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에서 배출되는 연기로 차량 상태를 알아보기 > 자동차정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동차정비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연기로 차량 상태를 알아보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harvard 댓글 0건 조회 1,557회 작성일 11-01-14 11:17

본문

자동차의 모든 것이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면, 배기관에서는 어떤 것도 방출되지 않는다. 만약 주행중 어떤 종류의 연기를 보게 되면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할 필요가 있다. 

얇고
증기: 걱정하지 마십시오.
얇고 흰 증기는 배기관을 빠져 나와 빠르게 사라진다. 이것은 배기 시스템 내부에서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응축과 상승의 결과이기 때문이다. 증기는 배기관에 있던 물이 천천히 외부로 나가면서 발생한다. 이러한 현상은 신차라 할지라도 이른 아침에 첫 시동을 걸면 나타난다. 이는 밤 사이에 대기에 있던 수증기가 배기관에 응축되면 발생하는 현상이다. 만약 며칠 동안 차량을 운행하지 않았다면, 두꺼운 연기를 방출하게 될 것이다.
 
청색 또는 회색 연기: 정비소를 찾아 가십시오.
짙은 청색 또는 회색 연기는 배기관을 빠져 나와 빨리 사라지지 않는다. 이것은 엔진의 연소실에서 기름이 타면서 나타나는 현상이며, 심각한 문제이기 때문에 광범위한 엔진 작업이 필요하다.
만약 청색의 연기가 배기관에서 나온다면, 엔진 오일 레벨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점점 줄어들 것이다. 그리고 이런 현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엔진 점화 플러그의 문제 등으로 수리를 받아야 한다.
만약 청색과 회색의 연기가 배기관에서 나온다면, 터보(turbocharged) 과급기의 오작동에 의해서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터보 과급기는 다시 교체해야 한다. 그리고 이때 터보 과급기와 오일 라인을 동시에 교체해야 한다. 위의 현상일 있을 때에는 가능하면 빨리 자격을 갖춘 정비사에게 점검을 받는 것이 좋다.

검은 연기: 점검을 한번 받아 보십시오.
검은 연기는 그을음 연기로 일반적으로 너무 많은 연료를 태울 때 발생하는 증상이다. 이는 추운 곳에서 시동을 걸게 될때, 엔진의 작동을 부드럽게하고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 비능률적으로 여분의 연료를 많이 사용하게 되기 때문이다. 만약 엔진이 운행할 수 있는 적정한 온도가 되면, 이 연기는 사라질 것이므로걱정할 필요는 없다.
그러나 만약 검은 연기기 지속적으로 나온다면, 센서 이상이나 연료 분사기의 막힘, 또는 연료 압력 조절기나 기타 흡기 시스템 구성 요소 등의 문제인지 의심해봐야 한다. 그것은 최근에 개발된 연료 주입 엔진들은 매우 복잡한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이런 유형의 전문적인 정비소에 차량을 점검 받는 것이다. 

두꺼운
연기:
견인차를 호출하십시오.
앞에서 설명한 흰 증기와 달리 흰 연기를 뿜어내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주의 해야 할 심각한 엔진 문제의 증상이다. 이 상태에서 차량의 운행을 계속하게 되면, 엔진 과열로 인해서 심각한 손상을 겪을 수 있다. 이런 종류의 연기의 원인이 엔진의 냉각수가 증발하거나, 엔진의 헤드 개스트의 손상으로 인해서 실린더의 헤드 또는 엔진에 금이 가서 발생한 것이라면 엔진을 교체해야 한다. 그리고 엔진의 냉각수의 누출로 인해서 엔진의 냉각수 량이 줄어들게 되어 엔진이 과열이 되고, 이것은 치명적인 엔진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다. 따라서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