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의 풍수지리 > 수맥은괴학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수맥은괴학


 

집안의 풍수지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레몬밤 댓글 0건 조회 3,550회 작성일 12-04-21 13:19

본문

1.현관은 사람과 함께 운기가 드나드는 출입문….

1)현관은 남동쪽,동쪽 남쪽,북서쪽 방위에 있는 것이 좋다.
거울은 흰색 테두리에 긴 것을 들여와서 오른쪽 방향으로 거는 것이 좋다.

2)현관은 자연 본래의 기운이 집안으로 유입되는 곳이므로 항상 밝고 깨끗한 기분이 들도록 꾸며야 한다. 일부에서는 커다란 거울과 화려한 조화, 그리고 스키장비나 골프채와 같은 물건들로 현관을 채우는 경우가 많다. 이는 자연 본래의 기운을 거칠고 날카롭게 만들기 쉬우므로 보이지 않는 곳으로 수납해야 한다.

신발이나 그 밖의 물건들은 항상 가지런하게 정리해야 하며 신문 꾸러미나 불필요한 물건들을 쌓아 두지 말아야 한다. 현관에 거울을 달때 테두리가 없고 지나치게 큰 것은 좋지 않다. 이는 맑은 기를 집 밖으로 내쫓는 형국이다. 특히 현관 문을 열었을때 정면으로 보이는 거울은 피한다.

현관이 방문을 마주보고 있어도 좋지 않다. 싱그러운 봄기운을 집안에 골고루 유입하려면 작고 싱싱한 화분(관음죽)을 현관 모서리에 두고 신발장 맞은 편 벽면에 작은 봄꽃 그림이나 평화로운 농촌 풍경을 그린 그림을 걸어 둔다면 봄에 어울리는 의미있는 현관이 될 것이다.

현관은 남동쪽, 동쪽, 남쪽, 북서쪽 방위에 있는 것이 좋다. 젊은 부부라면 동쪽 현관이 가장 좋다.


2.거실에 유리 테이블은 좋지 않다.

1)유리 테이블은 노력해서 힘차게 살아가려는 의욕을 뺏는다. (목재 테이블이 좋다)
거실 넓이에 비해 소파가 큰것은 피한다.
거실에 관엽식물 한 그루도 없는 집은 운기가 멎기 쉽다.
더구나 관엽 식물이 마르면 좋지 않다.

2) 거실의 방위는 어떠한 위치라도 좋다. 동쪽은 영업적인 재능을 키울 수 있으며 남쪽은 재능이 점점 무르익어 갈 수 있는 방위이다. 서쪽 방향으로 금전운이 좋아지는 노란색 물건을 높아두면 금전운이 상승하게 된다. 거실은 가족만이 이용하는 공간이 아니라 이웃과 함께 이용하기도 하는 접대의 공간이다.

간혹 자신을 과시하기라도 하듯 높은 분들과 찍은 사진이나 상패로 거실을 채우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스스로를 이웃에게서 소외시키는 것이므로 바람직하지 않다. 현관문을 들어섰을 때 제일 잘 보이는 장소에 가족 사진을 걸어 둔다. 가족간에 보이지 않게 서로 아끼며 사랑하는 마음을 생기게 해 준다.

남향집이 많은 우리의 거실 구조에서 거실 창을 통해 들어오는 밝고 화사한 기운은 가족 모두에게 요긴한 자연 에너지로 작용한다. 그러므로 거실 창문이 소파나 에어컨, 그 밖의 가구들로 가로막히지 않도록 해야 하며 창가 모서리 안쪽에 키 큰 스탠드를 설치하고 저녁시간 내내 약하게 켜 두면 좋다.

