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심(女心)을 끄는 주방” > 집수리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집수리


 

“여심(女心)을 끄는 주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엘렌공주 댓글 0건 조회 2,449회 작성일 10-09-16 13:23

본문


Dream Kitchen 2009

 

부동산 중개사들이 내놓은 잘 팔리는 집 키워드 중에는 “여심(女心)을 끄는 주방”이 포함되어 있다. 실제로 캐나다의 인테리어 공사 중 가장 빈번하게 이뤄지는 공간이 주방이다. 이중 캐비닛은 주방 전체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요소로 꼽히고 있다.

가장 간단하게 주방 분위기를 바꾸는 방법은 캐비닛 문(door)만 교체하는 방법이다.

만약 문과 캐비닛 본체를 연결하는 경첩(Hinge)이 안에 설치된 근래 스타일이라면 캐비닛 문을 교체하기가 용이하지만, 보통 설치한지 20~30년 이상 되어 바깥쪽에 경첩이 달린 옛날 스타일 캐비닛이라면 전체를 교체해야 한다. 최근에 사용되는 대부분의 경첩은 ‘유로피언 힌지’다. 경첩숫자는 2개이나 문의 무게에 따라 추가로 사용되는 경우도 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문 재질에서 결정된다. 가장 저렴한 재질은 멜라민(Melamine), 이보다 30~40% 비싼 라미네이트(Laminate), 에나멜 보드(Enamelled board), PVC 등이 있다. 북미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은 가격이 가장 비싼 목재로, 멜라민보다 2.5~3배 가격차이가 있으나 그 만큼 매력이 있다. 목재는 크게 오크, 메이플, 체리, 파인 등으로 나뉜다.  색은 깊은 맛이 있는 체리를 선호하지만 값이 비싸고 불규칙한 나무옹이 모양이 있기 때문에 염색이 가능해 체리와 같은 색을 낼 수 있는 메이플을 선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파인은 목재 중 가장 가격이 싸지만 무른 편이라 상처가 쉽게 나기 때문에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문에 설치하는 손잡이도 분위기를 결정하는 소품이다. 손잡이는 놉(Knob)과 풀(Pull)로 구분된다. 놉은 보통 작은 원형으로 하나의 스크류와 볼트로 설치되며 대부분 3/4인치에서 2인치 크기다. 풀은 2개 스크류와 볼트로 설치된다. 놉과 풀도 크게 전통식(Traditional)과 현대식(Contemporary)으로 나뉜다.

또한 캐비닛 문에 새겨지는 문양은 거의 대부분 소비자가 스퀘어(사각)를 선택하고 있다. 아치(Arch)형이나 성당형(Catheral) 무늬가 사용되는 경우도 있으나, 자칫하면 균형이 잘 맞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 사각형을 택하고 있다.

만약 주방 전체를 개조하거나 새로 집을 지을 경우에는 배관 및 배전 공사 이전에 캐비닛 배치와 주방가전제품을 결정해야 한다. 주방 디자인이 끝난 후에 배관과 배전이 맞추어 동시에 진행돼야 하는데 이미 배관과 배전을 끝낸 주방은 배치를 바꾸기 어렵다. 또한 일체감 있는 주방설계를 위해서는 주방에 설치될 가전제품도 미리 결정해 두는 것이 편리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