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병역 등록의 중요성 > 이민가이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이민가이드


 

미국 병역 등록의 중요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베이질 댓글 0건 조회 1,371회 작성일 11-07-21 22:39

본문

만18세 이상에서 26세 미만의 나이에 미국에 영주권자로 거주한 남성들은 누구나 미국 병역 등록 대상이 되며, 시민권 신청 서류의 병역 등록 여부를 묻는 질문에 답을 해야 한다.

만약 시민권 신청자의 나이가 병역 등록 대상에 해당이 되는데 자신이 모르고 있었다든지 하는 이유로 등록이 되지 않은 상태일 경우 시민권 신청 자격이 되지 않는다.

이런 경우에는 본인 나이가 병역 등록 대상에서 제외되는 31살이 될 때까지 시민권 신청을 할 수 없다.

다르게 말씀드리면 27세부터 30세의 나이의 남성인데 현재 병역등록이 돼 있지 않다면 병역 등록을 해야 하는 대상나이인 18세에서 26세가 아니므로 하고 싶어도 나이제한에 걸려 병역 등록을 할 수가 없다.
 
하지만 미국 병역 등록에 대해서 잘 몰라서 등록을 하지 못한 남성이라도 본인의 나이가 만 31살이 넘었다면 미국 병역 등록 여부는 더 이상 문제되지 않는다.

특별한 사유가 있어서 병역 등록 대상에서 면제 되는 경우도 있다.

신체적, 정신적 장애가 있어서 병역등록 대상에서 아예 면제가 된 경우 이를 뒷받침 하는 설명이 되면 시민권을 받는 데에 문제가 없을 것이고 혹은 다른 특별한 사유가 있어서 시민권 인터뷰 당시 그 사유를 인정받게 되면 또한 시민권을 받는대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이런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미국 병역 등록을 한 날짜와 등록 번호를 시민권 신청 당시 서류에 기입하거나 늦어도 시민권 인터뷰 당일까지는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미국 병역 등록은 가까운 우체국에서 간단히 하실 수 있으며 전화 번호 1-847-688-6888로 전화로 하거나 인터넷 웹사이트, www.sss.gov 를 통해 등록 여부를 확인하시거나 등록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