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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발생하는 온라인 사기피해 실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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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타라곤 댓글 0건 조회 2,039회 작성일 12-06-24 0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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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상품 판매
온라인 사이트에서 결혼 관련 상품을 구입하는 예비 신혼부부들을 타깃으로 한 온라인 사기가 빈번하다. BBB에 따르면 지난해 결혼용품 구입 관련 불만접수 건수는 1,000여 건에 이른다고 한다. 사기 피해자가 되지 않으려면 영수증을 반드시 보관하고 만약에 생길지 모르는 분쟁에 대비해 약관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보험예금공사(FDIC) 우편
FDIC로부터 예상치 못한 우편물을 받았다면 먼저 진위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최근 사기범들은 FDIC의 이름을 도용해 "우리가 당신의 은행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We have important about your bank)"라고 쓰인 편지를 보내 수신인이 특정 링크에 접속하게 하여 정보를 빼내는 수법을 이용하고 있다. FDIC는 우편물 발송을 통해 고객정보를 묻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잡지 방문 판매
BBB는 지난 5개월 동안 600여건 이상의 잡지 방문 판매 불만사례를 접수했다. 피해자들은 잡지 구독료를 지불한 뒤 잡지를 아예 받지 못하거나 약정보다 적은 양을 받는 등의 피해를 입었다. 이 같은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구독신청시 판매회사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파악하고 계약 내용을 서면으로 확인한 후 계약서를 반드시 보관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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