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 활용법 > 살림9단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살림9단


 

녹차 활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미 댓글 0건 조회 622회 작성일 15-06-14 07:43

본문

★간편한 청소도구 
겨울에 깔던 카펫이나 사람이 많이 드나드는 현관은 자주 청소하기가 힘들다. 이럴 때 찻잎의 물기를 꼭 짜서 청소하려는 곳에 고루 뿌려 두었다가 이리저리 비질을 해서 걷으면 먼지가 싹 제거된다. 

★녹을 방지 
 
★페인트 냄새 제거 
너무 오래 되어 먹을 수 없는 차를 프라이팬에 태우면서 연기를 내면 2∼3 시간 정도 후에 실내의 페인트 냄새가 없어진다. 

★녹차로 가글 
녹차에는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감기로 목이 아프거나 간지러울 때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 
차 찌꺼기를 아주 진하게 끓인 다음 세숫 대야에 넣고 발을 담그면 살균 수렴 작용을 하는 차잎의 카페킨에 의해 무좀 균 증식이 억제되고 발냄새 제거 효과도 있다 

★녹차로 세안 

★훌륭한 비료로 재활용 
찻잎 찌꺼기에는 물에 녹지 않는 단백질 아미노산 무기질 등의 성분이 그대로 남아 있으므로 관상수나 화분에 넣어주면 질소 비료대용으로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 고급 화분에 차 찌꺼기를 얹기가 미관상 좋지 못하다면 오래 삶아 식힌 다음 그 물을 뿌려 주어도 역시 훌륭한 비료가 된다. 

★각종악취제거 
찻잎 찌꺼기를 버리지 말고 말려 두었다가 심한 악취가 나는 곳에 놓아두면 냄새 제거에 효과적이다. 여름철에 오랫동안 장마가 지속되면 옷장의 옷이 눅눅 해지고 냄새가 나게 된다. 이때 차 찌꺼기를 잘 건조시켜 면으로 된 주머니에 넣어두면 냄새가 없어진다. 
냉장고의 음식냄새나 현관이나 화장실의 악취 등을 없애는데도 이용하면 좋다. 또 티백을 말려 신발 안에 넣어 두면 악취가 사라지고 은은 한 녹차 향이 베어 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