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지르콘(Blue Zircon)' > 보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보석


 

'블루 지르콘(Blue Zircon)'

페이지 정보

작성자 ewha 댓글 0건 조회 2,517회 작성일 11-07-22 10:14

본문

힌두의 시인들이 신에게 바치는 최고의 선물인 kalpa tree에 대한 묘사를 보면, 열매는 온갖 아름다운 보석으로 치장을 한 반면 나뭇잎은 지르콘으로 표현을 한 걸 볼 수 있다.

한인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보석인 지르콘은 오랫동안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보석의 보조 역할 혹은 유명 배우의 대타로 등장하는 대역 배우 같은 역할을 해왔다.

중세 시대엔 숙면을 돕고 풍요를 가져다 주고 명예와 지혜를 증진시켜 준다고 믿었다. 캄보다아, 스리강카, 타일랜드, 미얀마에서 주로 생산되는 지르콘은 가장 무거운 보석이기 때문에 똑같은 무게의 다른 보석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게 보인다.

단단하지만 마모되거나 커팅면에 칩이 생길 수 있으므로 보관상 주의해야 한다. 지르콘이라 불리는 아름다운 보석에 대한 소개를 하면 많은 사람들이 고개를 갸우뚱해한다.
그 이유는 자연산 지르콘과 모조 다이아몬드인 'cubic zirconia' 이름이 유사하기 때문이다. 이런 혼동 때문에 제대로 된 대접을 못받고 고통을 받아온 보석이기도 하다. 다양한 컬러를 갖고 있는 지르콘 중에서도 꾸준한 인기가 있는 것은 무색 투명한 것인데 그 이유는 다른 컬러 스톤에 비해 가장 다이아몬드와 닮은 빛과 광택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오늘날 가장 인기 있는 컬러는 12월의 탄생석이기도 한 블루 지르콘. 영화배우 폴 뉴먼의 파란 눈을 연상시키는 블루 지르콘은 대부분이 파스텔 블루이지만 아주 밝은 블루 칼라도 있다.

칼라 다이아몬드에 대한 인기와 관심이 많은 요즘 블루 다이아몬드와 흡사한 블루 지르콘에 대한 수요는 예전에 비해 폭발적이다. 가뿐히 떴다고나 할까. 보는 순간 “와” 하는 반응이 나오는 유쾌한 컬러.

패션도 전략인 요즘 세상, 남가주의 파란 하늘을 닮은 블루 지르콘으로 자신만의 이미지를 연출해 보면 어떨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