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정보-청소년관련 법규 > 법률가이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법률가이드


 

법률정보-청소년관련 법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뽕킴 댓글 0건 조회 1,432회 작성일 09-08-07 14:23

본문

청소년관련 법규


부모가 아무리 애써도 나쁜짓만 하는 자녀도 많다. 아무리 노력하여도 남의 자식들처럼 공부 잘하지도 못하고 항상 문제만 일으키고 다니는 자식들을 둔 부모들에게 이런 위안을 하고 싶다. 많은 부모들이 자기 아들-딸이 집 밖에서 문제가 있다는 자체도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런 문제가 있다는 것조차 모르는 부모들의 자식이 오히려 더 심각한 일이다. 최소한, 문제자녀를 인식하고 있는 부모는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첫 단계의 열쇠를 갖고 있는 것이다.
또, 이런 부모들에게 위로의 말씀 더하고 싶은 것은 문제자녀들이 의외로 많고 당신 자녀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이다. 국민학교, 중학교 때에는 모범.우수 학생이었다가 대학교에 들어가서는 빛을 못보고 보통 학생으로 되버리는 경우도 많다. 반면에, 말썽만 일으키다가 나중에 철들어서 공부 잘하고 효도하는 교포 자녀들도 주위에서 많이 본다. 그러니, 부모로서 모범자녀라고 방심 말고, 말썽 자녀라고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자녀들에 신경을 쓰자.

1. 술.담배
술은 21살이 되어야 사고 마실수 있는 것이 허락 된다. 담배는 18살 이상이 되어야만 구입과 흡연이 허락된다. 미국 대학생들이 술때문에 폭력, 성문란, 성범죄, 사고등에 연관되어 건강과 학업에 상당한 지장을 받고있다.

2. 부모의 통제권한
부모는 자녀가 18살 될때까지 아니면 12학년 (고등학교) 될때까지 자녀를 통제하고 양육할 권한이 있다.

3. 자녀의 수입
부모는 18세 이하의 자녀가 일하여 생긴 수입에 대하여 대신 받을 권리가 있다. 이는, 부모가 자녀의 양육으로 생활비가 들기 때문이다.

4. 자녀가 받은 선물
가령, 자녀가 할아버지로부터 골동품 칼을 선물 받았다고 하자. 이 경우, 부모는 이 칼이 위험하다고 생각할 경우 자녀가 이를 사용 못하게 할 수 있다. 그러나, 소유권은 자녀에게 그대로 남는다.

5. 자녀의 우편물
부모는 18세 이하의 자녀 앞으로 오는 우편물을 대신 받을 권리가 있다. 자녀 앞으로 성인용 잡지등이 온다고 의심될 경우 이를 통제 할수 있는 법적 근거이다. 이런 우편물이 올 경우 부모가 우편물을 안받고 되돌려 보낼 수 있다.

6. 부모의 민사적 책임
(a)자동차 사고에 대해서는 보통 자녀가 낸 사고에 대하여 재산상 피해 $5,000 사고 전체에 대하여 $30,000까지 부모가 책임이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이 한도 이상 부모가 책임을 져야 하는 경우도 있다.(b)총기관리 소홀로 자녀가 총기를 다루다가 사고가 난 경우 부모는 상대방에게 미성년자 자녀를 대신하여 모든 민사상 배상책임이 있다.
(c)위의 경우를 제외한 다른 종류의 자녀가 낸 사고는 부모가 $10,000까지 배상의 책임이 있다.
(d)학교의 기물파괴등에 대하여는 부모가 $5,000까지 책임을 대신 진다.

7. 부모의 체벌 권한
부모는 자녀의 교육적인 목적으로 신체적인 벌을 가할 수 있다. 그러나, 절대로 비합리적(Unjustifiable)인 신체적. 정신적 고통이 되어서는 안된다. 종종, 교포 부모들은 말 안듣는 자식들에게 사랑의 매로써 종아리를 친다든가 하여 외상을 남긴다. 이를 발견한 학교교사들이 당국에 연락하여 곤란한 경우를 당하는 부모를 보곤한다. 특히, 체벌을 할경우 부모가 감정이 지나쳐서 외상이 생기는 것등은 최소한 방지해야겠다.

8. 가출자녀
자녀가 가출했다고 느낀 경우는 곧 경찰에 실종("Missing Person")으로 보고를 하여야 한다. 30일이내에 자녀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 경찰은 자녀의 치아기록 (Dental Chart)를 주정부에 보내서 신원 미확인된 사망자와 대조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