작성자뽕킴 작성일 09-11-24 17:13 조회 3134 더보기
The Messenger of Allah, sallallahu alayhe wa sallam said: “Cleanliness is half of faith…” (Bukhari) Cleanliness in our homes is not just a matter of routine; it is actually part of our religion. The Prophet, sallallahu alayhe wa sallam, pointed out that it is half of our faith, quite a significant s…
작성자뽕킴 작성일 09-11-24 17:11 조회 3788 더보기
선지자 무함마드께서 이르시기를 :"진실로, 결혼이란 시선을 땅에 맞추어 내리고 음란한 것에 대항하는 하나의 보호이다." (부하리)" 내가 남성의 가장 고귀한 보물이 무엇인지 말해야 하는가? 그것은 미덕을 갖춘 아내이다.  남편이 아내를 쳐다볼 때 아내는 남편을 기쁘게 해주며, 그가 아내에게 뭔가를 이야기 하면, 그녀는 순종한다:  그리고 남편이 아내 곁에 없을 때에는 아내는 남편이 아끼는 물건을 지킨다. " (Abu Dawud)
작성자뽕킴 작성일 09-11-24 17:09 조회 3138 더보기
이슬람의 도덕관 이슬람은 어떤 상황하에서도 반드시 존중되어야하고 지켜져야 할 기본적 인권을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인권들을 성취하기 위해 이슬람은 법적 보호뿐만 아니라 매우 효과적인 윤리체제를 제공하고 있다. 이슬람에서는 개인 혹은 사회적 안녕을 인도하는 것이 도덕적 선이며, 개인적 손해나 사회적 무질서를초래하는 것은 도덕적 악으로 보고 있다. 이슬람은 하나님의 사랑과 인간의 사랑을 매우 중요시하고 있으며 지나친 형식주의를 경계하고 있다. 우리는 꾸란에서 다음과 같은 사실을 읽을 수 있…
작성자뽕킴 작성일 09-11-24 16:38 조회 3332 더보기
이슬람의 기본은 무슬림 상호간의 인간관계로서 하나님의 사도 무함마드께서 말씀하시길, "어린이를 애정으로 보살피지 않고 웃어른을 공경할 줄 모르는 자들은 이슬람 공동체에는 없느니라."  또한 "이슬람 지식이 풍부한 사람은 아무 지식이 없이 하나님을 숭배하는 사람보다 훌륭하다."라고 하셨습니다.  따라서 사랑과 공경은 이슬람 사회에서 인간관계의 근본이 되며, 어른은 아이들을 사랑하고 어린이는 어른을 공경하며, 꾸란을 암기하고 이슬람 지식이 풍부한 사람들의 위치를 인지하여 그들을 공경하고 존경하여야 합니다.그리고 꾸란에…
작성자뽕킴 작성일 09-11-24 16:34 조회 3333 더보기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