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보험 절약방법 > 법률&보험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법률&보험


 

비즈니스보험 절약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harvard 댓글 0건 조회 3,009회 작성일 10-10-24 02:08

본문

비즈니스보험을 절약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항상 여러분의 보험전문인과 긴밀한 연락을 취하시라는 점입니다.
여러분의 보험 전문인은 각 비즈니스에 예기치 않았던 재난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는 필요한 보험을 선택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한번 보험에 가입하면 갱신을 매년 해도 몇 년이 지나도록 다시는 보험증서를 살펴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즈니스는 매년 상황이 바뀌게 마련입니다.
연 매상(Annual Gross Sales)이 달라질 수도 있고, 가지고 계신 재고(Stocks)도 늘어날 수도 있고, 직원의 숫자도 달라지고, 때로는 매장의 크기 또는 변경(Renovation)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동사항을 매년 갱신할 때 변경(Update)해 놓지 않으신다면 몇 년 지나지 않아서 적절하고 충분한 보상을 받지 못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비즈니스 내에 상존하는 각종 재해 요인들을 제거 하셔야 합니다. 어떤 분들은 보험만 가입하면 되었지 왜 보험회사가 이것저것 요구하는 것이 많으냐고 불평을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보험회사 입장에서 보면 다른 가입자와의 형평성 때문에 불이 날 가능성과 요인이 많은 보험가입자를 알면서도 받아들일 수는 없는 것입니다.
따라서 보험회사에서 요구하는 Recommendations는 반드시 시정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것에는 작업환경의 개선, 직원들의 안전 교육, 시설의 개수 내지는 보수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어떻게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느냐고 반문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보험가입자의 노력이 전체 가입자들이 행할 때는 전체적인 보험료의 인하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러한 노력들이 전체 비즈니스 운영 경비도 절약할 수 있게 될 수도 있습니다.

둘째, 각 보험회사에 따라서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몇 군데 비교해 보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그런데 이 방법은 가입자가 보험에 대하여 정확히 알고 똑같은 조건으로 알아보아야 합니다. 만약 알아보는데 마다 제각각 다른 정보를 주고 다른 조건이 된다면 진정한 의미의 보험료 절약방법이 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세탁소 보험의 경우 한 보험대리인에게는 10만 불 화재보험에 손님 옷 5만 불 (Bailee)과 책임보험 100만 불로하여 $ 2,000 견적을 받고 또 다른 곳에서는 8만 불 화재보험에 손님 옷 4만 불로하여 $1,800 견적을 받으셨다면 동등한 비교를 할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이 방법은 적절하지 못할 수가 많으므로 주위 분들에게 믿고 맡기실만한 보험대리인을 찾는 것이 더 확실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회사마다 따라오는 옵션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고, 보험회사의 A.M. Best(www.ambest.com) 또는 Standard & Poor's(www.standardandpoors.com/ratings) 등급을 또한 따져 보셔야 합니다.
보험에 가입해 놓고 만약 그 회사가 몇 년 후 없어져 버린다면 여간 낭패가 아닐 수가 없습니다.  보통 B+ 이상의 등급의 재정적으로 안정되어 있는 회사라면 어느 정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만 이것만으로는 100% 신뢰 할 수 있는 근거는 될 수 없습니다.
또한 몇몇 기관에서 발행하는 소비자보호잡지(Consumer Magazines) 또는 Web Site에서 www.consumerreports.org를 참조하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셋째, 높은 공제액수(Deductible)를 선택하시는 것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공제액이란 어떠한 피해로 인하여 보험청구 할만한 일이 있을 때 전체 손실액 중 처음 얼마까지는 보험가입자가 부담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부분적인 화재로 인해 $ 10,000 피해를 입었다고 가정할 때 $1,000 공제액수를 선택하였다면 보험회사는 $1,000을 공제하고 $9,000을 지급하는 것입니다. 이 공제액의 진정한 의미는 적은 보상청구는 보험회사에 의존하지 말고 감당할 수 없는 피해만 보험회사에 청구하도록 하는데 있습니다.

넷째, BOP(Business Owners Policy)CPP(Commercial Package Policy) 중에 각 비즈니스에 특성에 따라 선택하면 보험료가 절감될 수도 있는데 보험전문인과 잘 상의하여 결정하시면 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