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창업, 이것만은 알고 갑시다 > 창업기술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창업기술


 

여성창업, 이것만은 알고 갑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pistory 댓글 0건 조회 1,563회 작성일 14-03-13 03:31

본문

▣ 공부하는 주부로 변신해야 한다.
 
요즈음 창업환경은 원가는 상승하는데 비하여 점포마다 생존자구책으로 가격인하 경쟁까지 벌이게 되는 어처구니없는 현실에 직면해 있다. 예비창업자들이 새로운 아이템을 개발하고 창업에 성공하였다 하더라도 보다 나은 아이템 또는 모방 아이템들이 저가격으로 무장하여 '나도 역시(me too)'전략으로 경쟁하려 할 것이다. 영원한 성공 아이템은 없는 법이므로 지속적으로 고객이 싫증 나지 않게끔 새로운 아이템이나 서비스 개발이 필요하다.
 
한편으로는 인건비 절감과 계수관리를 철저히 하고 이를 분석하여 매출을 늘리고 효율적인 경영을 할 수 있도록 항상 공부하고 동종업계의 정보를 수집하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또한 사업의 목적은 돈을 벌기 위해서가 아니고 행복한 가정을 영위하는데 있다는 것이다. 돈을 번다는 것은 수단이지 최종 목적은 아닐 것이다. 주부들은 가정에서만 생활해 왔기 때문에 대인관계나 경험부족으로 창업텃세를 지불하기 쉽다. 정확한 가격정보와 지식이 부족하면 ‘바가지’라는 이름 아래 창업 텃세를 지불할 수밖에 없을 것이며 결과는 잘못된 창업으로 직결되고 추구하는 가정의 행복이 뿌리째 흔들릴 수도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 창업할 때 고려할 사항
 
여성은 사회진출이나 사업에 대해 막연한 공포감을 갖고 있고, 사업과 가정을 양립시켜야 하는 문제를 안고 있다. 창업환경의 악조건(가족의 동의부족, 육아, 가사 조력자 부족등)에도 불구하고 체력적으로는 남성에 비해 열세인 입장이다. 창업 후에는 거의 하루에 10-14시간을 일에 매달려 있어야 하고 창업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영업을 해야 하므로 체력이 감당할 수 있어야 한다.
 
점포 입지는 가족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고 가끔 씩 가사를 돌볼 수 있는 거리인 30분에서 1시간 이내의 위치가 적합하다. 또 고객들을 상대하다 보면 자신의 자존심을 버려야 하는 일도 종종 생기게 되는데 이런 고비를 어떻게 넘기느냐에 따라 점포의 성패가 달라 질수 있으므로 남다른 인내력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