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리빙룸 만들기 > 살림9단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살림9단


 

쾌적한 리빙룸 만들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princeton 댓글 0건 조회 1,230회 작성일 10-08-07 08:54

본문

거실은 외출에서 돌아오자마자 들어서는 곳이고 온 가족이 모이게 되는 곳이기도 하다. 거실이 쾌적해야 집 안의 분위기도 밝아지게 마련. 거실을 위생적으로 관리하는 법을 알아보자.
♣패브릭 소파 ∥ 커버를 분리할 수 있는 스타일이면 볕이 날 때마다 내다 말리고 털어서 세균이며 진드기를 없애야 한다. 분리하기 어렵다면 탈취제와 곰팡이 제거제를 뿌려서 퀘퀘한 냄새를 없애는 것도 한 가지 방법.
♣에어컨 ∥ 에어컨 필터는 일주일에 한 번씩 꺼내서 샤워기로 씻어 먼지를 없애고 말린다. 에어컨 실외기의 경우 물걸레질하면서 닦으면 되는데, 찌든 때가 끼었다면 티슈형 세정크리너를 이용해서 닦아낸다. 에어컨 송풍구의 틈새까지 말끔하게 닦을 수 있다.
가구 손잡이 ∥ 여러 사람이 만지는 가구 손잡이는 때가 잘 타게 마련이다. 티슈형 세정크리너로 틈틈이 닦아서 세균을 없앤다.
♣거실 바닥 ∥ 바닥은 진공청소기로 청소하고 물걸레질해서 진드기를 없앤다. 장마철에는 조금 번거롭더라도 더운 물로 걸레질을 하고 나서 마른 걸레로 한 번 더 닦아야 끈적거리지 않는다.
♣창틀 ∥ 장마철 가장 더러워지기 쉬운 창틀은 티슈형 세정크리너를 나무젓가락에 감아 닦아내면 말끔히 닦인다.
♣가구 ∥ 평소 집 안에 습기가 좀 많은 집이라면 장마철에 가구를 벽에서 조금 떼어 두는 편이 좋다. 가구와 벽 사이에는 곰팡이 제거제를 수시로 뿌려서 곰팡이를 예방한다.
♣샹들리에 ∥ 거실에 있는 샹들리에. 청소하기 번거롭다고 마냥 그대로 두면 먼지가 잔뜩 쌓이게 마련. 먼지를 털어내고 중성 세제를 묻힌 스펀지로 닦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