소파를 배치할 때는 출입구를 등지고 배치하는 것이 유리하며 동쪽과 남쪽을 바라보는 방위가 길하다. 즉 서쪽에 놓여 있으면서 동쪽을 바라보는 형국을 말한다. 다소 단조로워 보이긴 해도 무늬가 복잡한 것보다 단색으로 처리된 소파가 풍수상 길하다. 거실에 화분은 집에 사는 사람의 키보다 큰 화분은 피하는 것이 좋다. 작은 화분 여러개가 큰 화분 한개 보다는 맑은 기를 더 많이 생성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거실에 풍경화를 걸면 기를 상승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



3.침실은 화려한 무드보다는 차분한 분위기를.

1)기가 풍부해지려면 아침해가 뜰 때 기를 받을 수 있는 동쪽에 침실을 꾸미는 것이 좋다.
금실이 좋아지려면 안정과 건강을 뜻하는 푸른색의 침구를 사용한다.
침대 아래쪽에 녹색식물을 놓아두는 것도 금실이 좋아지는 방법으로 벤치 등에 녹색 식물을 올려 둔다.

2)침실은 일생의 3분의 1을 지배하는 공간이다. 운을 만드는 중심이기도하며, 자신에게 주어진 천운을 바꿀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침실은 부부뿐만 아니라 그 가정의 재물에 관한 운까지도 관여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가구 배치나 마감재 색채 등에 유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금전적인 문제 때문에 부부 싸움이 잦다면 서쪽에 침대를 놓는 것이 좋다. 금전운을 부르는 색인 황금색과 베이지색을이용하여 방을 꾸미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머리맡에 부부가 함께 고른 스탠드를 놓고 생활하면 서로 신뢰하는 기운이 증가된다.

화려한 꽃을 꽃병에 담아두거나 노란 꽃을 사이드테이블에 두면 기의 흐름이 좋아진다. 기가 풍부해지려면 동쪽에 침실을 꾸미는 것이 좋다. 침대는 헤드가 없는 것이 좋으며 이불은 흰색이나 연한 청색을 사용한다. 금실이 좋아지려면 안정과 건강을 뜻하는푸른색의 침구를 사용한다. 침대 아래쪽에 녹색식물을 놓아두는 것도 금실이 좋아지는 방법이다. 침실 가상학을 좌우하는 요소 가운데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색상이다.

화합과 사랑을 이끄는 대표적인 색상이 장판색, 즉 밝은 흙의 기운을 담은 색이다. 밝은 황토색이나 연한 아이보리 색상은 화합과 사랑을 상징한다. 침실이 지나치게 밝다는 것은 곧 일조량이 많다는 뜻이기도 하다. 그것은 재물운에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침실의 습도를 빼앗는 작용도 하므로 커튼을 이중으로 하여 빛을 차단한다. 이는 밖으로 나도는 가족들을 불러 모으고, 건강과 재운을 지키는 효과가 있다.

잠잘 때 머리는 동쪽이나 남쪽을 향하는 것이 좋다. 특히 북쪽으로 향하면 자기장이 뇌파를 끊임없이 자극하여 신경질적이거나 삐뚤어진 성격이 형성 되기 쉬우며, 매사에 부정적이어서 하는 일이 잘 안풀리게 된다. 그러나 현재 머리를 서쪽이나 북쪽에 두고 자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별 다른 탈이 없다면 특별히 잠자리의 위치를 바꿀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때에 따라서는 서향 이나 북향에서도 좋은 기를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이 있기 때문이다.






4.부엌에 햇살이 들면 운기에 좋다.

1)시스템 키친은 ㅡ자형보다 ㄱ자형이 좋고, 부엌의 나무 기운이 운기를 부른다.
나무의 기운을 부엌에 채우면 인간관계도 좋아지고 가족의 건강과 화목에도 좋다.

2) 부엌은 동쪽, 남동쪽 부엌이 풍수상으로 가장 좋다. 일반적으로 동쪽의 부엌은 양기의 영향력이 크고 신선한 기가 흐르는, 가장 길한 방위로 알려졌다. 이와 더불어 동쪽의 부엌도 길한 방위로 꼽는다. 음악을 들으면서 조리를 하는 것이 좋으며 아래로 내려오는 조명을 3개정도 설치한다.

