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테이블 장식 > 홈데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홈데코


 

연말 테이블 장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뽕킴 댓글 0건 조회 1,261회 작성일 10-08-16 19:36

본문

12월은 모임이 잦아지는 때이다. 외부에서의 만남도 좋지만 내 집을 아름답게 꾸미고 가까운 사람들과 모임을 가지면 더욱 오붓하고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손님 초대하는 것에 큰 부담을 갖고 있다. 하지만, 이곳 캐나다에서 제대로 외식을 하려면 꽤 많은 비용이 드는 만큼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적은 비용으로 멋진 디너 테이블을 꾸며 보면 어떨까?

20061130092118038.jpg현대인들은 음식을 배부르게 먹는 것보다는 분위기 좋은 곳에서 기분 좋은 만남을 더 원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테이블 장식을 할 때, 크게 실버 톤과 골드 톤의 두 가지 타입으로 나눌 수 있다. 각각의 타입에 따라 식탁보, 그릇, 냅킨, 센터 장식 등이 모두 다르게 표현된다. 가구들이 대부분 클래식한 분위기 일 땐 골드 톤이 어울린다. 그릇은 심플하지만 골드 라인이 들어 간 것 또는 크림색을 띤 흰색 그릇이 어울린다. 냅킨 역시 따뜻한 계열의 색이 좋다. 크림 화이트 또는 연한 노란색도 화려하게 표현된다.

20061130092127039.jpg물론 식탁보를 덮을 경우, 1인용 받침 보를 깔 경우에도 냅킨과 세트로 구입한다. 화려한 센터 장식을 표현하고 싶을 때 테이블 러너 대신 프레임 없는 긴 거울을 센터에 놓고 거울 위에 골드 계열의 화병을 놓은 후 빨간 장미나 노란 정미 생화를 꽂아 본다. 거울 위에 꽃잎을 조금 뜯어서 흩어지게 뿌려 놓아도 센스 있어 보인다. 키 작은 촛불을 일렬로 켜 놓을 수도 있다.

다이닝 테이블은 이벤트가 있을 때 뿐만 아이라 평소에도 계절과 내 취향에 맞게 그릇과 센터 장식, 냅킨 등이 항상 세팅되어 있다면 큰 장식 효과를 볼 수 있다. 여성들은 그릇에 매우 관심이 많고 그것들을 예쁘게 꾸미고 싶어한다. 장식장 한 켠에 쌓아 놓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실버 톤은 모던한 분위기에 어울린다. 꽃은 흰색이나 노란색이 어울린다. 식탁 위엔 생화를 꽂는 것이 중요하며 향기가 너무 진한 꽃은 음식의 향을 거스르게 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바닥에 깔린 러그는 의자를 뺐을 때도 커버되는 크기가 적당하다. 화려한 러그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에 추천하고 싶다.

이와 같이 적은 비용으로 멋진 연말 다이닝 테이블을 꾸며 보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