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전자파 노출을 줄이기 위한 가이드 > 청소달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청소달인


 

휴대폰 전자파 노출을 줄이기 위한 가이드

페이지 정보

작성자 harvard 댓글 0건 조회 1,340회 작성일 11-01-14 11:46

본문

 
1. 전자파가 가장 적게 나오는 휴대폰을 구입하자
 
당신의 휴대폰을 가장 전자파가 적은 휴대폰으로 바꾸는 것을 고려해보라. 
(어떤 제품이 전자파가 적은지는 EWG의  Best and Worst Phones을 참고
http://www.ewg.org/cellphoneradiation/Get-a-Safer-Phone )

2. 헤드셋이나 스피커를 통해 통화하자
 
헤드셋은 휴대폰보다 전자파를 줄여준다.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무선헤드셋과 유선헤드셋 중 어느것이 더 안전한지에 대한 논란이 있기 때문에 둘 중 어느것을 골라도 좋다. 일부 무선헤드셋은 지속적으로 낮은 수준의 전자파를 방출하기 때문에 통화가 끝나면 헤드셋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스피커를 사용하는 것 역시 머리쪽으로 전자파가 가는 것을 줄여줄 것이다.
 
3. 말하는 것보다는 듣자
 
당신의 휴대폰은 당신이 말할때나 문자를 보낼 때 전자파를 발생시킨다. 그러나 당신이 당신이 듣고있을 때는 아니다. 듣는것은 말하는 것보다 당신의 전자파 노출을 줄여준다.
 
4. 전화는 되도록 신체에서 멀리두자
 
당신이 헤드셋이나 스피커로 통화할 때 되도록이면 당신의 신체로부터 휴대폰을 멀리두자. 당신의 주머니나 혹은 당신의 벨트 주변은 전자파를 흡수할 수 있는 부드러운 신체조직이 있는 곳이다.
 
5.통화보다는 문자를 하자
 
통화보다는 문자를 보내는 것이 전원을 덜 사용한다. 그리고 당신의 휴대폰을 귀에 놓고 통화하는 것보다는 문자가 당신의 머리로부터 전자파를 멀리할 수 있다.
 
6.시그널이 약할때는 가능한 전화기에서 멀어지자
 
시그널이 약할 것은 휴대폰이 시그널을 잡기 위해 더 많은 전자파를 만들어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신의 휴대폰이 강한 시그널 상태에 있을 때 전화를 해라.
 
7. 어린이의 전화사용을 제한하자
 
어린이의 두뇌는 어른보다 휴대폰에서 나오는 전자파를 두배정도 흡수한다.
 
8. 전자파 보호막은 생략하자
 
전자파 보호막은 접속을 방해해서 휴대폰이 강한 전자파를 발생시킬 수 있는 높은 전원을 사용하도록 만든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