식탁 위에 작은 스탠드나 시계를 놓는 것도 기의 흐름이 좋아진다. 사각 탁자보다는 둥근 탁자를 두는 것이 음양의 조화를 꾀할 수 있어 좋으며, 옛 풍수를 보면 "현관문을 열었을 때 주방이 먼저 보이는 집은 도둑을 맞기 쉽다."고 한다.

즉 주방은 식욕을 자극하는 공간 이라고 볼 때 음식이 결국 도둑까지 들게하는 상황을 만들고 마는 것이다. 그러므로 현관문을 열었을 때 주방이 먼저 들어온다면 파티션이라도 해서 주방 공간을 차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길한 부엌의 색채로 꼽을 수 있는 것이 밝은 황색이나 연한 베이지다.

전자레인지나 전기밥솥 등으로 부엌 창을 가리는 일이 없도록 주의한다. 자칫하면 살림이 엉망이 되거나 아이의 성격이 비뚤어지는 수가 있다. 식탁은 살림에 중요한 가구 중의 하나이다.



5.아이의 방에는 꽃 무늬 커튼을 걸어주자.

1)특히 건강이 좋지 않은 아이의 방은 밝고 화려한 핑크색이나 주홍색, 베이지색을 주로 사용 하여 꾸미는 것이좋다.
주위가 산만해서 학습능력이 떨어지는 아이라면 흰색 가구를 놓아준다. 붉은 색도 무난하며 책상 옆에는 활동적인 느낌의 액자를 걸고 작은 화분을 하나 놓아둔다.
패브릭은 하늘색이나 그린색이 좋다.

2)자라는 아이들은 어른들과 달리 주변 환경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한다. 그러므로 아이의 공부방을 어른의 시각에서 판단하고 꾸미기보다 아이의 미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에너지가 작용하는 공간으로 만들 필요가 있다. 봄의 생기에 어울리는 연녹색이나 연한 노란색을 이용해 침대 커버나 커튼을 바꾸어 주고 책상 모서리에 작고 싱싱한 화분을 놓아 둔다면 성격 형성에 영향을 주어 매우 활달한 아이로 자라게 될 것이다.

학업 성적을 올리려면 책상을 아이 방 출입문 가까이 배치하고 영화 포스터나 인형 등은 없거나 적을수록 좋다. 대신 자녀들이 직접 그린 그림이나 글을 좋은 액자에 걸어 둔다면 기대 이상의 효과가 있을 것이다. 지나치게 밖으로 나가 노는 자녀라면 아이의 책상을 북쪽에 두는 것이 좋다. 아이 방이 지나치게 밝거나 책상이 서쪽 창문 바로 밑에 위치하여 한나절 태양의 기운을 너무 많이 받는 공간이라면 자칫 산만한 자녀로 자라기 쉽다.

북쪽은 차분함을 상징하는 방위이다. 동쪽은 아이를 총명하게 키우는데 길한 방위이다. 침대는 필히 벽에서 떼어 놓을 것이며 공간이 좁다면 차라리 침대를 치우고 이부자리를 깔아 아이들이 방의 중심에서 잘 수 있도록 하자. 주위가 산만한 아이라면 가구는 흰색으로 맞추는 것이 좋다. 책상 위의 학용품은 모두 흰색을 놓는 것이 좋으며 붉은색도 무난하다. 책상 옆에는 활동적인 느낌의 액자를 걸고 작은 화분을 하나 정도 놓아둔다. 패브릭은 하늘색이나 그린색이 좋다. 수험생 방의 인테리어는 책상의 위치가 가장 중요하다.

방문을 열자마자 학생의 앞모습을 바라볼 수 있는 위치가 좋다. 전공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개 북쪽의 공부방이 유리하다. 책상은 방문이 바라보이는 위치에 배치해야 아이가 부모에게 감추는 것이 없어진다.


