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pendence Day (독립기념일, 7월 4일) > 홀리데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홀리데이


 

Independence Day (독립기념일, 7월 4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angelica 댓글 0건 조회 1,592회 작성일 14-01-26 05:07

본문

 미국은 1776년 7월 4일 영국으로부터의 독립을 선언했습니다. 이후 미국인들은 7월 4일을 독립 기념일(Independence Day)로 기념해 왔으며 미국의 최대 경축일로 정했습니다. 이 날에는 처음으로 독립 선언을 알렸던 ‘Philadelphia에 있는 자유의 종’과 전국의 모든 교회 종들을 일제히 쳐서 독립을 기념합니다.

그리고 거리는 성조기의 색깔인 빨간 색과 흰 색, 파란 색 리본을 둥글게 묶어서 장식을 하며 갖가지 parade가 펼쳐지고 TV에서는 독립 기념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방영합니다. 상점에서는 parade에 필요한 장난감, 모자, 지팡이, 장갑, 국기, 풍선, 폭죽 등이 많이 팔립니다. 특히 대도시에서는 이날 밤에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 성대한 불꽃놀이가 벌어집니다.

1776년 7월 4일, 필라델피아에서 열린 대륙회의에 의해 독립선언서가 정식으로 채택된 것 을 기념하는 국가의 축일이죠. 실제로 채택된 날은 7월 2일이지만 4일이 공식적으로 독립기념일이 된 것은 이날 대륙회 의의 의장 핸콕이 각 식민지의 대표자에 의해 승인된 독립선언서에 서명하고 공식화했다는 사실에 의거합니다. 이 날은 미국인들에게 있어서 자유를 상징하고 자부심을 키워주는 날입니다.

모두 불꽃놀이(firework)를 보러갑니다. 물론 가장 볼만한 거리는 New York 이나 Washington DC 에서 하는 것이지요. 또 7월 4일 하면 떠올려야 하는 것은 Born on the 4th of July 라는 영화가 있지요. 월남전과 반전운동을 그린 영화입니다. 또 여러분이 관심이 있다면 미국 역사에 대한 기본 상식으로서 왜 7월 4일이 독립기념일인지 그리고 또 George Washington 이 왜 founding father 인지를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우리 나라와 달리 역사가 짧은 미국은 각 위인의 자세한 사항을 사회시간에 열심히 공부시키거든요. (요즘 미국은 우리나라 열린 교육하는 거에 반해서 학교 공부가 아주 강화되어가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