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앱 어때요 로밍요금 계산기] 해외 로밍 요금폭탄 걱정 끝! > 스마트취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스마트취미


 

[이런 앱 어때요 로밍요금 계산기] 해외 로밍 요금폭탄 걱정 끝!

페이지 정보

작성자 파슬리 댓글 0건 조회 2,770회 작성일 11-11-03 13:25

본문

해외여행길에 휴대전화 벨이 울리면 마음이 괜히 조마조마해진다. 로밍요금이 얼마나 나올지 몰라 마음 편히 휴대전화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T 로밍요금 계산기’를 이용하면 스스로 로밍 사용량을 조절하며 이용할 수 있다.

‘T 로밍요금 계산기’는 본인이 사용한 음성·데이터·영상·SMS 로밍 사용금액을 계산해주고, 이를 알림 및 위젯 기능 등을 통해 미리 알려주는 앱이다. 국가별 환율 계산 기능 등이 내장돼 해외에서 앱을 실행시키기만 하면 로밍요금을 자동 계산해 준다. 전체 요금뿐 아니라 일별·월별·국가별 로밍 사용금액 또한 따로 확인이 가능하며, 여러 국가를 경유할 경우에도 국가별 상세 요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사전에 설정해놓은 예산 금액에 도달하면 알림 팝업을 통해 알리고 데이터 로밍을 차단할 수 있도록 안내해 예측하지 못한 초과 요금이 나오는 것을 방지해 준다. 특히 한번 다운로드하면 앱 실행 시 데이터 접속 없이 단말기 내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추가 요금이 발생하지 않는다. 현재 안드로이드용 마켓과 T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