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장 정리의 해법 > 살림9단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살림9단


 

옷장 정리의 해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미 댓글 0건 조회 674회 작성일 15-06-13 09:10

본문

옷장 정리에 들어가기 전에… 

Step 1 취할 옷과 버릴 옷을 분류한다 옷장 정리를 위해 옷장 문을 열었다면 옷을 모두 꺼낸 뒤 입을 옷과 입지 않을 옷을 구분한다. 유행이 지나 입지 않는 옷이나 사이즈가 맞지 않아 입지 못하는 옷은 재활용 분리 수거함으로, 목이 늘어난 티셔츠나 지워지지 않는 얼룩이 묻은 옷은 과감히 버린다. 

Step 2 계절별로 구분한다 
옷은 봄·여름 옷과 가을·겨울 옷으로 나누어 옷장에 보관한다. 계절에 맞지 않는 옷은 옷장 안에 깊숙이 보관하거나 수납 박스에 따로 넣어 보관한다. 

Step 3 걸어 두면 좋은 옷과 개어 놓는 옷을 분류한다 

걸어둔다 ∥ 원피스, 재킷, 코트 등은 물론 면 블라우스는 주름지기 쉬워 옷걸이에 걸어 둔다. 면 티셔츠도 걸어 두는 것이 좋지만 옷장에 충분한 수납 공간이 없다면 서랍에 편편히 개어 둔다. 실크나 새틴 소재의 옷도 개어 서랍에 두면 소재가 미끄러워 흐트러지기 쉽기 때문에 걸어 놓는다. 벨벳이나 시폰 소재 옷도 옷의 형태를 그대로 살려야 하기 때문에 걸어 놓고, 주름이 잡힌 바지, 플리츠가 있는 스커트나 원피스 등도 플리츠의 수직 라인을 살려야 하기 때문에 걸어 놓는다. 

개어 놓는다 ∥ 니트나 바지, 치마, 스웨터 종류는 개어 놓는다. 캐시미어, 면 등의 카디건과 풀오버는 물론 면 티셔츠는 주름을 최소화하기 위해 판판하게 접는 것이 좋다. 청바지, 캐주얼 바지, 스카프나 숄, 속옷과 양말, 면이나 스판덱스 소재의 스포츠 웨어도 접어 놓아도 원래 모양대로 다시 형태가 돌아오기 때문에 개어 놓는다.  
  
행·어 길이와 무게에 따라 정리하라 
왼쪽에는 무겁고 긴 옷, 오른쪽으로 갈수록 가볍고 짧은 옷을 건다. 세탁소의 비닐 커버를 씌운 채 옷을 걸어 두면 통풍이 잘 되지 않으므로 벗겨서 보관한다. 

같은 방향으로 옷을 걸어라 
옷걸이에 옷을 걸어 봉에 걸 때는 같은 쪽으로 향하게 걸면 더 많이 건다. 또 옷걸이를 어떤 것을 쓰느냐에 따라서도 수납량이 달라진다. 특히 양복을 걸어 둔 옷걸이 안에 셔츠를 거는 등 옷걸이 1개에 옷 2개씩은 수납하지 않는다. 오히려 필요 이상의 공간을 차지한다. 

01 옷의 종류별로 나누어 걸기 ∥ 길이가 비슷한 재킷이나 셔츠는 종류별로 나누어 건다. 모피나 모직 의류는 조금 사이를 두고 보관해야 옷이 상하지 않는다. 
 
02 세탁소용 철제 옷걸이로 걸기 ∥ 어깨가 둥근 플라스틱 옷걸이보다 세탁소에서 주는 철제 옷걸이를 사용하면 옷장의 공간을 더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쉽게 구부러지기 때문에 양쪽 끝을 90°로 구부려서 바지를 걸면 주름 없이 걸 수 있다. 겨울 외투나 재킷은 플라스틱 옷걸이에 건다.  
  
네·트 
자주 사용하는 액세서리를 정리하라 네트는 서랍처럼 쉽게 꺼내 사용할 수 있고, 내용물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 자주 사용하는 모자나 가방 같은 액세서리를 보관한다. 네트 안에 수납할 때도 최대한 물건의 부피를 줄여서 수납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