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톤화의 구입절차와 사용용도 > 자전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전거


 

철인3종경기 마라톤화의 구입절차와 사용용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챠이브 댓글 0건 조회 3,718회 작성일 09-11-21 22:01

본문

특정 제품의 마라톤화를 선정하여 구입한다는 것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대중적인 제품이 아닐 경우 더더욱 힘들지요. 거기에 발의 길이와 넓이가 맞는 제품을 상점에서 판매하고 있슬 확률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그래서 특정상품은 상점에 예약 주문을 하고 기다리거나, 인터넷으로 구입하는 수 밖에 없는데 신발이 발에 잘 맞으라는 법이 없기에 더욱 위험 부담이 큽니다. 몇번의 시행착오를 거쳐 이런 부담을 줄이는 방법을 터득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운동화를 어떤 용도에 쓰면 좋을지 살펴보겠습니다. 이 글은 상식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이므로 기대하지는 마십시요.

1. 마라톤화의 구입 절차

매장에 나와 있는 신발이라면 큰 어려움없이 구입할 수 있스나, 넓은 신발의 경우 구입이 어려울 수도 있다. 더우기 특정 제품을 원한다면 시간을 좀 더 투자해야 할 거다.

다음과 같은 구매 방법은 도움이 될 수 있스리라 생각된다.

1) 가능한 큰 매장이 있는 운동화 전문점에가라. 그래야 발의 길이와 넓이를 재는 기구가 있슬 테니까.

2) 잰후, 본인의 정확한 길이와 넓이를 알아두라.

3) 넓이가 아래 어디에 해당하는지 판매원에게 문의하라.

A (아주 폭이 좁은 신)
B(보통)
D(볼이 조금 넓은 신)
2E(조금 더 넓은 신발)
4E(볼이 가장 넓은신발)

4) 넓이는 판매원이 추천해 준것이면 되고 마라톤화는 자신의 발 길이보다 한 칫수 큰 것이 본인이 구입할 운동화다.(마라톤에서는 발이 붓는다.)

5) 본인이 구하려는 상품이 없슬 경우, 같은 회사의 제품으로 길이와 넓이가 같은 다른 운동화를 신어보고 발이 편한가 체크해 본다. 같은 회사제품은 대개 길이와 넓이가 같이 나오니까.

6) 상점에 주문예약 하거나 인터넷에서 제품을 구입한다. 상점에 주문예악의 경우에 길이와 넓이를 특히 넓이를 점원이 등한히 할 수 있스므로 꼭 다짐을 받고, 주문한 상품의 길이와 넓이가 기재된 영수증을 받아 놓도록 한다.


2. 마라톤화의 사용 용도

마라톤화의 수명은 약 700 Km를 넘지 못하는데 정확한 것은 회사 홈페이지에서 수명과 최고능력 거리를 문의해 보라. 대개는 가벼운 신발일 수록 수명이 짧다. 마라톤화의 경우 250 Km 정도에서 최고로 능력을 발휘하므로 사용거리를 잘 계산하여 가장 좋은 상태에서 신고 경기에 임해야 한다. 보통때는 아껴두고 장거리 훈련 때와 경기에서만 신도록 해야 한다.

조깅화는 좀 무겁긴 하지만 오래가서 1,000 Km까지도 가능하다. 일상생활이나 20 Km 미만의 거리를 달릴때 사용하면 좋다. 또 경기에서 은퇴한 마라톤화는 우레탄과 같은 바닥의 쿠숀이 있는 트랙을 달릴 때나, 웨이트 트레이닝, 또는 인터벌 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