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_좋은 공사업체를 찾는 방법 > 주택관리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택관리


 

건축_좋은 공사업체를 찾는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엘렌공주 댓글 0건 조회 1,233회 작성일 10-04-02 10:20

본문


좋은 공사업체를 찾는 방법



먼저. 저번호에 기재된글을 보시고 많은분들이 문의전화를 해주셨습니다 문의 감사드리고...
이번호부터는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에 대해 글을 적겠습니다. 그리고 공사에관한 어떤한 궁금증이 생기신다면 글아래 번호로 질문을 주시면 언제든지 성심껏 답하여 드리겠습니다.
역시 많은 분들이 가장 고민되시는 부분이 역시 견적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보통은 플랜이 나와 있지 않는 한 업체들이 정확한 견적을 낼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스퀘어피트에 얼마정도라는 대략 견적을 내드립니다.당연히 여러 사람마다 엄청난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스퀘어에 백불일 수도 스퀘어에 이백불일 수도 있지요. 그건 그 공사 업체들이 어느 정도 수준에 공사를 할 것인가 또 오너들이 어느 정도에 투자를 할 것인가 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견적보다 더중요한건 서로에대한 신뢰와 믿음 입니다. 업체와 오너가 서로 많은 상담을 한 다음 같이 견적을 뽑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자재를 어떤 것을 쓸 것인가? 구조는 어떻게 할 것인가? 외장은 어떻게 할것인가?'에 따라 인건비와 자재 값이 당연히 엄청난 금액에 차이를 내기 때문이지요..
쉽게 말하면 새로 집을 짓는데 스퀘어피트에 $120불에 지을 수도 $350불에도 지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얼마나 싼 가격에 공사를 할 것인가 보다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만나 본인이 원하는 금액에 맞춰갈 수 있는가를 보시는 게 더 중요합니다.
먼저 업체를 고르실 땐 제대로 갖춰진 회사를 찾으셔야 합니다.
물론 잘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직접 소개를 받으시는 게 제일 좋겠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꼭 확인하셔야 할 부분이 라이센스 소지 여부와 보험 소지 여부 그리고 회사 등록은 정확히 되어 있는가를 먼저 보셔야 합니다.
즉 공사 규모가 크다고 생각되실 경우는 견적을 받을 시 업체에 대한 정보 또한 같이 받으셔야 합니다. 제시하기를 원치 않는 업체라면 거의 99%가 라이선스를 빌려쓰거나 정식으로 회사를 갖춰지지 않은 회사이므로 나중에 문제시 오너 입장에서 법적으로 어떠한 제재도 가할 수 없게될 경우가 많습니다.
두번 째로는 잘 모르는 분들에게 소개를 받으실 땐 특히 공사에 관련된 밀접한 일들을 하시는 분들 (타일이나, 주방 가구, 아키텍, 리얼터등 등) 의 소개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많은 업체를 접하므로 잘 하시는 분을 많이 아시겠지 라는 생각들을 하시겠지만 현실은 실력보다 친분 관계가 좋은 분들을 추천하기가 쉽기 때문입니다.
조목 조목 말하자면 알아두셔야 할 점이 많겠지만 우선 이 두 가지를 중점으로 생각하시고 업체를 선정하시되 견적만 받고 고르시지 마시고  많은 만남을 가지고 많은  이야기를 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정말 좋은 업체를 겉보기 견적만 받으시고 예산만 따져서 놓치기도 쉽기때문입니다.견적이란 서로의 이해에 따라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잘 알지도 못하시는 분들에게 소개 받으시기 보단 직접 업체를 선정해 보십시요.저희에게 공사를 주시지 않으시더라도 언제나 환영으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공사란 정직합니다. 원하시는 만큼 돈이 들어가는 것이고 한 계단 한 계단 오르듯 탄탄히 정확히 가야지 단순간에 오르려 하면 반드시 문제가 생기는 법입니다..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질문에 대해 답변을 해드리겠습니다.많은 상담부탁드립니다.

Q-큐라인-Mac.corp.대표 Matt Ki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