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한다면 강하게 키워라 > 영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영화


 

사랑한다면 강하게 키워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미 댓글 0건 조회 605회 작성일 15-07-20 07:35

본문

 
 '사랑한다면 강하게 키워라'는 아이를 강하게 키워야지하면서도 그 길을 몰라 고심하던 부모들을 위해 자녀교육 전문가인 저자가 위안과 해결책을 함께 제시한 책이다.
저자는 부모가 자녀에게 물려줄 수 있는 가장 큰 유산은 어떤 물질적 보상이나 당장의 성적이 아니라 바로 '자생력'이라고 말한다.
녹록지 않은 세상을 바르고 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 '보이지 않는 힘'을 길러주는 것이야말로 부모가 아이에게 해줄 수 있는 최고의 애정 표현이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아이를 강하게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해답은 '자생력 기르기 8-8-8 법칙'에 있다. 8-8-8 법칙이란 아이를 강하게 만드는 부모의 8가지 원칙, 아이를 강하게 키우는 8가지 환경, 강한 아이로 키우는 8가지 방법을 말한다.
'지식보다 태도를 먼저 가르치고 속도보다 방향을 중시' 하는 것처럼 부모로서 가져야 할 원칙, '아이들이 들어오고 싶은 가정을 만들고 아이의 숨은 힘을 불러내는 언어를 사용' 하는 것처럼 아이를 위해 갖춰야 할 환경, 아이가 '생산적으로 놀고 여유 있게 공부하며 부모를 믿고 자율적으로 실천하게' 하는 것처럼 강한 아이로 키우기 위한 방법이 체계적이고도 구체적으로 소개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소심하고 평범한 아이를 강자로 키워낸 위대한 부모들이 실제로 어떻게 했는지, 그 비결을 탐구하여 재미와 유익함을 더했다.

 
저자 김재헌 ㅣ 올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