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 해외택배 배송 서비스 > 플랫폼창업아이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플랫폼창업아이템


 

여행자 해외택배 배송 서비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Friday 댓글 0건 조회 1,358회 작성일 15-12-29 00:30

본문

해외직구 다른 업체보다 더 싸고 빠르게 해외여행자들이
당신의 물건을 안전하게 구입해드립니다.
해외직구의 새로운 변화 비스팁을 주목하세요.
국내에서 비싸게 파는 물건을 직접 해외에서 파는 물건을 사이트에 들어가 물건을 싸게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새로운 쇼핑문화를 만들었다. 그야말로 대세인 셈이다. 해외의 오픈마켓, 의류 브랜드 등의 사이트에서 한국인들의 직접구매가 늘어감에 따라 한국인을 고용하여 한국에서 오는 답변들을 번역할 만큼 그 시장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언어의 장벽으로 직구의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을 위해 탄생한 배송 대행업체 또한 늘어가고 있다. 지금 소개하는 인도네시아의 독특한 배달 서비스 '비스팁(BisTip)'이라는 업체가 단순한 배송 대행업체 창업을 꿈꾸는 창업주에게 새로운 시각을 열어 주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인도네시아에서 ‘여행자 해외택배 배송 서비스’를 만들어 낸 비스팁은 전 세계 비즈니스 업계에 새로운 영감을 선사하고 있다. 비스팁 회원인 여행자들이 비스팁 홈페이지에 자신의 해외 여행지와 날짜, 배달 가능한 상품가격 등의 정보를 제시한다. 그 정보를 보고 물건을 사고픈 구매자들은 회원가입을 하고 물건을 사달라고 여행자에게 부탁한다. 그러면 여행자가 해외여행을 마치고 인도네시아로 돌아와 물건을 건네고 수수료를 받는다. 비스팁에서 모든 개인회원들은 제품의 공급자이면서 수요자다. 비스팁은 특정 장소에 물건을 보내야 할 때도 이용할 수 있다. 배달해 줄 회원을 찾는다고 사이트에 올리면 다른 회원이 응답하기 때문이다. 장기간 여행 중에 자금이 떨어진 사람들은 용돈벌이 목적으로 비스팁을 활용하기도 한다. 필요하면 수수료를 곧바로 인터넷에서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비스팁은 회원 간의 신뢰가 필수다. 물건을 가져왔는데 회원이 수수료를 지불하지 못하고 버티면 큰 낭패이기 때문이다.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비스팁은 오로지 회원 전용으로만 운영된다.
출처 : http://bizion.mk.co.kr/bbs/board.php?bo_table=idea&wr_id=3378



비스팁은 세계 최초로 'Post Trip'이라는 신개념 여행 서비스를 만들어 냈다. 이는 ‘ P2P Courier Service’의 개념으로 설명할 수 있다. 즉 여행자들을 통해서 물건이 해외에 배송되는 새로운 해외 택배배송 서비스가 탄생한 것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Fedex나 UPS와 같은 기존 전문 해외배송 업체들보다 절반 이하의 가격으로 물건을 보낼 수 있다. 무엇보다 해외 여행자들이 여행도 하고 쉽게 돈도 벌 수 있게 됐다. 관세법에 저촉되지 않는 일반 물건들의 경우 이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많은 비용을 줄이고 빠르게 물건을 배송할 수 있다.



비스팁은 해외 유학생들에게 물건을 보내는 부모들이나 해외에 거주하는 사람들 에게 물건을 보내는 일반인들도 많이 이용한다. 물론 비즈니스 거래를 위한 택배 배송을 위해서도 충분히 이용될 수 있다. 귀금속이나 값비싼 물건이 아닌 깨질 위험이 없고 세관법에 저촉되지 않는 일반적인 물건의 배송을 위해서 이용될 가능성이 높다. 글로벌 자유무역이 활성화되면서 해외 다른 나라들과의 교역량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해외택배 업체들도 국내에서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모든 사업 영역에서 저가 서비스는 큰 시장을 만들기 마련이다. 비스팁은 우리나라 해외 택배배송 시장에서 저가시장을 만들어낼 수 있는 가장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이다.



인도네시아보다 해외 동포 비율이 높은 우리나라에서 이 서비스가 더 크게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 관세청에서 작년 온라인 해외직구 규모가 1000만 건이 넘었다고 한다. 2014년 4월 9일 정부에서도 해외직구 활성화 대책을 내놓았다. 해외직구를 활성화해 독과점적 수입구조를 완화하고, 이 활성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소비자의 피해를 보완하는 제도를 마련하는 것이다. 통관절차 간소화로 통관 기관이 최대 3일에서 반나절로 크게 줄어드는 등 앞으로 해외직구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해외여행사, 해외택배 관련 업종에서의 일 해본 사람들이 공동창업을 한다면 비스팁의 아이디어를 국내에 정착시키는데 수월할 것이다. 또한 여러 가지 무역관련 지식과 경험도 필요하다. 온라인으로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온라인 관리 능력도 아주 중요하다. 물건을 배송하는 택배 서비스가 갈수록 진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 혁신적인 배송 시스템은 앞으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단, 불법물건 유통에 악용되는 사례가 발생되지 않도록 철저한 준비가 필요해 보인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