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의 아들, 딸보다 부모에 더 의존한다 > 부모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부모


 

중년의 아들, 딸보다 부모에 더 의존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미 댓글 0건 조회 1,398회 작성일 15-06-02 23:41

본문

아들은 성년이 된 이후에도 딸에 비해 부모에게 의존하는 경향이 훨씬 크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디지털 금융 솔루션업체 '요들리 인터랙티브'(Yodlee Interactive)가 2천명이 넘는 성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부모 또는 장인, 장모와 같이 사는 35~44세 남자의 38%가 이런저런 경제적 도움을 받는 반면 같은 경우의 여성 비율은 18%에 불과했다고 CBS가 12일 보도했다.

구체적으로 또 조사 대상 남자 가운데 13%는 부모와 함께 살거나 부모가 임대료나 주택담보대출 비용을 부담토록 함으로써 주거비 도움을 받았다. 여성 가운데 이런 도움을 받은 비율은 3%에 불과했다.

옷구입과 관련해 도움을 받은 남자는 9%로, 여성(4%)에 비해 배 이상 많았다.

부모에게 식품비와 외식비 도움을 요청한 남자는 14%로, 여자(4%)에 비해 월등히 많았다.

여성이 경제적 도움을 요청할 때는 대부분 자식 때문이었다. 여성의 약 8%는 부모가 손자의 의복과 교육비에 도움을 줬다고 답했다.

조사 결과에서 한가지 희망적인 점은 성인이 된 자녀도 노부모가 필요할 때는 돕겠다는 의사를 밝힌 것이다.

응답자의 53%는 부모의 주거비 청구서 납부에 도움을 줬거나 돕겠다고 했고, 45%는 부모의 의료비를 부담했거나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46%는 부모가 원하면 함께 살 것이며 45%는 간병비를 부담하겠다고 응답했다.


연합뉴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