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_올바른 에어컨 사용법 > 집수리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집수리


 

냉동_올바른 에어컨 사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엘렌공주 댓글 0건 조회 1,310회 작성일 10-04-07 11:09

본문


올바른 에어컨 사용법



에어컨 사용 및 온도조절 요령 
에어컨은 전원이 공급되어있는 상태에서는 작동하자마자 냉방능력을 발휘 하나 전원 콘센트가 차단된 경우에는 전원스위치를 누른후 3~5분후 냉방능력을 발휘한다. 에어컨 사용시 온도조절방법은 더위를 느끼면 우선 실내온도를 체크하여 현재 온도 보다 2~3도 낮게 설정해 놓으면 시원함을 느끼나. 만족스럽지 못할 경우 1~2도 낮추어 주는 게 요령이다. 특히 너무 시원하다고 에어컨을 끄지 말고 반대로 온도설정을 1~2도 정도 올려주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자동 온도 조절사용은 전기 사용 절전에 효과는 있으나 만족스러운 냉방효과는 기대하기 어렵다.

올바른 사용법
일회 운전 정지 하였다가 다시 운전하려고 할 때 에어컨의 안정과 수명을 위해 바로 운전하여도 3분지연 회로가 내장되어 3분이 경과 되어야 운전됩니다. 
장시간 운전을 정지하는 경우는 전원을 차단시켜 주십시오 전기가 통하므로 전력을 소비합니다.  

경제적인 사용방법
1.창문이나 문을 닫고 직사광선을 가려주십시오.
냉방운전 중에 문이 열려있거나 햇빛이 새어들면 냉방효과가 떨어지고 전기소모량도 많아집니다.

2.전열기는 함께 사용하지 마십시오.
냉방운전 중에 전열기를 사용하면 냉방효과가 떨어집니다.

3.지나친 냉방은 건강에 해롭습니다.
냉방중에는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를 크게 하면 전기 낭비는 물론 사람에게 불쾌감을 가져오게 되므로 실내온도와 실외 온도차를 5℃이내가 되도록 조절하십시오.

4.항균필터는 반드시 끼워주십시요.
항균필터 없이 사용하면 냉방기의 수명이 단축되고 전기 소모량도 많아 집니다.

5.때때로 환기시켜 주십시오.
냉방기를 장시간 사용하면 공기가 탁해질 수 있습니다. 까끔 한번씩 실내 공기를 환기시켜 주십시오.

6.3분만 기다려 주십시오.
냉방기의 운전을 중지한 후나 정전 후에 다시 작동할 경우에는 냉방기의 보호를 위해 3분이 경과한 후에 작동시켜 주십시오.


 자료제공-뉴월드냉동, 히팅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