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의 인사예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ewha 댓글 0건 조회 1,301회 작성일 11-05-26 14:32본문
직장에서의 인사예절
1. 상황에 따른 인사예절
1) 인 사
(1) 상사가 들어올 때
(2) 상사가 착석해서 있을 때
(3) 동료 간에도 반가운 인사말로 하루를 시작
(4) 적절한 인사말은?
2) 요청 시
(1) 상대에게 부탁이나 요청을 하는 경우
- 간청하는 마음을 가지고 상대의 상황을 고려하여 부탁
(2) 적절한 인사말은?
3) 실수
- 고의가 아니더라도 피해를 주거나 실수를 했을 때에는 당황하지 말고 적절한 인사말로
즉시 상대가 불쾌하지 않도록 함.
4) 퇴근 시
(1) 먼저 가더라도 남아있는 사람들에게 인사는 제대로 하고 가는 것이 예의.
(2) 적절한 인사말은?
5) 방문객
(1) 방문객과 마주쳤을 때 반가운 미소로 인사함.
(2) 적절한 인사말은?
1. 상황에 따른 인사예절
1) 인 사
(1) 상사가 들어올 때
(2) 상사가 착석해서 있을 때
(3) 동료 간에도 반가운 인사말로 하루를 시작
(4) 적절한 인사말은?
2) 요청 시
(1) 상대에게 부탁이나 요청을 하는 경우
- 간청하는 마음을 가지고 상대의 상황을 고려하여 부탁
(2) 적절한 인사말은?
3) 실수
- 고의가 아니더라도 피해를 주거나 실수를 했을 때에는 당황하지 말고 적절한 인사말로
즉시 상대가 불쾌하지 않도록 함.
4) 퇴근 시
(1) 먼저 가더라도 남아있는 사람들에게 인사는 제대로 하고 가는 것이 예의.
(2) 적절한 인사말은?
5) 방문객
(1) 방문객과 마주쳤을 때 반가운 미소로 인사함.
(2) 적절한 인사말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