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자의 자세 -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덕목 > 창업적성검사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창업적성검사


 

창업자의 자세 -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덕목

페이지 정보

작성자 angelica 댓글 0건 조회 1,713회 작성일 14-02-04 07:01

본문

창업자의 자세 -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덕목 교통 통신의 발달로 과거의 규칙과 질서가 붕괴되고 가치관의 선호도가 다양화되어 업종, 지역, 국가의 벽을 넘어 자영업자의 경쟁상대도 수시로 바뀌고 소비자의 소비행태의 변화 등으로 새로운 업태가 계속 생겨나고 있으며 산업구조와 고용여건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현실을 직시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기업 환경에서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자에게 가장 중요한 덕목이 바로 도전과 개척정신이다.
 
기업경영을 하다보면 예기치 못한 갖가지 어려움이 닥치는데 어떤 난관에 부닥쳐도 불굴의 용기를 갖고 이를 헤쳐 나가는 도전정신이 곧 기업가 정신이며, 기업가 정신이 창업자에게 요구되는 가장 중요한 덕목이다.
 
지금까지는 수혜자의 입장에서 본인이 원하는 서비스를 받고 요구하면서 부족함 없이 살아왔던 환경에서 창업을 하는 순간부터는 공급자의 입장으로 변하기 때문에 모든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또한 어떤 결론을 내리는데 있어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결정하는 것이 수많은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매우 효율적인 방법이다.
 
기업가는 기회를 인식하고 이에 따라 행동하는 용기 있는 사람으로 단기적인 안목에서 승부를 거는 게 아니라 장기적이며 미래지향적인 관점에서 비전을 개발해 제시해야 하며, 끊임없이 혁신적인 생각과 노력을 기울일 줄 알아야 한다.
 
또한 기업가는 다양한 요건을 구비하고 있어야 유리한데 급변하는 기업 환경에서 기업을 유지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이와 같은 도전과 개척정신 능력이 주변 환경을 잘 조화시키는 지름길이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