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들의 컴퓨터 게임 고르는 요령 > 교육&써머캠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교육&써머캠프


 

자녀들의 컴퓨터 게임 고르는 요령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티비아 댓글 0건 조회 1,852회 작성일 12-02-15 00:05

본문

컴퓨터와 비디오 게임이 청소년들의 일상 가운데 큰 몫을 차지한 지 오래다. 그러나 컴퓨터 게임은 중독성이 있는 등 적잖은 부작용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물론 컴퓨터 게임이 두뇌를 자극해 인지능력 등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긍정론도 있다.

컴퓨터 게임은 그 종류가 무수하다. 아마도 컴퓨터 게임의 종류에 따라 청소년들에게 미치는 긍정적, 부정적 영향도 저마다 차이가 있을 것이다. 부모들의 관심사이기도 한 컴퓨터 게임의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지름길은 올바른 게임 습관을 들이도록 하는 것이다. 자녀들의 컴퓨터 게임과 관련해 부모들이 짚어줘야 할 대목을 알아본다.

연령에 맞는 게임을 하도록 한다. 게임이 벅차면 자녀들의 자신감이 떨어질 수 있다. 반대로 너무 쉬우면 도전의식을 불러일으킬 수 없다. 부모가 직접 게임을 해봄으로써 해당 게임이 자녀들의 연령 수준에 적당한지를 판단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학교 선생님 등에게 적당한 게임을 추천 받을 수도 있다.

또 패스워드를 걸어놓음으로써 부적절한 내용의 게임에는 접근할 수 없도록 조치해야 한다. 컴퓨터 게임을 하는 시간을 정해 둔다. 컴퓨터 게임이 친구들과 친교의 시간을 너무 뺏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한다. 여러 종류의 게임을 하는 것이 좋다. 게임마다 로직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종류의 게임은 눈과 손의 조화를 발달시키는가 하면, 또 다른 종류의 게임은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도 있을 것이다. 폭력적인 게임에는 최대한 덜 노출시켜야 한다.

부모들이 자녀들에게 모범을 보여야 한다. 컴퓨터에 매달리는 시간이 많은 부모들은 더욱 이 부분에 신경을 써야 할 것이다. 밖에서 운동을 하고 사교하는 시간과 컴퓨터에 매달리는 시간이 조화를 이뤄야 한다는 뜻이다.

요즘 시중에서 팔리고 있는 컴퓨터 게임 가운데, 자녀들에게 추천할 만한 것을 몇 가지 뽑아보면 다음과 같다.
우선 심스(Sims)를 꼽을 수 있을 것 같다. 가장 잘 팔리는 인생살이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유익하다. 클럽 펭귄(Club Penguin)도 아이들의 사회성 등을 발달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다. 이 밖에 Neopets, Rub-a-Dub, World of Goo 등의 컴퓨터 게임도 양질의 프로그램으로 평가 받는 것들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