5.욕실

1)욕실은 동쪽 방위가 전체적으로 길하다. 일반적으로 변기와 욕조에 가장 길한 색은 흰색이다. 흰색은 건강을 지켜주고 부정한 힘을 물리치는 색상으로 알려져 있다. 화장실 문을 열었을 때 변기가 곧바로 눈에 들어오면 화장실에 있는 사람의 기를 다치게 하는 요소가 되므로 문의 방향을 달리 한다든지, 키 작은 가리개 등을 활용해 변기가 전면에 드러나지 않게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화장실은 어느 방위에 있건 밝아야 한다. 가족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지금이라도 편안한 조명으로 바꾸는 것이 좋다. 이와 함께 환풍시설, 청결유지 또한 화장실 내부 기운을 길한 쪽으로 몰고가는데 절대적으로 필요한 요건이다. 동북(귀문) 방향에 화장실이 있는 경우는 '백(白)'으로 귀문을 정화시키는 것이 포인트이다. 좌변기 커버, 매트, 슬리퍼, 타월 등의 욕실용품들을 모두 흰색으로 통일하는 것이다.

화장지도 흰색만으로 또 흰꽃을 장식할 것. 조그만 하얀 접시에 거친 소금을 수북이 담아 놓아두면 건강을 회복시키는데 효과적이다. 소금은 3일에 한번 교환하고 오래된 것은 변기에 흘려 보낸다. 또 화장실은 매일 청소해서 청결을 유지해야한다. 남서(이귀문) 방향에 화장실이 있는 경우는 '대지'의 운기를 갖는 방위로

대지의 흙과 인연의 이미지를 갖는 것들로 인테리어를 함으로써 화장실의 더러워진 기를 깨끗이 씻어낸다. 매트.슬리퍼는 진갈색, 좌변기 커버는 베이지 계통으로 관엽식물은 반드시, 벽에는 초원의 그림을, 이쪽도 소금이 효과적이다. 물론 청소는 매일할 것


6 베란다

1)집안에 화분을 몇개 둔다는 것은 바로 음양의 조화를 맞추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쉽게 말해서 화분은 죽은 공간인 건물에 생생하게 살아 있는 공간을 확보해줌으로써 건물 전체 균형을 맞추는 것이다.

기에 민감한 사람은 저층에 사는 것이 좋지만 만일 그럴 수 없다면 고층이라도 맑은 흙으로 이루어진 정원이나 화분을 필히 갖추어야 한다. 베란다에는 키 작은 화분을 빛이 드는 곳에 적절히 배치하여 지기를 얻도록 한다. 더 많은 지기를 얻을 욕심에 키 큰 나무를 무작위로 들여 놓는 가정이 있는데 금물이다.

키 큰 나무라도 어른의 키를 넘지 않는 것이 좋다.


7.서재

1)특히 가장의 성공을 창출해내는 방인 서재는 북쪽이 길하다고 알려져 있다.
북쪽은 차분함을 나타내는 방위이기도 하고, 집중력과 지혜로움을 높이는 방위이기도 하다.

또한 물(水)의 방위인 북쪽은 물의 흐름을 연상케 하는 순탄함을 뜻하기도 한다. 성공을 위해서라기보다 자신의 지혜로움을 빛내기 위해서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서 필요한 공간이라고 생각하자.

책상은 북쪽이나 동쪽에, 책꽂이는 책상과 일정 간격을 두고 배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지나치게 큰 창은 안정감과 기력을 상실하게 하므로 커튼 등을 쳐서 지나친 빛과 바깥 기운을 차단한다. 책장의 방위는 동쪽이 길하다. 컴퓨터는 창가나 방문 근처에 두어 탁한 기가 되도록 빨리 빠져나가도록 유도한다. 이렇게 창문이나 방문이 가까운 곳을 제제로 한 다음 북쪽이나 동쪽 방위를 만족시킬 수 있다면 탁한 기를 한결 효율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