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매장이 주목 받는다 > 점포인수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점포인수


 

‘하이브리드’ 매장이 주목 받는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angelica 댓글 0건 조회 1,689회 작성일 14-01-27 01:39

본문

최근 ‘하이브리드’ 매장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매장은 한 매장 안에 두 가지 이상의 아이템을 함께 운영하는 매장이다.

하이브리드 매장은 취급하는 아이템들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을 모두 끌어모아 한정된 공간을 십분 활용해 보다 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매출과 수익을 늘릴 수 있다.

매출 보완성이 좋은 품목을 복합적으로 취급하거나 다중 판매방식, 숍인숍, 시간대별 매장 컨셉트 변화 등 다양한 형식을 취하고 있다. 실례로 카페형 음식점, PC방겸 당구장, 미용실 겸 피부관리실 등이 있다.

SK텔레콤은 이동통신 대리점과 헬스&뷰티 스토어가 한 공간에 결합된 신개념 유통 매장 ‘T월드+올리브영’을 서울 강남구 압구정역 인근에 지난 7일 개장했다.

‘T월드+올리브영’은 198㎡(약 60평) 규모로, 휴대전화를 판매하는 T월드, 건강ㆍ미용용품을 판매하는 올리브영, 양 매장 제품 체험을 위한 ‘공용 존’이 한 공간에 물리적 구분 없이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통신과 건강이 결합된 헬스케어 서비스인 ‘헬스-온’을 이 매장에서는 직접 체험해 보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본인에게 적합한 건강용품을 추천 받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도 연내 출시하고, 매장 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SK텔레콤과 CJ올리브영은 각 매장이 상승효과를 일으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으며, 헬스케어 서비스 등 융합 상품 판매 채널로 활용하기 위해 매장 결합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SK텔레콤 조우현 영업본부장은 “혁신적인 유통매장이 고객들에게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으면서, 형식을 깨는 새로운 매장에 대한 성공을 확신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독일 음향 전문업체 젠하이저는 종로구 명륜동 대학로 거리에 ‘뮤직 카페’와 ‘브랜드 체험관’을 결합한 신개념 콘셉트 스토어인 ‘젠하이저 뮤직 카페’를 오픈했다.

젠하이저 뮤직 카페는 기존 타 브랜드들의 플래그십 스토어와는 차별화된 하이브리드형 체험 매장으로서 커피 전문점 브랜드인 달.콤 커피와 제휴를 통해 안락한 카페에서 음악을 즐기고, 젠하이저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총 250㎡(약 75평) 규모의 젠하이저 뮤직 카페는 카페 내에서 젠하이저 제품을 대여해 원하는 시간 동안 마음껏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젠하이저 대부분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제품 전시 공간 및 특별 청음 공간 등으로 꾸며진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