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_발레를 통한 몸매 교정과 효과 > 요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요가


 

무용_발레를 통한 몸매 교정과 효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엘렌공주 댓글 0건 조회 3,279회 작성일 10-04-13 10:14

본문


발레를 통한 몸매 교정과 효과



발레의 저변이 확대되면서 발레를 배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발레는 바른 자세뿐 아니라 예쁜 body 라인을 만드는데 효과가 크다고 알려졌기 때문이다. 흔히 발레리나의 이상적인 체형이라면 작은 얼굴, 긴 목과 팔다리, 그리고 짧은 허리와 바깥쪽으로 벌어진 골반과 곧은 등을 꼽을 수 있다. 실제로 발레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이용함으로써 몸의 유연성을 키워 체형교정과 다이어트 효과도 볼 수 있다.

근육이 가늘고 예뻐진다.
발레는 평소 쓰지 않는 근육을 움직이는 운동이다. 발레 동작은 팔의 뒤쪽부분, 허벅지 안쪽, 종아리 등 자주 사용하지 않는 부위를 움직여 가늘고 예쁜 근육을 만들어준다. 배에 힘을 주고 등과 허리, 어깨 등을 곧게 펴줘야 하기 때문에 체형교정과 힙업 효과도 함께 볼 수 있다.

하체 비만에 효과만점
발레의 기본동작은 대부분 다리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하체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 발레 동작을 꾸준히 반복하면 전신의 근육에 탄력이 생기고 불필요한 지방을 연소시켜 전체적으로 다이어트 효과도 볼 수 있는데, 6개월 정도 꾸준히 하면 3~5kg체중감량을 경험할 수 있다.

목선과 척추선이 예뻐진다.
발레를 하기 위해서는 목을 길게 빼고 등과 허리를 꼿꼿이 세워야한다. 자세가 구부정하거나 지나치게 빨리 걸어 상체가 앞으로 구부러지는 걸음걸이를 가진 현대인들에게는 필수적인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발레 동작을 꾸준히 하면 목과 등으로 이어지는 척추가 곧게 펴져 보디라인이 예쁘게 살아나고 키가 커 보이는 효과도 볼 수 있다.

미운 다리를 교정해준다.
안짱다리나 O자형 다리도 발레를 통해 얼마든지 교정할 수 있다. 발레의 동작 중 양손으로 바를 잡고 하는 무릎 펴기와 굽히기 훈련을 반복하면 예쁘고 곧은 다리를 만드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다리가 휜 경우 꾸준히 하체의 안쪽 근육을 발달시키는 연습과정을 거치면서 다리가 펴지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바른자세를 갖게 됩니다.
발레의 기본은 바른자세입니다. 일반적으로 바른자세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요즘 아이들은 등이 구부정하거나 목이 몸통에 비해 전방향으로 지나치게 튀어나와 있는 경우가 많은데, 발레는 바로 그러한 자세의 불균형을 교정하여줍니다. 특히 다리가 휜 경우에도 하체의 안근육을 발달시키는 연습과정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휜다리를 펴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크리스틴 발레 학원에서는  해부학 과정에 대해서 완전히 이수하고 해부학에 대한 Licentiate를 수여 받아서, 이를 활용한 전문적인 지식을 이수함으로써 타 학원보다 더욱 뛰어난 미용과 치료 효과를 거둘수가 있습니다.  

기사제공-크리스틴발레스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