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예절 > 에티켓선생님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에티켓선생님


 

전화예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레몬 댓글 0건 조회 2,081회 작성일 11-09-06 12:35

본문

전화는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만큼 중요하고 그 사용빈도도 높습니다.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다른 사람의 협조를 구할 때 전화만큼 편한 도구도 없을 것입니다. 이렇듯 일상생활의 필수품인 전화를 함에 있어서 우리가 지켜야 할 매너를 전화예절이라고 합니다. 더욱이 일상생활에서 늘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전화라고 한다면 기본적인 전화예절을 습관화시킬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 의사소통은 정확하게 하세요.
* 용건은 간단히 말하세요.
* 태도는 친철하고 말씨는 정중하게 합니다
 
* 회사를 대표한다는 생각으로 전화를 받습니다.
* 진심으로 감사하고 겸허한 마음으로 전화를 받습니다.
*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합니다
 
1. 필요한 내용을 메모할 수 있도록 메모지를 준비해 놓습니다.
2. 대화할 내용을 정리하고 난 후 전화를 겁니다.
3. 본인의 소속과 성명을 이야기하고 인사합니다.
4. 전화 건 목적을 이야기 합니다.
5. 중요 내용을 확인하고 메모합니다.
6. 상대방이 전화를 끊은 뒤 잠시 있다가 전화를 끊습니다.
 
1. 전화기 옆에는 항상 메모 준비를 해두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2.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는 받아야 합니다.
3. 밝고 친절하게 회사명, 부서명, 이름을 먼저 밝힙니다.
4. 바로 통화하기 어려울 때는 그 사유를 정확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5. 상대방이 누구를 찾는지 확인한 후 대신 받아도 되는지 파악합니다.
6. 상대방이 전화를 건 이유를 정확히 판단하고 답변합니다.
7. 부재 중 메모는 5W 1H에 의거하여 정확하게 기재합니다.
8. 용건을 들은 후 내용을 다시 확인합니다.
9. 상대방이 전화를 끊은 후에 수화기를 내려 놓는 습관을 가집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