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_좋은 공사업체를 찾는 방법 > 홈&가든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홈&가든


 

건축_좋은 공사업체를 찾는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엘렌공주 댓글 0건 조회 2,358회 작성일 10-04-02 10:20

본문

좋은 공사업체를 찾는 방법

역시 많은 분들이 가장 고민되시는 부분이 역시 견적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보통은 플랜이 나와 있지 않는 한 업체들이 정확한 견적을 낼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스퀘어피트에 얼마정도라는 대략 견적을 내드립니다.당연히 여러 사람마다 엄청난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스퀘어에 백불일 수도 스퀘어에 이백불일 수도 있지요. 그건 그 공사 업체들이 어느 정도 수준에 공사를 할 것인가 또 오너들이 어느 정도에 투자를 할 것인가 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견적보다 더중요한건 서로에대한 신뢰와 믿음 입니다. 업체와 오너가 서로 많은 상담을 한 다음 같이 견적을 뽑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자재를 어떤 것을 쓸 것인가? 구조는 어떻게 할 것인가? 외장은 어떻게 할것인가?'에 따라 인건비와 자재 값이 당연히 엄청난 금액에 차이를 내기 때문이지요.. 쉽게 말하면 새로 집을 짓는데 스퀘어피트에 $120불에 지을 수도 $350불에도 지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얼마나 싼 가격에 공사를 할 것인가 보다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만나 본인이 원하는 금액에 맞춰갈 수 있는가를 보시는 게 더 중요합니다.

먼저 업체를 고르실 땐 제대로 갖춰진 회사를 찾으셔야 합니다.

물론 잘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직접 소개를 받으시는 게 제일 좋겠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꼭 확인하셔야 할 부분이 라이센스 소지 여부와 보험 소지 여부 그리고 회사 등록은 정확히 되어 있는가를 먼저 보셔야 합니다. 즉 공사 규모가 크다고 생각되실 경우는 견적을 받을 시 업체에 대한 정보 또한 같이 받으셔야 합니다. 제시하기를 원치 않는 업체라면 거의 99%가 라이선스를 빌려쓰거나 정식으로 회사를 갖춰지지 않은 회사이므로 나중에 문제시 오너 입장에서 법적으로 어떠한 제재도 가할 수 없게될 경우가 많습니다.

두번 째로는 잘 모르는 분들에게 소개를 받으실 땐 특히 공사에 관련된 밀접한 일들을 하시는 분들 (타일이나, 주방 가구, 아키텍, 리얼터등 등) 의 소개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많은 업체를 접하므로 잘 하시는 분을 많이 아시겠지 라는 생각들을 하시겠지만 현실은 실력보다 친분 관계가 좋은 분들을 추천하기가 쉽기 때문입니다.

조목 조목 말하자면 알아두셔야 할 점이 많겠지만 우선 이 두 가지를 중점으로 생각하시고 업체를 선정하시되 견적만 받고 고르시지 마시고  많은 만남을 가지고 많은  이야기를 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정말 좋은 업체를 겉보기 견적만 받으시고 예산만 따져서 놓치기도 쉽기때문입니다.견적이란 서로의 이해에 따라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잘 알지도 못하시는 분들에게 소개 받으시기 보단 직접 업체를 선정해 보십시요. 공사란 정직합니다. 원하시는 만큼 돈이 들어가는 것이고 한 계단 한 계단 오르듯 탄탄히 정확히 가야지 단순간에 오르려 하면 반드시 문제가 생기는 법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